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일본어 기초한자 리뷰입니다.
책은 참 좋습니다. 활용도도 높고요.. 구성도 알맞게 되어있습니다. 다만.. 제가 공부를 안하는게 문제네요 휴
시리즈별로 다 산 것 같은데 이제 일본으로 떠나면 될 것 같은데 코로나때문에 가지도 못하고 참 ㅠ.. 다들 힘들고 여유가 없네요.
전 늘 한자에 약했던 경험이 있어 일부러 책을 구입한건데 잘한 것 같아요~^^ 책장을 펼치진 않아도 일단 서가에 꽂아두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이런게 출판사의 빛과 소금이라고 하는거죠? 다들 열공하세요~^^
일본어에는 한자가 필수요소죠 문제는 한자를 읽는 방법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읽는가에 따라 의사소통에 애로사항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읽는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후리가나 요미가나 등 한자를 히라가나 카타카나로 병기하는 문화(?)도 있죠 그만큼 헷갈리는 한자를 잘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단, 단순 암기를 위한 책인 만큼 이야기나 소설 원서등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히고자 하시는 분들께는 다소 적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본어 JLPT3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기초한자를 한번 정리할 필요성을 느껴 구매한 책이다. 일본 초등학교 상용한자 1026자를 수록했다고 하는데, 해당 한자와 더불어 음독,훈독으로 연관된 단어를 같이 보여 주는 구성이라 좋았다.
특히 한번에 모든 단어를 외워! 라고 강요하지 않고 기초한자만 따로 볼 수 있어서 1회독 할 때는 꼭 알아야 하는 한자 위주로 암기한 뒤 다시 공부할 때는 기초 한자를 포함하여 다른 글자에 집중할 수 있었다.
물론 한자는 암기를 하고, 익숙해져야 하는 것 같다. 이책을 본다고 해서 드라마틱하게 일본어 실력이 올라가거나 점수가 올라가는 느낌은 아니였다. 하지만 일본어 한자를 한번 정리하고 싶고, 기초한자를 독학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는 책이다. 한자 쓰기 pdf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은 후 인쇄해서 사용하니 활용도가 높았다.
2020년에는 코로나때문에 시험이 다 연기되거나 취소되었는데 2021년에는 예정대로 시험이 정상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