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초등 6년, 읽기 쓰기가 공부다

평생 공부력을 만들어 주는 읽기·쓰기 습관의 힘

전안나 | 키출판사 | 2022년 3월 21일 리뷰 총점 9.9 (2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가정 살림 > 자녀교육
파일정보
EPUB(DRM) 21.0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초등 6년, 읽기 쓰기가 공부다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어떻게 하면 스스로 책을 읽는 아이로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쓰는 아이로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초등학교보다 중학교, 중학교보다 고등학교 때 공부를 더 잘하는 아이로 만들 수 있을까?”



읽기·쓰기 습관을 통해 평생 공부력을 만드는 비법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초등 6년, 읽기 쓰기가 공부다』를 펼치세요!




이 책의 저자는 평생의 공부력, 평생의 공부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초등 6년이 중요하고 이 시기에는 무엇보다 읽기, 쓰기 습관 형성에 힘써야 한다고 전한다. 또, 이러한 습관을 만들기 위해 아이에게 강요하지 않고 부모가 먼저 읽기와 쓰기를 솔선하여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편, 저자가 초등학생 방과 후 교실 보조 교사, 초등학생 독서 토론 교사 등 다양한 경로로 아이들을 만나 지도했던 독서법과 쓰기 비법을 고스란히 담았으며 실제 초등학생이 쓴 글쓰기 사례를 수록하고 있다. 이 책은 읽기, 쓰기 습관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를 전수함과 동시에, 읽기와 쓰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하고 이끌면 되는지 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목차

프롤로그

1 PART. 공부 습관: 만들기 편

1부 - 읽고 쓰는 공부 습관의 중요성
포기와 용기
내 아이에게 줄 유산 두 가지
공부는 습관
초등 공부, 읽기 쓰기가 평생 공부력

2부 - 우리 아이 습관 만들기는 이렇게
기본 생활 습관을 지키는 아이
거실은 가족 공부방
아이와 좋은 관계를 맺는 부모

2 PART. 읽기 습관

1부 - 독서하는 아이로 만드는 다섯 가지 방법
하루 한 권 독서법
독서 나이 독서법
아이 주도 독서법
낭독 독서법
칭찬 독서법

2부- 학년별 읽기 지도 노하우
1~2학년 읽기 지도법
3~4학년 읽기 지도법
5~6학년 읽기 지도법

3 PART. 쓰기 습관

1부 - 쓰는 아이로 만드는 다섯 가지 비결
첫 번째: 꾸준하게 쓰기
두 번째: 경험 쌓기
세 번째: 어휘력 키우기
네 번째: 독서하기
다섯 번째: 생각하기

2부 - 학년별 쓰기 숙제 지도법
1~2학년 글쓰기 지도법
3~4학년 글쓰기 지도법
5~6학년 글쓰기 지도법

3부 - 자유 글쓰기 지도 5단계
1단계: 글감 정하기
2단계: 말로 먼저 표현하기
3단계: 글의 순서 정하기
4단계: 본격적인 글쓰기
5단계: 글 고치기

4 PART. 공부 습관: 실천하기 편

1부 - 공부 습관이 잡힌 아이로 만들기
엄마표 공부 습관
국어 공부 습관
영어 공부 습관
수학 공부 습관
사회, 과학 공부 습관

에필로그

실제 초등 글쓰기 사례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전안나
19년 차 직장인이자 『1천 권 독서법』, 『기적을 만드는 엄마의 책 공부』, 『초등 하루 한 권 책밥 독서법』, 『쉽게 배워 바로 쓰는 사회복지글쓰기』, 『초등 6년, 읽기 쓰기가 공부다』 등을 쓴 작가이고, 전국을 다니며 독서법을 강의하는 강사이다. 아동 학대 트라우마를 벗어나려 노력하다 보니 아동·청소년 담당 사회 복지사가 되었고, 가정 폭력 전문 상담사가 되었고, 아동 인권 강사가 되었고,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 오랫동안 몸 바쳐온 직장 생활에 대한 회의, 더 좋은 엄마가 되지 못하는 자신에 대한 불만 등이 겹치면서 우울증과 식욕 부진, 불면증에 시달렸다. 정말... 19년 차 직장인이자 『1천 권 독서법』, 『기적을 만드는 엄마의 책 공부』, 『초등 하루 한 권 책밥 독서법』, 『쉽게 배워 바로 쓰는 사회복지글쓰기』, 『초등 6년, 읽기 쓰기가 공부다』 등을 쓴 작가이고, 전국을 다니며 독서법을 강의하는 강사이다. 아동 학대 트라우마를 벗어나려 노력하다 보니 아동·청소년 담당 사회 복지사가 되었고, 가정 폭력 전문 상담사가 되었고, 아동 인권 강사가 되었고,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

오랫동안 몸 바쳐온 직장 생활에 대한 회의, 더 좋은 엄마가 되지 못하는 자신에 대한 불만 등이 겹치면서 우울증과 식욕 부진, 불면증에 시달렸다. 정말 죽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시달리던 중 기적처럼 독서의 기쁨을 알게 되어 하루 한 권 책을 읽기 시작했다. 처음 100권을 읽자 불면증이 사라졌고, 300권을 읽자 미웠던 남편과 시어머니가 이해되고 관계도 좋아졌다. 500권을 읽자 삶에 대한 의욕이 다시 타올랐고, 800권을 읽자 책이 쓰고 싶어져 글을 쓰기 시작했다. 1천 권을 읽자 『1천 권 독서법』이라는 책을 출간하고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어느덧 하루 한 권 책 읽기 10년차가 되었으며, 현재는 60세까지 1만 권 읽기를 실천 중인 독서가다. 평생 30권의 책을 내고, 그중 10권은 3만 권 이상 팔리는 것, 그중에 몇 권은 해외에 판권이 팔렸으면 하는 소망이 있다. (주)책글사람 대표, 한국성서대학교 외래교수, 프리랜서 사회복지사, 칼럼니스트, 두 아이의 엄마로 마흔살이 중이다.

출판사 리뷰

초등 6년의 시간 동안 읽기, 쓰기를 습관으로 만들면 평생 공부력을 기를 수 있다!
읽기, 쓰기 습관으로 공부력을 키우는 방법!

이 책에는 초등 6년동안 읽기, 쓰기 습관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다. 특히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에게 읽기와 쓰기를 지도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며 초등학교 내내 주어지는 쓰기 숙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한다.

공부 습관을 만들기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일!
아이의 공부 습관을 만들기 위해 부모가 어떤 태도를 지녀야 하는지, 아이와 좋은 관계를 맺는 부모 역할이 왜 중요한지, 그러기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일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저자가 직접 아이를 키우며 얻은 노하우이자 1,00여 명의 아이를 변화시킨 방법으로 하루 한 권 독서법, 독서 나이 독서법, 아이 주도 독서법, 낭독 독서법, 칭찬 독서법 등 ‘독서 하는 아이로 만드는 다섯 가지 방법’이 수록되었으며 학년별 읽기, 쓰기 지도 노하우를 통해 읽기와 쓰기 습관 만들기를 쉽게 실천할 수 있다.

학년별 글쓰기 방법과 실제 초등 글쓰기 사례 수록!
글을 쓰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글을 쓸 때 무엇을 생각해야 하는지 모르는 아이들을 위해 ‘자유 글쓰기 5단계’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실제 초등 글쓰기 사례’를 수록하여 일기, 독서록, 편지글, 비교하는 글, 취재 기록, 보고서, 기행문, 설명문, 관찰 기록문, 논설문 등의 다양한 갈래 글쓰기를 참고할 수 있다.

회원 리뷰 (22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