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돌아가신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면서 문득 ‘꿈’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유년 시절 나머지 공부를 밥 먹듯이 한 학습부진아였으며, 청소년 시절 문제아였던 아이가 박사가 되겠다고 했을 때 아무도 믿지 않았다. 또한, 잘나가던 세일즈를 그만두고 대학교수가 되겠다고 했을 땐 다들 미쳤다고 하였다. 저자는 불가능한 꿈을 이루기 위해 조금은 늦은 서른이라는 나이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멘토 분의 권유로 ‘MBTI’를 공부하게 되었다. ‘MBTI’라는 도구를 활용하여 나만의 가장 강력한 아이템인 ‘강점 성격’이라는 성공 키워드를 발견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불가능하다고 믿었...
어느 날 갑자기 돌아가신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면서 문득 ‘꿈’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유년 시절 나머지 공부를 밥 먹듯이 한 학습부진아였으며, 청소년 시절 문제아였던 아이가 박사가 되겠다고 했을 때 아무도 믿지 않았다. 또한, 잘나가던 세일즈를 그만두고 대학교수가 되겠다고 했을 땐 다들 미쳤다고 하였다. 저자는 불가능한 꿈을 이루기 위해 조금은 늦은 서른이라는 나이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멘토 분의 권유로 ‘MBTI’를 공부하게 되었다. ‘MBTI’라는 도구를 활용하여 나만의 가장 강력한 아이템인 ‘강점 성격’이라는 성공 키워드를 발견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꿈’을 이룰 수 있었다. 또한 강점 성격을 통해 ‘나’라는 사람을 알아가고 좀 더 나아가 가장 ‘나다운’ 성격을 찾았을 때, 가장 ‘나다움’을 만날 수 있었다.
현재 저자는 <통하다 성격경영컨설팅>의 대표이며 한국폴리텍 울산캠퍼스와 화암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강성(강점 성격)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강연 활동과 함께 개인의 강점 성격을 파악하여 자신의 업무와 진로에 매칭시키는 경영 전략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나만의 강력한 아이템인 강점 성격을 통해 10배, 100배 이상의 성과를 만들어내며 더 나아가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성공을 부르는 강점 성격’을 소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