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

신태순,자유리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7월 8일 리뷰 총점 9.9 (3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영
파일정보
EPUB(DRM) 22.6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콘텐츠 비즈니스, 당신은 여유롭게 하고 있습니까?”
콘텐츠 마케팅에서 게으름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시간에 쫓기지 않아도 점점 더 성장하는 지름길, 스토리로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들이, 특히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성공을 꿈꾸는 이들은 그냥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경제적인 자유는 물론이고, 자유롭게 시간을 쓰면서 살고자 한다. 그런데 그런 바람이 간절한 탓에 사업에 지나치게 몰입하고 번아웃을 경험하기도 한다. 다시 말해 지금 보다 ’부지런하게‘가 아니라 ‘게으르게’ 살기를 원하기에 초기에는 자는 시간을 빼고 다 일할만큼 자신을 혹사시킨다. 물론 사업이 어느 정도 괘도에 오르기까지의 몰입은 필요하지만 ‘성공=부자’가 아니라 부는 기본이고 시간적인 자유를 갈망한다. 실제로 돈과 시간에서 모두 자유로운 사업 형태를 온라인에서 구현하며 살아가는 이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그런 미래를 꿈꾸면서, 그렇게 게으름이 좋다면서도 정작 지금 하는 사업에서 ‘게으르게 일할 수 있는 지’에 대해서는 얼마나 고민하고 있을까?

아이러니하게도 많은 이들이 게으른 삶을 바라면서도 그저 빨리 가는 방법만을 고집한다. 지금 게을러져야 주변을 돌아보며 조정해 갈 수 있는데, 사소하게 반복되는 일조차 줄이려는 고민도 하지 않은 채 맹목적으로 달리기 바쁘다. 아마도 남들과 경쟁해서 더 빨리 가야지만 게을러지는 삶에 도달한다고 믿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이런 믿음에서 나온 성급한 행동이 더 많은 문제를 만들어낸다.

‘3개월 만에 SNS 마케팅으로 월 천 수익!’ 이런 게 과연 콘텐츠 마케팅의 본질일까? 이 책에는 제목과 같이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하다가 온라인 사업에 뛰어들어 좌충우돌하는 ‘김민수’라는 주인공이 등장한다. 그는 전형적인 성실형 사업가로 열정으로 가득하지만 전략과 방향은 늘 일에 치여 고민하지 못 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그는 자신의 문제는 보지 못 한 채 왜 자신이 점점 더 힘들어지는지 알 수 없는 문제에 봉착한다.

빛에 따라오는 그림자를 만나고 악플보다 무섭다는 무플을 견뎌내며, 콘텐츠가 수익으로 연결되기까지 수많은 어둠의 시간을 맞닥뜨리게 된다. 잘 되는 것도 아니고 잘 안 되는 것도 아닌 상황에 시간만 가고 마음은 점점 더 조급해지진다. 그렇다면 이런 위기의 순간,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과연 무엇일까? 그저 전보다 더 열심히 하는 것일까? 그가 어둠에 빠져 허우적거릴 때, 선배로서 그에게 힌트를 던져주며 등장하는 비밀스러운 멘토 신! 그는 바로 콘텐츠 마케팅으로 출?퇴근 없이 가족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면서도 10억 원을 번 사나이이다. 그리고 김민수가 겪는 위기마다 작지만 강력한 허를 찌르는 한 방, 신의 멘토링이 진행된다. 질문을 던지고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게 기다리는 신의 코칭과 날카로운 통찰력, 그리고 실전 경험에서 비롯된 적절한 위기 대처법은 김민수가 스스로 위기를 이겨내도록 이끈다. 그리고 결국 김민수 역시 시간과 공간으로부터 자유롭게 돈을 벌며 끊임없이 좋은 사람들이 곁에 머무는 진정한 자유인으로 거듭나게 된다.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읽어 나가다 보면, 민수와 신의 이야기를 따라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왜 그런 접근이 잘못됐는지부터 어떻게 콘텐츠 제작가가 되어 수익화를 만들고, 그를 통해 삶을 여유롭게 살 수 있는지 그 구체적 방법을 자연스레 알 수 있게 된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콘텐츠 마케팅에서 게으름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CHAPTER 1
초보 창업자, 진정한 콘텐츠 마케팅의 길로 들어서다


012 콘텐츠 창업 스텝 1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콘텐츠 창업에 첫발을 내딛다
028 콘텐츠 창업 스텝 2 콘텐츠 마케팅의 완성은 기술로 이룰 수 없다?!
038 콘텐츠 창업 스텝 3 올바른 질문에서 시작된 진정한 마케터의 길
058 콘텐츠 창업 스텝 4 당신은 정말로 뛰어난 콘텐츠 마케터인가
071 콘텐츠 창업 스텝 5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 온라인 체질로 다시 태어나는 법
089 콘텐츠 창업 스텝 6 SNS를 콘텐츠 마케팅의 도구로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란

CHAPTER 2
게으른 고수의 콘텐츠 마케팅 비법을 파헤친다


106 콘텐츠 마케팅 고수 비법 1 게으르지만 세련되게 준다
122 콘텐츠 마케팅 고수 비법 2 전문성이 아니라 솔직함으로 승부한다
138 콘텐츠 마케팅 고수 비법 3 잘한 것만이 아니라 못한 것도 공개한다
148 콘텐츠 마케팅 고수 비법 4 한 방의 훅이 아니라 여러 번의 잽을 날린다
160 콘텐츠 마케팅 고수 비법 5 꽃길이 아니라 활주로를 만든다
173 콘텐츠 마케팅 고수 비법 6 고객관리의 핵심은 C/S가 아니라 피드백이다
187 콘텐츠 마케팅 고수 비법 7 오래가는 팬덤에는 비밀이 있다

CHAPTER 3
초보 창업자라면 조심해야 할 유혹을 들여다보다


198 콘텐츠 마케팅 기법 1 콘텐츠 제작에만 빠지는 유혹을 경계한다
213 콘텐츠 마케팅 기법 2 빠른 성과와 단기 마진의 유혹을 조심한다
226 콘텐츠 마케팅 기법 3 고객 불만을 피하고 싶은 마음을 다스린다
246 콘텐츠 마케팅 기법 4 유혹을 이겨 낸 자만이 얻게 되는 보물이란 이런 것

CHAPTER 4
콘텐츠로 부를 이룰 창업자는 세 가지 착각을 경계한다


260 콘텐츠 마케팅의 착각 1 부는 기술에서 온다는 믿음
281 콘텐츠 마케팅의 착각 2 부는 특별함에서 온다는 선입견
294 콘텐츠 마케팅의 착각 3 부는 대세에서 온다는 생각

308 에필로그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서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신태순
느린 삶을 누리고 있는 40대 초반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일찌감치 마음을 먹고 집에 머물며 아내와 함께 두 아들을 키우고 있다. 꼭 필요한 회의는 일주일에 한 번, 나머지는 이메일과 전화로 업무를 처리한다. 버터플라이 인베스트먼트를 이끌며 무자본 창업 정신을 전파했으며, 지금은 자동화 마케팅 시스템을 갖춘 순간랩의 주축 멤버로 활약하고 있다. 써낸 책으로는 ‘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원 번다’, ‘해적들의 창업이야기’, ‘나는 자본 없이 먼저 팔고 창업한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 느린 삶을 누리고 있는 40대 초반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일찌감치 마음을 먹고 집에 머물며 아내와 함께 두 아들을 키우고 있다. 꼭 필요한 회의는 일주일에 한 번, 나머지는 이메일과 전화로 업무를 처리한다. 버터플라이 인베스트먼트를 이끌며 무자본 창업 정신을 전파했으며, 지금은 자동화 마케팅 시스템을 갖춘 순간랩의 주축 멤버로 활약하고 있다. 써낸 책으로는 ‘나는 1주일에 4시간 일하고 1000만원 번다’, ‘해적들의 창업이야기’, ‘나는 자본 없이 먼저 팔고 창업한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 ‘아들아 명심하거라, 잘 사는 데 필요한 건 따로 있다’, ‘자동화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아마존에 번역 출간한 ‘세일즈프러너십 Salespreneurship’이 있다.
저 : 자유리
책에서 민수로 등장하는 실제 인물이다. 콘텐츠 마케팅으로 창업하는 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시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20대에 입시학원 운영을 시작하였지만, 늘 급하고 초조한 마음으로 사업을 운영했다. 그렇게 10년간 오프라인 사업을 고수하다 우연히 이 책의 ‘신’의 주인공을 만났고, 그에게서 콘텐츠 마케팅을 배우게 된다. 이후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자산이 10배 이상 늘어나면서도 근무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드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틈틈이 투자를 진행하며 경제적 자유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건강한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표방하는 순간랩에서 훌륭한 팀원... 책에서 민수로 등장하는 실제 인물이다. 콘텐츠 마케팅으로 창업하는 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시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20대에 입시학원 운영을 시작하였지만, 늘 급하고 초조한 마음으로 사업을 운영했다. 그렇게 10년간 오프라인 사업을 고수하다 우연히 이 책의 ‘신’의 주인공을 만났고, 그에게서 콘텐츠 마케팅을 배우게 된다. 이후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자산이 10배 이상 늘어나면서도 근무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드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틈틈이 투자를 진행하며 경제적 자유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건강한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표방하는 순간랩에서 훌륭한 팀원들과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운영하며 건강하게 오래 돈 벌 수 있는 개인과 기업을 양성 중이다. 지난 5년간 수 백 명에게 콘텐츠 교육을 진행하였고, 특히 한 개인의 자유로운 삶을 도와주는 경제적 자유 공동체에 대한 비전을 실행해가고 있다.

출판사 리뷰

“당신의 콘텐츠 비즈니스는 지금 순항 중인가요?”
누구에게도 말 못할 좌절과 실패의 이야기,
그리고 마음속 깊은 곳으로부터의 치유와 성장의
여정이 담긴 실화 같지 않은 리얼 성장 스토리!


혹시 단기 성과에 집착해, 시간에 쫓겨 여유는 사치라는 생각으로 살아가고 있진 않은가? 누구나 시작점에서는 ‘떡상’한 100만 크리에이터, 혹은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모습을 열망한다. 하지만 그러한 금방 빛 아래 그림자에는 악플보다 무섭다는 무플, 그리고 콘텐츠가 수익으로 연결되기까지 ‘어둠’의 과정을 맞닥뜨린다. 하지만 아무도 그 어둠에서 현명하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구체적인 조언과 힌트는 주지 않는다.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잘되는 방법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성과가 나지 않고 시스템을 만들지 못하는 원인을 파악하고 함정에 빠지지 않게 하면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게 하는 힌트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특히 실제로 이 이야기의 주인공 멘토인 ‘신’이 이야기 중간중간, 관련 내용에서 초보 콘텐츠 마케터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에 대한 촌철살인의 조언을 해준다. 이야기를 다 읽고 나서도, 그의 조언이 담긴 부분만 따로 읽는다면 자신의 비즈니스에서 풀리지 않았던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콘텐츠 마케팅을 어떻게 시작할지, 어떻게 지속할지, 어떻게 성과를 낼 지 궁금하다면 ‘신과 민수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라. 무엇이 남과 다르게 나를 탁월하고 돋보이게 하는 근본적인 차별화 포인트가 될 수 있는지, 그런 콘텐츠는 어떻게 탄생하는지 책을 다 읽고 나면 보다 선명해진다. 콘텐츠로 수익화를 꿈꾸며 첫 발을 내딛는 분들, 콘텐츠 마케팅을 해오면서 번 아웃 등 어떤 한계나 벽에 봉착한 분들께 이 책은 그 어떤 이론서보다, 그 어떤 실용서보다 도움과 용기를 주고 위로와 인연까지도 선물해 줄 것이다.

회원 리뷰 (20건)

한줄평 (1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