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매일매일 달걀요리

전문가가 알려주는 계란 맛있게 만드는 방법

달걀과학연구회 저/김수연 역/곤도 가즈오,미네키 마치코 감수 | 시그마북스 | 2022년 2월 4일 리뷰 총점 9.1 (2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5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PDF(DRM) 108.5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달걀과학연구회
달걀은 영양적으로 매우 우수한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사이에 만연한 ‘콜레스테롤 공포증’에 의해 ‘달걀은 하루 1개까지만’이라는 말이 당연한 것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나라에서도 볼 수 있는데, 과학적 사실과 소비자의 이해에서 오는 괴리가 이 상황을 초래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달걀에 관한 연구와 정보들이 모이는 학술적으로 중립적인 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요구가 있어서 2013년 2월에 ‘달걀과학연구회’가 설립되었습니다. 달걀과학연구회에서는 1년에 한 번 달걀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달걀의 매력, 즉 ‘건강·영양’, ‘맛’... 달걀은 영양적으로 매우 우수한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사이에 만연한 ‘콜레스테롤 공포증’에 의해 ‘달걀은 하루 1개까지만’이라는 말이 당연한 것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나라에서도 볼 수 있는데, 과학적 사실과 소비자의 이해에서 오는 괴리가 이 상황을 초래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달걀에 관한 연구와 정보들이 모이는 학술적으로 중립적인 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요구가 있어서 2013년 2월에 ‘달걀과학연구회’가 설립되었습니다. 달걀과학연구회에서는 1년에 한 번 달걀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달걀의 매력, 즉 ‘건강·영양’, ‘맛’, ‘기능·물성’, ‘안전성 연구’ 등의 폭넓은 시야에서,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의 건강 증진에 공헌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달걀 심포지엄의 개최와 더불어, 관련 학회 및 바른 식생활 교육 행사에 참가하고, 출판물 발행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달걀에 관련된 학문의 확립과 진전, 과학적으로 올바른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 : 김수연
한양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졸업.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 낮에는 살림과 육아에 힘쓰고 밤에는 번역에 매진하는 이중생활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계절 따라 꽃피는 나만의 코르사주』, 『코바늘로 만드는 친환경 생활소품』, 『왕초보 코바늘 손뜨개』, 『왕초보 대바늘 손뜨개』, 『자수 놓기 좋은 날 생활자수 수업』, 『쉽게 배우는 재봉틀의 기초』, 『쉽게 배우는 패치워크의 기초』, 『집안일이 좋아지는 작은 살림』,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가볍고 맛있게 해독요리』, 『쉽게 배우는 주머니의 기초』 등이 있다. 한양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졸업.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 낮에는 살림과 육아에 힘쓰고 밤에는 번역에 매진하는 이중생활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계절 따라 꽃피는 나만의 코르사주』, 『코바늘로 만드는 친환경 생활소품』, 『왕초보 코바늘 손뜨개』, 『왕초보 대바늘 손뜨개』, 『자수 놓기 좋은 날 생활자수 수업』, 『쉽게 배우는 재봉틀의 기초』, 『쉽게 배우는 패치워크의 기초』, 『집안일이 좋아지는 작은 살림』,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가볍고 맛있게 해독요리』, 『쉽게 배우는 주머니의 기초』 등이 있다.
감수 : 곤도 가즈오
의사, 의학박사, 전 영양·식량학회 회장이며 임상영양학과 지질대사학을 전공했다. 1979년 도쿄 지케이카이 의과대학 졸업 후 호주 멜버른 베이커 의학연구소에서 공부했다. 방위의과대학, 일본 국립건강·영양연구소를 거쳐, 1999년 오차노미즈 여자대학 교수로 재직했다. 정년 후 도요대학 교수를 거쳐 현재 오차노미즈 여자대학 명예교수 및 노인 보건 시설 ‘아카시아 마을’ 시설장을 역임 중이다. 일본 영양·식과학회 학회상 및 공로상을 수상했다. 의사, 의학박사, 전 영양·식량학회 회장이며 임상영양학과 지질대사학을 전공했다. 1979년 도쿄 지케이카이 의과대학 졸업 후 호주 멜버른 베이커 의학연구소에서 공부했다. 방위의과대학, 일본 국립건강·영양연구소를 거쳐, 1999년 오차노미즈 여자대학 교수로 재직했다. 정년 후 도요대학 교수를 거쳐 현재 오차노미즈 여자대학 명예교수 및 노인 보건 시설 ‘아카시아 마을’ 시설장을 역임 중이다. 일본 영양·식과학회 학회상 및 공로상을 수상했다.
감수 : 미네키 마치코
관리영양사, 전문 관능평가사이다. 전 도쿄 가정대학 영양학과 교수이기도 하다. 조리 과학·응용영양학을 전공했으며, 도호쿠대학 농학연구과 생물자원을 전공(후기 박사 과정)했다. ‘달걀의 맛’에 대해 40년 이상 연구 중이며, 2021년 4월부터 도쿄 가정대학 대학원 인간생활학 종합 연구과 큐피·도쿄가정대학 ‘달걀의 맛’ 연구소 특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달걀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일본 조리과학회 및 일본 가정학회로부터 학회상을 수상했다. 관리영양사, 전문 관능평가사이다. 전 도쿄 가정대학 영양학과 교수이기도 하다. 조리 과학·응용영양학을 전공했으며, 도호쿠대학 농학연구과 생물자원을 전공(후기 박사 과정)했다. ‘달걀의 맛’에 대해 40년 이상 연구 중이며, 2021년 4월부터 도쿄 가정대학 대학원 인간생활학 종합 연구과 큐피·도쿄가정대학 ‘달걀의 맛’ 연구소 특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달걀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일본 조리과학회 및 일본 가정학회로부터 학회상을 수상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