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마음 홈트

탄력 있는 정신, 나만의 행복 루틴을 만드는 의학적 방법

마리안 로하스 에스타페 저/김유경 | 레드스톤 | 2021년 8월 19일 한줄평 총점 0.0 (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인간관계
파일정보
EPUB(DRM) 51.1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행복은 추상적 개념이 아니다. 행복이란,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미래를 기대하며 현재를 건강한 방식으로 사는 것이다. 행복은 행운처럼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 증강할 수 있다. 『마음 홈트』는 우리가 겪어왔고 계속 겪게 될 상처와 고통들에서 회복하는 강력한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희망 없는 눈에 빛을 심어 넣는 과학과 내면의 힘을 키우는 치유 방법들을 직접적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자연 치료제인 건전하고 적절한 태도를 기르는 방법을 알려준다. 당신에게 좋은 일이 일어나게 하는 방법, 『마음 홈트』가 그 시작이다.

목차

여행을 시작하며… 010

1 목적지: 행복

자존감과 행복 025
행복과 고통 026
트라우마 030
의사의 태도가 고통을 덜어준다 035
고통에는 의미가 있다. 036

2 고통의 해독제는 사랑

한 사람에 대한 사랑 041
타인에 대한 사랑 042
사상과 신념에 대한 사랑 067
기억에 대한 사랑 069

3 코르티솔

당신의 여행 동반자 알아보기 076
트라우마적 사건을 겪은 장소로 돌아가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079
계속 걱정하면 어떻게 될까? 080
신경계 이해하기 082
‘독성 코르티솔’로 인한 증상들 083
뇌와 몸은 실제와 상상을 구분하지 못한다 088
음식과 염증과 코르티솔 090
소화 기관은 염증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 091
우울증을 뇌의 염증성 질환으로 볼 수 있을까? 093

4 있었던 일도, 일어날 일도 아니다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희망찬 미래를 바라보기 099
죄책감 101
죄책감을 떨치는 방법 104
우울증 106
용서 112
미래를 걱정하는 삶-두려움과 불안 123
정서적 부담이 큰 기억들 129
편도체 납치를 다루는 방법 132

5 현재를 살기

가장 근본적인 발견 중 하나 144
신념 체계 149
기분 151
주의력, 상행성 망상 활성계(ARAS) 165
현실을 다시 보는 법 배우기 174
신경가소성과 주의력 1788

6 감정과 그것이 건강에 끼치는 영향

감정이란 무엇일까? 183
긍정 심리학 184
놀라운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연구 185
주요 감정 186
감정의 분자 187
감정을 삼키면 질식한다 188
감정을 표현하는 법 배우기 191
억압된 감정은 어떻게 될까? 195
울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197
감정을 차단하는 주요 심리적 증상 199
건강의 핵심 요소인 태도 203
그렇다면… 암은 어떨까? 204
전이 과정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208
올바른 감정 관리를 위한 간단한 지침 210
텔로미어(telomeres) 212

7 코르티솔 증가 요인과 태도

통제력 상실에 대한 두려움 218
완벽주의 228
크로노패시(chronopathy), 효율적인 시간 활용에 대한 집착 234
디지털 시대 241 9

8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 방법

자연 속에서 운동하기 249
독이 되는 사람 다루기 252
독이 되는 사람을 다루기 위한 6가지 열쇠 254
긍정적 사고 257
걱정을 덜어주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 258
명상/마음챙김 261
오메가3 264

9 당신의 최고 버전

나는 누구일까? 269
당신의 최고 버전 272
지식 274
의지 275
목적과 목표 세우기 276
열정 278
다시 시작하기에 너무 늦은 때란 없다: 포르노 배우, 주디스 사례 281
저자의 말 | 10쇄를 발행하며 286

저자 소개 (2명)

저 : 마리안 로하스 에스타페 (Marian Rojas Estape)
스페인의 유명한 우울증 전문 정신과 의사. 스페인 나바라 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했다. 마드리드에 있는 스페인 정신의학 연구소에서 불안과 우울증, 인격장애, 행동장애 및 가족치료에 중점을 두고 일하고 있다. 2007년부터 우울증과 신체 질환, 스트레스와 행복에 관해 강의해왔다. 멕시코 IPADE 경영대학원 객원교수이고, 세계 여러 곳에서 협력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감정과 동기부여, 행복에 관한 프로젝트 ‘일루시오(Ilussio)’를 시작했다. 스페인의 유명한 우울증 전문 정신과 의사. 스페인 나바라 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했다. 마드리드에 있는 스페인 정신의학 연구소에서 불안과 우울증, 인격장애, 행동장애 및 가족치료에 중점을 두고 일하고 있다. 2007년부터 우울증과 신체 질환, 스트레스와 행복에 관해 강의해왔다. 멕시코 IPADE 경영대학원 객원교수이고, 세계 여러 곳에서 협력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감정과 동기부여, 행복에 관한 프로젝트 ‘일루시오(Ilussio)’를 시작했다.
역 : 김유경
멕시코 ITESM 대학교와 스페인 카밀로호세셀라 대학교에서 조직심리학을 공부했다. 인사 업무를 하다가 지금은 출판기획과 번역을 하며 다양한 분야의 스페인어권 작품을 알리고 있다. 번역서로는 『언어의 뇌과학』, 『스토아적 삶의 권유』, 『어느 칠레 선생님의 물리학 산책』, 『우리는 모두 상처받은 아이였다』, 『여자의 역사는 모두의 역사다』, 『가난포비아』, 『붉은 여왕』, 『마음 홈트』, 『경이감을 느끼는 아이로 키우기』, 『동물들의 인간 심판』, 『42가지 마음의 색깔2』, 『엄마가 한 말이 모두 사실일까』, 『누가 내 이름을 이렇게 지었어?』 등이 있다. 멕시코 ITESM 대학교와 스페인 카밀로호세셀라 대학교에서 조직심리학을 공부했다. 인사 업무를 하다가 지금은 출판기획과 번역을 하며 다양한 분야의 스페인어권 작품을 알리고 있다. 번역서로는 『언어의 뇌과학』, 『스토아적 삶의 권유』, 『어느 칠레 선생님의 물리학 산책』, 『우리는 모두 상처받은 아이였다』, 『여자의 역사는 모두의 역사다』, 『가난포비아』, 『붉은 여왕』, 『마음 홈트』, 『경이감을 느끼는 아이로 키우기』, 『동물들의 인간 심판』, 『42가지 마음의 색깔2』, 『엄마가 한 말이 모두 사실일까』, 『누가 내 이름을 이렇게 지었어?』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뇌, 마음, 몸의 관계를 알고 기꺼이 행복을 맞이하는 법

- 최고의 심리건강 베스트셀러!!
- 스페인 20만부 판매, 3년 장기 베스트셀러
- 15개 언어로 번역된 세계적 베스트셀러!

30여 가지 임상사례를 통해 마음의 작동원리를 들려주는 여행


뇌를 이해하고, 감정을 관리하고,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반응을 올바로 인식하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우울증 전문 의사 마리안 로하스 에스타페는 신경과학 기반의 행복에의 길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얄팍한 눈속임의 가이드북이 아니다. 대인관계의 스트레스, 정신적 상처, 과잉자극에 우리의 뇌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자세히 살펴보고, 최신의 임상실험과 연구에 의해 확고하게 입증된 기술을 통해 우리 삶을 온전하게 지키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여기에는 뇌를 이해하고, 건강한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고, 의지력을 강화하고, 감성 지능을 키우고, 자기 주장을 개발하고, 과도한 자기 비판과 자기 요구를 피하고, 입증된 낙관주의 기술을 익히는 것이 포함된다.

“기분은 주어진 상황이 아니라, 상황을 해석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상처 없는 삶의 이야기는 없다. 우리는 살면서 내내 아주 부담스럽고 힘든 순간을 경험한다. 때문에 그것들을 극복하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또는 적어도 배우려고 시도하지 않으면 행복해질 수가 없다. 삶에서 벌어지는 일 중에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그리 많지 않지만 그것에 직면하는 태도는 우리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태어나며 카드를 몇 장 받는데, 이는 좋은 카드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일단 카드를 받았다면 가능한 한 그 안에서 게임을 잘해야 한다.

“오늘은 나에게 좋은 일을 할 거야!”

행복은 추상적 개념이 아니다. 행복이란,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미래를 기대하며 현재를 건강한 방식으로 사는 것이다. 행복은 행운처럼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 증강할 수 있다. 이 책은 우리가 겪어왔고 계속 겪게 될 상처와 고통들에서 회복하는 강력한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희망 없는 눈에 빛을 심어 넣는 과학과 내면의 힘을 키우는 치유 방법들을 직접적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자연 치료제인 건전하고 적절한 태도를 기르는 방법을 알려준다. 당신에게 좋은 일이 일어나게 하는 방법, 이 책이 그 시작이다.

스페인 독자반응

- 감정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과 호르몬들의 역할에 대한 매우 명확한 설명이 맘에 든다.

- 나는 특히 제3장에 줄을 많이 쳤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내 지금 상황과 일치되는 내용이 많아서 공감이 갔다.

- 이 책이 주는 긍정적이고 인지 심리학적 관점이 맘에 들었다. 충만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마법이 아닌 현실적으로 매우 유효한 조언을 제공한다. 스트레스에 관한 장과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법, 코르티솔과 여러 호르몬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특히 흥미로웠다.

- 나는 소설가이다. 개인적으로 내가 행복의 열쇠라고 생각했던 부분들과 일치하는 내용이 많았다. 나는 행복에 대한 에세이를 몇 년간 준비해왔다. 탄탄한 과학적 근거를 갖고 하는 작가의 말에 대부분 동의했다. 그녀의 상담 경험뿐만 아니라, 과학적이고 정확한 내용이 특히 맘에 들었다. 비전문가인 내가 쓸 내용과 접근 방식은 완전히 다르지만, 내 책에서 일부 내용을 인용할 생각이다. 이 책은 줄을 치면서 공부하면서 읽기를 권한다.

- 나는 우울증 단계에 있는데 이 책이 내 상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는 증상이 생각보다 심각하고, 코르티솔 수치를 개선하기 위해 도움을 요청할 때임을 깨달았다.

종이책 회원 리뷰 (6건)

구매 마음에도 홈트가 필요하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d*d | 2022.05.03
마음에도 홈트가 필요하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무엇인가를 간절히 원하면 나타나게 할 수 있다는 거..
문제는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는거..
삶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길 원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흥미로운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는게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끊임없이 마음을 달래고 다르려야겠어요…
참 쉽지 않네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좋습니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A**D | 2022.04.23
그동안 행복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위안이 되면서 해결책도 제시해주는 책 인 것 같습니다.
자신이 간절히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삶애거 어떤 일이 일어나길 원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불안하고 불행한거라는거…
정말로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그걸 이루기 위한 크고 작은 계획들을 이루는데 열정을 쏟아라는거..
먼저 내가 정말로 원하는게 뭔지 알아봐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나의 최상의 버전이 무엇인지 알고싶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포토리뷰 마음과 몸의 관계를 알고 행복해지는 방법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호*킴 | 2021.08.13



 


스페인의 정신과 의사가 쓴 '마음홈트'라는 책은 솔직히 처음에 제목만 보고는 끌리지 않았는데 목차를 보고 끌려서 읽어보게 되었다.

행복해지기 위한 첫번째 단계는 삶에서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아는 것이다.

진짜 내가 원하는 건 뭘까? 내 행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 내 행복을 위해 반드시 이루어야 하는 것. 저자는 행복해지기 위한 첫번째 단계에서 내가 진실로 삶의 행복을 위해 원하는 게 뭔지 아는 것을 꼽았다.

내 삶에 닥친 수많은 문제들을 내 힘으로 해결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삶에 닥친 문제들을 거침없이 뚫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애초에 트라우마란 게 있진 않을 것이다.

시륄니크는 트라우마로 고통받으려면 이중 충격 이론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첫번째 충격은 혼란스러운 사건, 즉 트라우마적 사건 그 자체이고, 두번째 충격은 주변인들의 특정 행동, 즉 거부, 방치, 낙인, 혐오, 경멸, 굴욕, 몰이해이다.

어떤 충격적인 사건이 일어났을 때 주변인을 통해 2차적인 충격을 받으면 그게 트라우마로 남는다는 것이다.

상처 없는 삶의 이야기는 없다. 때문에 행복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트라우마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어야 한다. 저자는 고통에도 의미가 있음을 이야기 했다.

고통은 우리를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려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 줄 수 있고, 가면과 겉모습을 벗고 삶의 의미와 가장 깊은 곳에 품은 신념들을 분명하게 하며, 스스로의 한계를 인정해 연대의식과 공감, 타인에 대한 사랑을 강화하고, 진정한 인격 성숙으로 인도하며 자신을 더 잘 알게 해준다.

다만 고통에서 도망치고, 자책하고, 타인을 증오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직면하고 수용했을 때 비로소 의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목차는 4번째 장이었다. 4번째 장에서는 죄책감과 우울증 그리고 용서와 두려움, 불안에 대해 말하고 있었다.

살면서 본인이 생각하기에 아무런 잘못도 없이 말 그대로 길가다가 돌맞는 것처럼 억울하게 피해당한 적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 그 피해가 클수록 용서가 힘들 것이다.

책에서는 저자가 경험한 누군가의 이야기를 통해 용서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가 어떻게 그 피해를 용서하게 됐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용서할 수 있는지.

300페이지의 책이었지만 수많은 예시와 뇌와 몸과 마음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해결방안들로 꽉 차 있었다. 중간중간 해결방안 부분에서는 내 경험도 되돌아 보며 내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도 살펴보았다.

과학적 근거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책을 찾는다면 이 책이 좋을 것 같다.


본 서평은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했습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