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따뜻한 무의식

엄마와 아이를 이어주는

이무석,이인수 | 미류책방 | 2022년 6월 29일 리뷰 총점 9.9 (4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7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가정 살림 > 육아
파일정보
EPUB(DRM) 98.6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이무석 (李武石)
작가 한마디 자신을 자유롭게 하고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자신의 내면 세계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 정신분석학의 대가로 국제정신분석학회가 인정한 국내 5명뿐인 국제정신분석가이다.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고 전남대학교에 정신과를 창설한 김성희 교수와 정신분석학계에 큰 업적을 남긴 영국 런던대학의 샌들러 교수에게 정신분석을 배웠다. 350여 시간의 개인분석을 받은 저자는 정신분석가로서 분석가의 입장뿐 아니라 피분석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따뜻함을 갖고 있다. 한국정신분석학회 회장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회장을 역임했고 전남의대 정신과 교수를 거쳐 현재는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며 이무석정신분석연구소 소장이다. 저서로 《30년만의 휴식》, 《나를 행복하게 하는 친밀함》, 《나를 사랑하게 ... 정신분석학의 대가로 국제정신분석학회가 인정한 국내 5명뿐인 국제정신분석가이다.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고 전남대학교에 정신과를 창설한 김성희 교수와 정신분석학계에 큰 업적을 남긴 영국 런던대학의 샌들러 교수에게 정신분석을 배웠다. 350여 시간의 개인분석을 받은 저자는 정신분석가로서 분석가의 입장뿐 아니라 피분석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따뜻함을 갖고 있다. 한국정신분석학회 회장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회장을 역임했고 전남의대 정신과 교수를 거쳐 현재는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며 이무석정신분석연구소 소장이다.
저서로 《30년만의 휴식》, 《나를 행복하게 하는 친밀함》, 《나를 사랑하게 하는 자존감》, 《성격, 아는 만큼 자유로워진다》 등을 비롯해 《누구의 인정도 아닌》, 《따뜻한 무의식》(이상 공저) 등이 있다. 다양한 저서를 통해 쉴 줄 모르는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휴식과 내면의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길을 제시하여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저 : 이인수
아들 이인수는 정신과 전문의이자 국제정신분석학회와 미국정신분석학회가 인정한 국제정신분석가다. 삼성서울병원에서 정신과 수련과 임상강사를 거친 후 미국 샌디에이고 정신분석연구소에서 정신분석 수련을 받았다. 하버드의대 수면정신의학 교과서에 저자로 참여했고, 캘리포니아대 샌디에이고캠퍼스(UCSD) 정신과에서 우울과 불안, 수면장애에 대해 연구했다. ‘마음의 치유’는 안전한 관계 속에서 자신을 더 이해할 때 일어난다고 믿고 있다. 현재 청담동 ‘이인수정신분석클리닉’에서 정신분석을 통한 치료를 하고 있다. 아들 이인수는 정신과 전문의이자 국제정신분석학회와 미국정신분석학회가 인정한 국제정신분석가다. 삼성서울병원에서 정신과 수련과 임상강사를 거친 후 미국 샌디에이고 정신분석연구소에서 정신분석 수련을 받았다. 하버드의대 수면정신의학 교과서에 저자로 참여했고, 캘리포니아대 샌디에이고캠퍼스(UCSD) 정신과에서 우울과 불안, 수면장애에 대해 연구했다. ‘마음의 치유’는 안전한 관계 속에서 자신을 더 이해할 때 일어난다고 믿고 있다. 현재 청담동 ‘이인수정신분석클리닉’에서 정신분석을 통한 치료를 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7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