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10대를 위한 세계미래보고서2035-2055 (기술편)

신기술이 바꾸는 우리의 미래

박영숙,제롬 글렌 공저 | 교보문고 | 2021년 5월 24일 리뷰 총점 9.9 (2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학습
파일정보
EPUB(DRM) 39.7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10대를 위한 세계미래보고서2035-2055 (기술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공저 : 박영숙 (PARK,YOUNG-SOOK,朴英淑)
세계적인 미래연구기구 ‘밀레니엄 프로젝트’의 한국 지부 (사)유엔미래포럼 대표. 20여 년간 주한 영국대사관, 10년간 호주대사관 홍보실장, 수석보좌관으로 활동하며 정부 미래 예측 기법을 접했다. 이후 글로벌 미래 예측 전문가 집단에 합류해 현재는 밀레니엄 프로젝트를 비롯해 인공일반지능(AGI)학회, 싱귤래리티넷 등 미래연구 국제기구와 미래부상기술기업의 한국 대표를 맡고 있다. 밀레니엄프로젝트가 시작한 UN IAIA(인공지능 유엔거버넌스기구) 한국유치 일을 추진 중이다. 또한 전 세계의 미래학자와 테크기업인들과 교류하며 IEEE의 AI보안 국제프로토콜 글로벌의장 투피 살라바의 하... 세계적인 미래연구기구 ‘밀레니엄 프로젝트’의 한국 지부 (사)유엔미래포럼 대표. 20여 년간 주한 영국대사관, 10년간 호주대사관 홍보실장, 수석보좌관으로 활동하며 정부 미래 예측 기법을 접했다. 이후 글로벌 미래 예측 전문가 집단에 합류해 현재는 밀레니엄 프로젝트를 비롯해 인공일반지능(AGI)학회, 싱귤래리티넷 등 미래연구 국제기구와 미래부상기술기업의 한국 대표를 맡고 있다. 밀레니엄프로젝트가 시작한 UN IAIA(인공지능 유엔거버넌스기구) 한국유치 일을 추진 중이다. 또한 전 세계의 미래학자와 테크기업인들과 교류하며 IEEE의 AI보안 국제프로토콜 글로벌의장 투피 살라바의 하이퍼사이클 한국 어더바이저로 그의 최근 AI 인터넷 ‘Internet of AI’를 구축하는 하이퍼사이클 코리아를 담당하는 등 AGI의 도래를 대비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 ‘AI넷박영숙TV’ 를 운영 중이며, AI넷 인터넷신문 발행인이며 정부 기관의 자문위원을 겸하고 있다. 경북대학교에서 프랑스어를 전공했고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를, 성균관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저서로는 14년 연속 경제경영 베스트셀러로 누적 80만 부가 판매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를 비롯해《인공지능혁명 2030》 《AI 세계미래보고서 2023》 《블록체인혁명 2030》 《챗GPT 세계미래보고서》 등 다수가 있다.
공저 : 제롬 글렌 (Jerome Glenn)
미래학자이자 밀레니엄 프로젝트 회장. 밀레니엄 프로젝트 및 세계 미래연구기구협의회 회장이다. 40년 이상 미래학을 연구하면서 각국 정부 기관, 국제기구, 기업 등과 함께 과학 기술 정책, 환경 안전 보장, 경제, 교육, 국방, 우주, 미래연구방법론, 국제 통신, 의사결정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깊은 통찰력을 보여주었다. 또한 정부 부처, 대학, 유엔 기구 및 각종 비정부 기구, 기업 등 다양한 기관에서 주최하는 국제 회의에서 미래에 대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그가 발명한 ‘퓨처스 휠Futures Wheel’이라는 미래 예측 기법은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예측... 미래학자이자 밀레니엄 프로젝트 회장. 밀레니엄 프로젝트 및 세계 미래연구기구협의회 회장이다. 40년 이상 미래학을 연구하면서 각국 정부 기관, 국제기구, 기업 등과 함께 과학 기술 정책, 환경 안전 보장, 경제, 교육, 국방, 우주, 미래연구방법론, 국제 통신, 의사결정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깊은 통찰력을 보여주었다. 또한 정부 부처, 대학, 유엔 기구 및 각종 비정부 기구, 기업 등 다양한 기관에서 주최하는 국제 회의에서 미래에 대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그가 발명한 ‘퓨처스 휠Futures Wheel’이라는 미래 예측 기법은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예측의 기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뉴욕 타임스〉 〈리더스〉 〈퓨처리스트〉 등에 미래 사회에 관한 글을 기고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미래의 다양한 가능성을 각국 정부와 기업인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0건)

한줄평 (2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