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통합사회를 위한 첫걸음

공간의 눈으로 사회를 읽다

박배균,김기남,김대훈,박병석,엄은희 저 외 7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폭스코너 | 2022년 3월 10일 리뷰 총점 9.0 (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37.1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2명)

저 : 박배균
서울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 ‘한국의 개발주의 공간정치’, ‘국가의 공간성’, ‘동아시아의 발전주의 도시화’ 등의 주제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공저로《Locating Neoliberalism in East Asia》《국가와 지역》《산업경관의 탄생》《강남 만들기, 강남 따라하기》《특구》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 지리교육과 교수. ‘한국의 개발주의 공간정치’, ‘국가의 공간성’, ‘동아시아의 발전주의 도시화’ 등의 주제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공저로《Locating Neoliberalism in East Asia》《국가와 지역》《산업경관의 탄생》《강남 만들기, 강남 따라하기》《특구》 등이 있다.
저 : 김기남
경기 예당고등학교 지리 교사. 《오싹오싹 동굴탐험》외 두 권의 아동 도서 집필에 참여했으며, 2016년에는 미국지리교육학회(NCGE)로부터 중등교육 분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학교 교육만으로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기 예당고등학교 지리 교사. 《오싹오싹 동굴탐험》외 두 권의 아동 도서 집필에 참여했으며, 2016년에는 미국지리교육학회(NCGE)로부터 중등교육 분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학교 교육만으로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 : 김대훈
경기 고잔고등학교 지리 교사. 동국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전국지리교사모임,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현대 지리교육학의 이해》《지리, 세상을 날다》《톡! 한국지리》《세계지리, 세상과 통하다1·2》 등의 책을 공저했다. 경기 고잔고등학교 지리 교사. 동국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전국지리교사모임,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현대 지리교육학의 이해》《지리, 세상을 날다》《톡! 한국지리》《세계지리, 세상과 통하다1·2》 등의 책을 공저했다.
저 : 박병석
서울에서 지리 교사로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교육과정 개편 작업에 여러 차례 참여한 바 있다. 전국지리교사모임, 지리교육연구회 지평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한국지리, 세계지리 등 다수의 교과서와 《교실 밖 지리 여행》《지리 교사들, 남미와 만나다》 등의 책을 공저했다. 서울에서 지리 교사로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교육과정 개편 작업에 여러 차례 참여한 바 있다. 전국지리교사모임, 지리교육연구회 지평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한국지리, 세계지리 등 다수의 교과서와 《교실 밖 지리 여행》《지리 교사들, 남미와 만나다》 등의 책을 공저했다.
저 : 엄은희
서울대학교 지리교육학 학사(2000년)와 환경교육학 석사(2002년)를 마치고, 2008년에 동대학원에서 다국적기업에 의한 필리핀의 광산개발과 그에 저항하는 주민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지리/환경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연구 주제는 동남아의 환경문제, 도시화, 국제개발협력, 해외 한인기업과 한인사회 등이며, 현재 서울대학교 사회과학원 및 아시아연구소의 선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주요 논문으로 “공정무역 생산자의 조직화와 국제적 관계망: 필리핀 마스코바도 생산자 조직을 사례로”, “메콩의 에너지 경관: 메콩 지역 수력 경로의 형성과 변화”, “재외동포의 사회운동과 정치적 역동: 4... 서울대학교 지리교육학 학사(2000년)와 환경교육학 석사(2002년)를 마치고, 2008년에 동대학원에서 다국적기업에 의한 필리핀의 광산개발과 그에 저항하는 주민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지리/환경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연구 주제는 동남아의 환경문제, 도시화, 국제개발협력, 해외 한인기업과 한인사회 등이며, 현재 서울대학교 사회과학원 및 아시아연구소의 선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주요 논문으로 “공정무역 생산자의 조직화와 국제적 관계망: 필리핀 마스코바도 생산자 조직을 사례로”, “메콩의 에너지 경관: 메콩 지역 수력 경로의 형성과 변화”, “재외동포의 사회운동과 정치적 역동: 416자카르타 촛불행동의 활동을 중심으로”(공저) 등이 있고, 주요 저서 및 역서로는 『말레이 세계로 간 한국 기업들』(공저), 『개발도상국과 국제개발』(공역), 『흑설탕이 아니라 마스코바도』 등이 있다.
저 : 윤신원
서울 성남고등학교 지리 교사. 전국지리교사모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리, 세상을 날다》《세계지리, 세상과 통하다1·2》《지리쌤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여행》《지리쌤과 함께하는 80일간의 세계 여행1·2》 등의 책을 공저했다. 서울 성남고등학교 지리 교사. 전국지리교사모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리, 세상을 날다》《세계지리, 세상과 통하다1·2》《지리쌤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여행》《지리쌤과 함께하는 80일간의 세계 여행1·2》 등의 책을 공저했다.
저 : 윤정현
평범하지도 그렇다고 비범하지도 않은 청소년 시절을 보냈다. 고등학생 시절 친구들과 너바나, 메탈리카, 그린데이 같은 록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했다. 대학 입시에서는 인생의 큰 밑거름이 된 재수를 했고, 수능 시험장에서는 꿈에서도 겪기 싫은 일을 경험했으나 다행스럽게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에 입학을 했다. 대학교 1학년, 우울할 수도 있었지만 좋은 동기들을 만나 행복한 한때를 보냈다. 졸업 후 2005년부터 서울 당곡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경복고등학교, 잠일고등학교를 거쳐 현재는 태릉고등학교에서 지리 교사로 근무하고 있다. 지리 교사들의 모임인 전국지리교사연합회와 지리교육연... 평범하지도 그렇다고 비범하지도 않은 청소년 시절을 보냈다. 고등학생 시절 친구들과 너바나, 메탈리카, 그린데이 같은 록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했다. 대학 입시에서는 인생의 큰 밑거름이 된 재수를 했고, 수능 시험장에서는 꿈에서도 겪기 싫은 일을 경험했으나 다행스럽게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에 입학을 했다. 대학교 1학년, 우울할 수도 있었지만 좋은 동기들을 만나 행복한 한때를 보냈다. 졸업 후 2005년부터 서울 당곡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경복고등학교, 잠일고등학교를 거쳐 현재는 태릉고등학교에서 지리 교사로 근무하고 있다.
지리 교사들의 모임인 전국지리교사연합회와 지리교육연구회 지평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교과서인 『한국지리』, 『세계지리』, 『지리부도』를 집필했다. 저서로는 『통합사회를 위한 첫걸음』(공저), 『개념과 지역 중심으로 풀어 쓴 세계지리(제5판)』(공역) 등과 몇 권의 어린이 도서가 있다. 앞으로도 계속 무언가 듣고, 읽고, 쓰는 지리 교사로 살고 싶어 한다.
저 : 임미영
인천 대인고등학교 지리 교사. 전국지리교사모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논문 <사회운동에서의 공간의 탈영역화 전략: 마포 민중의 집과 서울시 청년일자리허브를 사례로>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공유 공간과 공공 공간에 관심이 많다. 인천 대인고등학교 지리 교사. 전국지리교사모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논문 <사회운동에서의 공간의 탈영역화 전략: 마포 민중의 집과 서울시 청년일자리허브를 사례로>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공유 공간과 공공 공간에 관심이 많다.
저 : 조해수
서울 이화여자고등학교 지리 교사. 전국지리교사모임, 지리교육연구회 지평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대한민국 국가지도집》《지리쌤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여행》《지리쌤과 함께하는 80일간의 세계 여행1·2》《이것은 교육이 아니다》 등의 책을 공저했다. 서울 이화여자고등학교 지리 교사. 전국지리교사모임, 지리교육연구회 지평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대한민국 국가지도집》《지리쌤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여행》《지리쌤과 함께하는 80일간의 세계 여행1·2》《이것은 교육이 아니다》 등의 책을 공저했다.
저 : 최영진
서울 반포고등학교 지리 교사. 정치경제지리학을 전공했으며, <한국 중화학 공업화의 지리정치경제학적 연구: 현대조선과 창원공단을 사례로> <The chaebol and the US military?industrial complex: Cold War geopolitical economy and South Korean industrialization>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서울 반포고등학교 지리 교사. 정치경제지리학을 전공했으며, <한국 중화학 공업화의 지리정치경제학적 연구: 현대조선과 창원공단을 사례로>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저 : 황규덕
경기도에서 지리 교사로 근무하다 지금은 잠시 학교 현장을 떠나 있다. 우수수업 교사로 인증을 받았으며 중학교 사회, 세계시민 교과서 등 다수의 교과서와 EBS 교재를 집필했다. 경기도에서 지리 교사로 근무하다 지금은 잠시 학교 현장을 떠나 있다. 우수수업 교사로 인증을 받았으며 중학교 사회, 세계시민 교과서 등 다수의 교과서와 EBS 교재를 집필했다.
저 : 황진태
1982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동국대(학사), 서울대(석사), 독일 본Bonn대학(박사)에서 지리학을 전공했다. 자기만의 독특한 사회-공간 변증법적 시선과 지리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사랑스런 고양이를 비롯한 비인간nonhuman부터 사회운동, 자연재난, 수자원, 기후변화, 에너지, 인류세, 북한 도시, 젠더, (탈)발전주의, 국가 이론, 행성적 도시화 등에 이르는 주제를 연구한다. 그만큼 관심 영역이 넓다. 도시 및 환경 분야의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실린 50여 편의 논문과 『도시와 권리』, 『강남 만들기, 강남 따라 하기』, 『위험도시를 살다』 등의 책에 사유의 흔적이 ... 1982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동국대(학사), 서울대(석사), 독일 본Bonn대학(박사)에서 지리학을 전공했다. 자기만의 독특한 사회-공간 변증법적 시선과 지리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사랑스런 고양이를 비롯한 비인간nonhuman부터 사회운동, 자연재난, 수자원, 기후변화, 에너지, 인류세, 북한 도시, 젠더, (탈)발전주의, 국가 이론, 행성적 도시화 등에 이르는 주제를 연구한다.

그만큼 관심 영역이 넓다. 도시 및 환경 분야의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실린 50여 편의 논문과 『도시와 권리』, 『강남 만들기, 강남 따라 하기』, 『위험도시를 살다』 등의 책에 사유의 흔적이 새겨져 있다. 현재 서울대 아시아연구소에서 연구하고, 서울대, 이화여대 등에서 강의한다. 제1회 한국지역지리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지금도 서울 어딘가를 배회하며 ‘머리 안 쓰는 공간’(www.instagram.com/iswasarewere)에 서울의 감각을 기록하고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