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2명)

이전

저 : 박상영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저 : 박상영
관심작가 알림신청
1988년 대구에서 태어났다. 성균관대에서 프랑스어문학과 신문방송학을, 동국대 대학원에서 문예창작학을 공부했다. 스물여섯 살 때 첫 직장에 들어간 이후 잡지사, 광고 대행사, 컨설팅 펌 등 다양한 업계에서 정규직과 비정규직을 넘나들며 7년 동안 일했으나, 단 한 순간도 이곳이 내가 있을 곳이라는 확신을 가진 적은 없다. 노동은 숭고하며 직업은 생계유지 수단이자 자아실현의 장이라고 학습받고 자랐지만, 자아실현은커녕 회사살이가 개집살이라는 깨달음만을 얻은 후 퇴사를 꿈꿨다.

2016년 단편 소설 「패리스 힐튼을 찾습니다」로 문학동네 신인상을 받으며, 작가로 데뷔했을 때 더 이상의 출퇴근은 없을 줄 알았으나 생활고는 개선되지 않았고, 계속해서 회사를 다니며 글을 썼다. 현재는 그토록 염원하던 전업 작가로 살고 있다. 지은 책으로 소설집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 연작소설 『대도시의 사랑법』, 에세이 『오늘 밤은 굶고 자야지』 등이 있으며, 앤솔러지 『놀이터는 24시』에 「바비의 집」을 수록했다. 2019년 「우럭 한점 우주의 맛」으로 제10회 젊은 작가상 대상, 허균문학작가상을 수상했다.

크레마클럽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다른 책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20
최윤,김금희,박민정,박상영,신주희,최진영,장은진 공저
이효석문학상 수상작품집 2020 이동
오늘 밤은 굶고 자야지
박상영 저
오늘 밤은 굶고 자야지 이동

그림 : 오리여인 만든이 코멘트 보이기/감추기

  그림 : 오리여인
관심작가 알림신청
그림을 그리고 글을 씁니다. 귀엽게 살고자 합니다. 쭉. 지은 책으로는 『우리말 꽃이 피었습니다』, 『마음이 보이면』, 『수상한 드로잉 노트』가 있다. 그림과 이야기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일에 열정적인 그림작가이자 파인아트 작가. 뉴욕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페인팅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과 뉴욕에게 세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작업실에 갇힌 고독한 예술가가 아닌 세상 속에 함께 있는 열린 아티스트를 꿈꾸며 ‘드로잉 나눠 가지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참여했다.

크레마클럽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다른 책

[최근담] 위시리스트
임솔아 저
[최근담] 위시리스트 이동
[최근담] 안온한 밤
백온유 저
[최근담] 안온한 밤 이동
[최근담] 꿀로 무거워져
김멜라 저
[최근담] 꿀로 무거워져 이동
[최근담] 이브와 트리
우다영 저
[최근담] 이브와 트리 이동
[최근담] 상상과 사랑
김선오 저
[최근담] 상상과 사랑 이동
[최근담] 가장 매혹적인
한정현 저 저
[최근담] 가장 매혹적인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