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3미터의 행복

혼다 고이치 저/전경아 | 쌤앤파커스 | 2021년 7월 27일 리뷰 총점 9.8 (1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28.8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당신의 3미터 안에는 누가 있나요?”
소중한 사람만을 위해 살기에도
인생은 너무 짧으니까!

행복 전문가가 전하는
현명하게 자기중심적으로 사는 법


행복 전문가 혼다 고이치가 전하는 '현명하게 자기중심적으로 사는 법'. 90년대 후반, 호주 대륙을 횡단하던 저자는 인터넷 상용화를 접하고 엄청난 자극을 받았다. 귀국 후, 급격히 기울어가는 아버지의 골프회원권 매매사업을 이어받았지만 당시 생소하던 온라인마케팅을 적극 도입해 회사를 되살렸다. 저자에 따르면 골프회원권을 구입하는 고객은 경제적 부분뿐만 아니라 생활태도까지 여유로운 사람이 많았다고 한다. 그들에게 얻은 여러 조언을 바탕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연매출 10억 엔이 넘는 회사로 성장시켰다. 온라인마케팅의 개척자로 이름이 알려지며 컨설팅이나 강연 의뢰가 쏟아지자 자신의 지식과 깨달음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아버지의 사업을 성공궤도에 올려놓기까지 시행착오에서 얻은 노하우는 물론, 사회적으로 성공한 고객들과의 관계에서 깨달은 성공과 행복의 원리를 모두 이 책에 담았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챕터1. 소중한 사람을 웃게 하기로 했다
- 반경 3미터를 행복으로 채운다

챕터2. 행복은 무엇으로 정해지는가?
- 기회는 전부 사람을 통해 찾아온다
- 인생의 내리막길에서 다시 올라서는 이들의 공통점
-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 도움을 베풀면 나에게 돌아온다는 깨달음
- 의지할 수 있는 것도 용기다

챕터3. 먼저 나부터 바꾼다
- 자신의 존재 자체를 긍정할 것
- 억지로 뭔가를 애써 하지 않아도
-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 행복의 기준을 낮춘다
- ‘고마워’라는 말의 놀라운 연쇄반응
- 행복 열매가 주렁주렁 달린 사과나무
- 멋진 내가 될 수 있게 허락한다
- 자신에게 너무 냉정한 것은 아닌가?

챕터4. 소중한 사람을 정말 소중히 대하고 있는가?
- 반경 3미터 안에는 누가 있을까?
- 같이 있으면 불편한 사람은 과감히 정리하라
- 생각의 각도를 살짝 바꾼다면
- 행복하게 해주고 보상을 바라지 마라
- 소중한 사람을 웃게 하는 법

챕터5. 반경 3미터를 행복으로 채운다
- 이해와 애정은 같은 말이 아니다
- 행복의 롤모델을 찾아서
- 첫 번째는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
-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리스트로 작성해보자
- 소중한 사람과 ‘사용설명서’를 교환한다
- 가치관은 억지로 강요하지 말 것
- 돈으로 소중한 사람을 웃게 할 수 있을까

챕터6. 돈과 행복의 상관관계
- 마음 부자가 되는 것이 먼저다
- 돈은 누군가를 기쁘게 했다는 증거
- 돈이 지나온 길에는 감사의 마음이 있다
- 마인드를 바꾸는 기부의 힘
- 마음 부자는 ‘현명하게 자기중심적인 사람’

챕터7. 내 앞에 있는 사람을 웃게 하는 것
- ‘소중한 사람을 위해’라고 생각한다면

에필로그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혼다 고이치 (本田晃一)
마케팅 컨설턴트이자 동기부여 전문가. 90년대 후반, 호주 대륙을 횡단하는 동안 인터넷 상용화를 접하고 엄청난 자극을 받았다. 귀국 후, 급격히 기울어가는 아버지의 골프회원권 매매사업을 이어받았지만 당시 생소하던 온라인마케팅을 적극 도입해 회사를 되살렸다. 저자에 따르면 골프회원권을 구입하는 고객은 경제적 부분뿐만 아니라 생활태도까지 여유로운 사람이 많았다. 그들에게 얻은 여러 조언을 바탕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연매출 10억 엔이 넘는 회사로 성장시켰다. 온라인마케팅의 개척자로 이름이 알려지며 컨설팅이나 강연 의뢰가 쏟아지자 자신의 지식과 깨달음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기 위해 ... 마케팅 컨설턴트이자 동기부여 전문가. 90년대 후반, 호주 대륙을 횡단하는 동안 인터넷 상용화를 접하고 엄청난 자극을 받았다. 귀국 후, 급격히 기울어가는 아버지의 골프회원권 매매사업을 이어받았지만 당시 생소하던 온라인마케팅을 적극 도입해 회사를 되살렸다. 저자에 따르면 골프회원권을 구입하는 고객은 경제적 부분뿐만 아니라 생활태도까지 여유로운 사람이 많았다. 그들에게 얻은 여러 조언을 바탕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연매출 10억 엔이 넘는 회사로 성장시켰다. 온라인마케팅의 개척자로 이름이 알려지며 컨설팅이나 강연 의뢰가 쏟아지자 자신의 지식과 깨달음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아버지의 사업을 성공궤도에 올려놓기까지 시행착오에서 얻은 노하우는 물론, 사회적으로 성공한 고객들과의 관계에서 깨달은 성공과 행복의 원리를 모두 이 책에 담았다. 2007년, 일본 제일의 개인투자가 다케다 와헤이의 후계자로 지목되어 500여 일간 심도 깊은 리더십 수업을 받았으며 이후 ‘성장하며 나누는 삶’에 관한 철학을 설파하고 있다.
역 : 전경아
중앙대학교 독문학과를 졸업했다. 이야기가 긴박하게 전개되는 사회파 미스터리와 주인공의 자조적 유머가 돋보이는 하드보일드 소설, 주인공과 주변 사람들의 일상을 잔잔하게 그려내는 옴니버스 형식의 만화를 좋아하지만 재미난 이야기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좋아한다. 앞으로 재미있고 좋은 책을 소개하는 게 꿈이다. 현재 출판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전속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그 꿈을 이루려고 부단히 노력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미움받을 용기』, 『마흔에게』,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왈칵 마음이 쏟아지는 날』, 『아니라고 말하는 게 뭐가 어때서』, 『북유럽 스타일 종이소품... 중앙대학교 독문학과를 졸업했다. 이야기가 긴박하게 전개되는 사회파 미스터리와 주인공의 자조적 유머가 돋보이는 하드보일드 소설, 주인공과 주변 사람들의 일상을 잔잔하게 그려내는 옴니버스 형식의 만화를 좋아하지만 재미난 이야기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좋아한다. 앞으로 재미있고 좋은 책을 소개하는 게 꿈이다. 현재 출판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전속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그 꿈을 이루려고 부단히 노력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미움받을 용기』, 『마흔에게』,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왈칵 마음이 쏟아지는 날』, 『아니라고 말하는 게 뭐가 어때서』, 『북유럽 스타일 종이소품집』, 『혈통과 민족으로 보는 세계사』, 『아웃풋 트레이닝』『유리멘탈을 위한 심리책』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행복한 인간관계를 꾸리는 데는
많은 사람이 필요하지 않다!

소모적인 인간관계에서 벗어나
행복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법


『3미터의 행복』은 자신의 3미터 안에 있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줌으로써 자기 역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되었다는 저자의 실제 경험을 담고 있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 자신이 진심으로 소중히 하고 행복하게 해주고 싶은 사람들이 3미터 안에 있다. 행복의 모습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분명한 한 가지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웃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사실. 자신의 반경 3미터, 그 중심에는 바로 자기 자신이 있다. 자신을 가장 먼저 만족시킬 것. 스스로 만족스러운 상태에서는 진심으로 소중히 하고 싶은 사람이 명확하게 보인다. 그러한 상태라야 비로소 소중한 사람을 행복하게 해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저자는 강조한다.

자신의 3미터 안에 누가 있는지 떠올려보는 것은 반대로 3미터 안에 누구를 제외할지 생각해보는 일이기도 하다.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데 타성에 젖어 만나거나 의무감 때문에 관계를 이어 가던 사람들 말이다. 연락이 왔을 때 반갑기보다 부담스러운 사람, 만나고 돌아오면 내내 마음이 불편한 그런 사람들을 정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은 불편한 사람에게 9의 노력과 시간을 쏟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1의 에너지와 시간밖에 쏟지 않는다. 그것이 반대로 바뀐다면 당장 자신의 삶이 얼마나 나아질지 생각해보라. 그러니 나를 행복하게 해주지 않는 사람과는 억지로 관계를 이어나가지 않아도 된다. 마음의 반경 3미터를 오늘부터 정리해보자.

회원 리뷰 (12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