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인간은행

호시노 도모유키 저/김석희 | 문학세계사 | 2021년 4월 7일 리뷰 총점 8.6 (1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소설 > 일본소설
파일정보
EPUB(DRM) 25.7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호시노 도모유키 (Tomoyuki Hoshino,ほしの ともゆき,星野 智幸)
“국가를 흔들리게 하는 규모'의 소설을 쓰는 작가. 196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나세 살 때 일본으로 귀국, 도쿄 인근을 옮겨 다니며 살고 있다. 1988년 와세다 대학 문학부를 졸업 후 2년 6개월간 산케이신문 기자로 근무했고, 1990년대 초 멕시코로 유학을 떠났다. 1995년에 귀국한 뒤에는 자막 번역가 등으로 활동하다가 1997년 『마지막 한숨』으로 제34회 문예상을 수상했고, 2000년 『깨어나라고 인어는 노래한다』로 제13회 미시마유키오상, 2003년 『판타지스타』로 제25회 노마문예 신인상을 수상, 『오레오레』로 오에 겐자부로상, 『밤은 끝나지 않는다』로 요미... “국가를 흔들리게 하는 규모'의 소설을 쓰는 작가. 196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나세 살 때 일본으로 귀국, 도쿄 인근을 옮겨 다니며 살고 있다. 1988년 와세다 대학 문학부를 졸업 후 2년 6개월간 산케이신문 기자로 근무했고, 1990년대 초 멕시코로 유학을 떠났다. 1995년에 귀국한 뒤에는 자막 번역가 등으로 활동하다가 1997년 『마지막 한숨』으로 제34회 문예상을 수상했고, 2000년 『깨어나라고 인어는 노래한다』로 제13회 미시마유키오상, 2003년 『판타지스타』로 제25회 노마문예 신인상을 수상, 『오레오레』로 오에 겐자부로상, 『밤은 끝나지 않는다』로 요미우리문학상, 『호노오』로 다니자키 준이치로상을 수상했다. 『주문』, 『어수룩한 사람』 등이 있다. 대표 소설집 『인간은행』, 『디어 프루던스』 등이 국내 출간되었고, 『식물기(植物忌)』를 출간할 예정이다.

그는 일본 내에서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오에 겐자부로를 잇는 유망한 젊은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오에 겐자부로는 소설 『책이여, 안녕』(2008)에서 자신의 소설적 후계자로 호시노 도모유키를 지목하며 '국가를 흔들리게 하는 규모'의 소설을 쓰고 있다는 말을 덧붙여 화제가 됐다. 문학평론가 모리 다쓰야는 호시노의 소설이 '위화감'이라는 감각에서 시작했다고 보면서 '이단의 위치에서 사회를 조망'하는 작가로 소개하고 있다. 그는 현재 일본 작가 중에서 드물게 전체소설(全體小說)을 몽상하는 작가다. '전체'나 '체계'를 지향하는 것이 어렵게 된 이 시대에, 이제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전체나 체계를 상기시키는 문제적인 작품을 펴내고 있다.
역 : 김석희
1970년에 태어나 보니 강원도 깊은 산골, 미탄. 강원도 미탄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학교를 다녔다. 세종대학교 일문과에서 석사과정을 마친 뒤 2002년 문부성 장학생으로 일본 유학을 했다. 유학을 떠나면서 처음 국제선 비행기를 탔다. 오사카 대학에서 김사량 문학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경희대학교국제지역연구원의 연구교수로 재직하면서 환동해 지역연구를 한다. 권력과 인간 내면에 존재하는 배타성에 깊은 관심을 두고 있다. 『내셔널 아이덴티티와 젠더: 나쓰메 소세키로 읽는 근대』, 『말과 황하와 장성의 중국 사』, 호시노 도모유키 대표 소설집 『인간은행』과 장편소설 『디어 프... 1970년에 태어나 보니 강원도 깊은 산골, 미탄. 강원도 미탄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학교를 다녔다. 세종대학교 일문과에서 석사과정을 마친 뒤 2002년 문부성 장학생으로 일본 유학을 했다. 유학을 떠나면서 처음 국제선 비행기를 탔다. 오사카 대학에서 김사량 문학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경희대학교국제지역연구원의 연구교수로 재직하면서 환동해 지역연구를 한다. 권력과 인간 내면에 존재하는 배타성에 깊은 관심을 두고 있다. 『내셔널 아이덴티티와 젠더: 나쓰메 소세키로 읽는 근대』, 『말과 황하와 장성의 중국 사』, 호시노 도모유키 대표 소설집 『인간은행』과 장편소설 『디어 프루던스』 등을 번역했다. 이따금 그림도 그린다. 계란판에 그림을 그려 '코로나 시대의 온라인 전시회 Re.Play' 전을 개최하면서 화가로도 활동한다. 현재 독일의 갤러리 Atlia에 소속되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