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리즈의 특징
초등학교 교과학습, 시사상식, 논술대비까지 해결하는 통합교과학습서!
정치, 경제, 역사, 문화, 과학 등 초등학교 교과서에 있는 주요 내용부터 신문과 뉴스에 나오는 시사상식까지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부분을 모두 담았습니다. 초등학교 교과서뿐만 아니라 중학교 교과서까지 연계한 내용을 담고 있어서 학교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각 주제별로 이슈화되는 사회문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현재 초·중·고등학교에서 확대하고 있는 서술형 시험 문제에 필요한 배경 지식을 쌓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Q&A 형식으로 풀었습니다.
초등학생이 궁금해 하는 질문과 꼭 알아야 할 핵심 질문을 골라 구성했습니다. 옆에서 말하듯이 친근한 구어체로 요점을 정확히 설명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기관 선정 우수 도서상을 많이 수상한 믿을 수 있는 시리즈!
이 시리즈는 권위 있는 기관에서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수상한 상으로는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교육과학기술부 우수과학도서’, ‘환경부 우수 환경도서’, ‘아침독서 추천 도서’, ‘소년한국 우수어린이 도서’, ‘과학문화재단 우수과학도서’, ‘어린이문화진흥회 좋은 어린이책’, ‘법무부 추천 도서’, ‘한국출판산업진흥원 청소년 권장도서’, ‘학교도서관 사서협의회 추천 도서’가 있습니다.
이 도서의 특징
공부 잘하는 아이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는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의 스물아홉 번째 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지구에는 사람을 비롯한 다양한 동물이 살고 있으며, 북극과 남극, 사막같이 극한의 환경에도 동물이 살고 있습니다.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동물 이야기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부터 희귀한 동물까지 지구 상의 다양한 동물을 다루었습니다. 이 책에는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학습 개념인 동물의 생김새와 사는 곳, 동물의 분류, 동물의 한살이, 동물의 행동과 의사소통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뉴스에 자주 나오는 동물 복제, 멸종 위기 동물, 생태계 파괴 등의 과학 시사 상식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평소 동물에 대하여 궁금하게 여길 만한 것들을 친절하게 알려 주는 Q&A 형식으로 이루어져 아이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동물의 생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220컷이 넘는 다채로운 사진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만화로 꾸몄습니다. 또한 ‘동물 상식’ 코너를 통해 평소에 잘 몰랐던 신기하고 재미있는 동물과 관련된 상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은 뒤에는 아이들이 동물의 세계를 폭넓게 이해하고 신문과 뉴스에 나오는 여러 가지 동물에 대한 기사를 주의 깊게 보고 읽을 수 있게 됩니다.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동물에 대한 학습 내용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구 상의 모든 동물은 결국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고귀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 동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어린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