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액티브 시니어의 고전 즐기기

서양, 동양, 한국 고전 읽기

김대혁 | 이담북스(이담Books) | 2022년 4월 28일 리뷰 총점 7.5 (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한국/동양철학
파일정보
PDF(DRM) 5.2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액티브 시니어의 고전 즐기기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1명)

저 : 김대혁
58년 개띠. 매주 일요일 ‘빛고을100독서아카데미’에서 독서와 글쓰기 지도를 하고 있다. 토요 독서모임 토행독에 참석한다. 주중 화요일과 금요일 저녁 광주사직도서관과 신가도서관에서 ‘동서양한국 고전’을 가르치고 있다. 광주시공무원교육원과 전남도공무원교육원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나이 들어 하는 독서는 만만치 않은 집중력과 건강을 요구한다. 운동을 겸해야 하고 재미있어야 한다. ‘책을 읽을수록 더 건강해질 수 없을까?’ 리듬을 타는 ‘독서법’을 만들어 나가야 죽기전날까지 지속적 독서를 할 수 있다.시카고대학이 고전100권 읽기로 80여 개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한다. ... 58년 개띠. 매주 일요일 ‘빛고을100독서아카데미’에서 독서와 글쓰기 지도를 하고 있다. 토요 독서모임 토행독에 참석한다. 주중 화요일과 금요일 저녁 광주사직도서관과 신가도서관에서 ‘동서양한국 고전’을 가르치고 있다. 광주시공무원교육원과 전남도공무원교육원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나이 들어 하는 독서는 만만치 않은 집중력과 건강을 요구한다. 운동을 겸해야 하고 재미있어야 한다. ‘책을 읽을수록 더 건강해질 수 없을까?’ 리듬을 타는 ‘독서법’을 만들어 나가야 죽기전날까지 지속적 독서를 할 수 있다.시카고대학이 고전100권 읽기로 80여 개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한다. 노벨상 1개에 불과한 우리나라와 크게 비교된다. 세인트존스대학은 고전 100권 읽기로 4년 과정을 마친다. 독서내공과 깊은 독서로 창의력이 풍부해져야 한다. 한국에서도 이런 고전읽기 교육 프로그램이 여기저기서 이뤄졌으면 한다. 대한민국에도 노벨상에 도전하는 아들, 딸, 손자, 손녀들이 많이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후손에게 좋은 책 100권 읽기를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의미에서 ‘빛고을100독서아카데미’를 만들었다. 50대가 독서 본보기를 보여야 한다. ‘50대 독서 사명론’을 부르짖고 있다. 독서를 통해 후손이 더 행복하고 나라가 더 성장해 어려운 나라를 도왔으면 한다. 이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
전남 함평. 동신고, 조선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광주대 언론대학원 과정을 수료했다. 서울경제신문, 뉴시스통신 호남본부장, 아시아경제 중부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온투데이뉴스 객원기자로 활동 중이며, 독서법과 글쓰기 강의를 통해 액티브한 시니어의 삶을 행복하게 누리고 있다.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