잭파시(최경천) 저
이현정 저
나창근 저
이승훈 저
새로운 정부가 들어선 이후로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것이 주택 안정화 정책입니다. 하지만, 부동산 투기 세력의 영향 때문인지 지역별로 주택 가격의 폭등과 차별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부와 시장과의 싸움은 쉽게 끝나지 않을 것이며,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지속적으로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택에 비해 규제나 세금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토지 투자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주택과 다르게 토지투자는 자금의 규모, 환금성, 시장가격 파악 등에서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일반인들이 어려워하는 토지 투자에 대해서 소액으로도 가능하면서도 수익을 올리며 환금성을 높일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총 6 파트로 나뉘어 있으며, 재테크 그리고 토지 투자의 필요성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지 투자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설명하고 실제 투자 투자에 필요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선 어떤 토지를 골라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에서도 토지 구매자에게 있기 있는 것은 수도권 지역의 도시 지역 내 녹지 지역과 비도시 지역의 관리 지역에 있는 논, 밭 그리고 임야라고 합니다. 또한, 투자의 대상인 토지가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쉽게 팔 수 있는 곳으로 골라야 합니다.
이런 조건으로 대도시 지역에서 40km 이내의 논과 밭으로서 1~2억 원대로 쪼개서 팔 수 있는 토지가 가장 거래가 잘 된다고 합니다. 또한, 소위 한 곳에 몰빵하는 것보다 여러 지역에 소액으로 분산투자해 두어야 특정 지역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이는 것에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이 외에 폭이 4m 이상이면서 임도가 아닌 도로에 붙은 토지, 건축이 가능하면서도 면적이 좁거나 경사가 있어서 농사 대신에 다른 용도(특히, 건축이 가능한 곳)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토지가 좋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토지 투자도 주택 거래처럼 부동산중개소의 중개인을 통해 소개 받고 투자하고 매도를 의뢰하면 된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알 수 있는 돈 되는 토지는 이미 누군가가 투자를 했을 것이기 때문에, 스스로 투자 가치가 있는 토지를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워 두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이 책에서는 토지 투자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식이 가득 담겨져 있기 때문에 꼭 읽어 보시라고 추천 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요. 재테크에도 여러 분야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토지 투자는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그런 토지 투자를 어떻게 다가가면 좋은지에 대한 내용들이 가득 담겨 있었어요.
<투자는 마인드가 중요하다. 투자를 하려면 모험심도 필요하고 믿음과 용기, 결단력도 있어야한다. 일희일비하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가치를 볼 줄 알아야 투자에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투자로 목돈을 번 사람들에게는 조금 특별한 능력이 있다. 인내하고 기다릴 줄 아는 능력이다.>
이 글을 읽으면서 인내하고 기다릴 줄 아는 능력은 쉽게 가질 수 있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손실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어요. 그럼 인내만 하면 투자에 성공할까요? 저자도 그렇지 않다라고 얘기를 해요. 그래서 투자는 어렵고 공부가 많이 필요한 영역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평범한 직장인을 부자로 이끄는 소액 토지 투자의 비밀>에서는 투자의 마인드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어요.
'전에 이걸 샀으면 좋았을텐데...'이런 생각 해본 적이 있어요. 지나고 보면 그때 투자를 하지 않는 부분에 저자는 '과거를 곱씹지 말고 지금 상황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통찰해야 한다.'라고 해요. 이 책을 읽으면서 투자 마인드, 그리고 적절한 투자, 토지 투자를 할 때 주의해야할 점과 알아야 할 점들을 알아갈 수 있었어요.
토지투자에 막연함을 느끼고 있었는데요. 그 부분에 대해 조금씩 알아갈 수 있었던 책이였어요.
알아서 잘 오르고 알아서 잘 팔리는 땅 찾는 노하우
평범한 직장인을 부자로 이끄는
소액 토지 투자의 비밀
정말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다 보니 평생 지금처럼 살아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들고...
제가 정말 잘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우선 책 좀 읽고 열심히 공부 해야 할것 같아요.
투자는 마인드가 중요 하다고 합니다.
투자는 모험심도 필요하고 믿음과 용기, 결단력도 있어야 한다.
일희일비하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가치를 볼 줄 알아야 투자에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목차에서 제 눈에 확 들어온
부동산 투자의 정석, 땅값은 계속 오른다.
부동산 투자, 어떻게 시작할까?
처음에 정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망막하잖아요.
사람마다 자신의 환경에 따라 그에 적절한 땅도 제각기 다르기 마련이다.
각자 자금, 용도, 시기, 지역, 위치, 크기 등 많아 어느 요건들을 고려해서 토자할 땅을
결정해야 한다.
무턱대고 자신의 감에 의존하여 투자하기보다는 믿을 만한 데이터와 전문가가
제시하는 객관적으로 손해 보지 않을 투자 방법과 정보, 판단의 기준을
연구하다 보면 수익이 되는 본인만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
주택이 10배 오를때 땅은 1,000배 오른다.
주택을 수백채 사려면 종부세 같은 세금 문제, 세무조사, 세입자와의 관계, 한채당
내야 하는 거래세, 양도세 등이 발행한다.
주식과 땅은 주택에 비해 보유세 부담이 훨씬덜하다. 많이 사고 오래 보유해도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한꺼번에 많이 오르기 때문에 큰돈을 벌어 부자가 될 수 있다.
책을 읽다 보니 제가 알지 못하는 것도 무지 많네요.
무작정 투자하지 말고 평범한 직장인을 부자로 이끄는 소액 토지 투자의 비밀
책 꼭 읽어 보세요.
추천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