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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와 자녀가 함께 그림으로 보는 스크래치 코딩

마츠시타 코타로,야마모토 코우 글/김성훈 역/한선관 감수 | 성안당 | 2023년 3월 8일 리뷰 총점 9.5 (1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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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모바일 > 웹/컴퓨터 입문&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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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와 자녀가 함께 그림으로 보는 스크래치 코딩

책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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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소개 (4명)

글 : 마츠시타 코타로 (Kotaro Matsushita)
가나카와현 요코하마시 출생으로, 요코하마국립대학 대학원 공학연구과 인공환경시스템학 전공 박사 과정을 수료한 공학박사이다. 현재 도쿄정보대학 종합정보학부 교수로 있으며 화상 처리, 컴퓨터 그래픽스, 교육 공학 등의 연구에 종사하고 있다. 교육면에서는 어린이와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정보교육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과학 작가로서도 집필 활동 및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가나카와현 요코하마시 출생으로, 요코하마국립대학 대학원 공학연구과 인공환경시스템학 전공 박사 과정을 수료한 공학박사이다. 현재 도쿄정보대학 종합정보학부 교수로 있으며 화상 처리, 컴퓨터 그래픽스, 교육 공학 등의 연구에 종사하고 있다. 교육면에서는 어린이와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정보교육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과학 작가로서도 집필 활동 및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글 : 야마모토 코우 (Ko Yamamoto)
가나카와현 요코스카시 출생이다. 요코하마국립대학 대학원 환경정보학부 정보미디어 환경학 전공 박사후 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요코하마 국립대학 교육학부 교수로 수학교육학, 이산수학, 교육공학 등의 연구에 종사중이다. 교육면에서는 교원 양성이나 저작권 교육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과학 작가로서도 집필 활동 및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가나카와현 요코스카시 출생이다. 요코하마국립대학 대학원 환경정보학부 정보미디어 환경학 전공 박사후 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요코하마 국립대학 교육학부 교수로 수학교육학, 이산수학, 교육공학 등의 연구에 종사중이다. 교육면에서는 교원 양성이나 저작권 교육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과학 작가로서도 집필 활동 및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역 : 김성훈
현재 컴퓨터 기술 분야 번역을 주로 한다. 평소 관심 분야는 IT 기술 동향과 어학 교육 콘텐츠 기획 등이며, 최근에는 macOS 및 iOS를 기반으로 작업 환경을 바꾸고 더 나은 작업 방법을 찾는 중이다. 주요 번역서로는 『그림으로 배우는 스프링6 입문』(한빛미디어, 2024), 『따라 하며 배우는 언리얼 엔진 5 입문』(한빛미디어, 2024), 『그림으로 배우는 5G 네트워크』(영진닷컴, 2022), 『그림으로 이해하는 IT 지식과 트렌드』(길벗, 2021), 『파이썬으로 배우는 머신러닝 입문』(성안당, 2021), 『Scratch가 보이는 그림책』(성안당, 2020), 『C... 현재 컴퓨터 기술 분야 번역을 주로 한다. 평소 관심 분야는 IT 기술 동향과 어학 교육 콘텐츠 기획 등이며, 최근에는 macOS 및 iOS를 기반으로 작업 환경을 바꾸고 더 나은 작업 방법을 찾는 중이다. 주요 번역서로는 『그림으로 배우는 스프링6 입문』(한빛미디어, 2024), 『따라 하며 배우는 언리얼 엔진 5 입문』(한빛미디어, 2024), 『그림으로 배우는 5G 네트워크』(영진닷컴, 2022), 『그림으로 이해하는 IT 지식과 트렌드』(길벗, 2021), 『파이썬으로 배우는 머신러닝 입문』(성안당, 2021), 『Scratch가 보이는 그림책』(성안당, 2020), 『C가 보이는 그림책』(성안당, 2018), 『실무에서 바로 통하는 자바』(한빛미디어, 2017), 『안드로이드 개발 레벨업 교과서』(위키북스, 2017), 『24가지 예제로 배우는 게임 수학&물리 입문』(길벗, 2014), 『세가의 신입 사원 교육 과정에서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의 정석』(한빛미디어, 2012), 『웹 개발자를 위한 웹을 지탱하는 기술』(멘토르, 2011) 등이 있다.
감수 : 한선관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인공지능교육연구소 소장, 한국인공지능교육학회 학회장이다. 저서로는 『중학교 정보』 교과서, 『스크래치 마법 레시피』, 『스크래치 창의 컴퓨팅』, 『스크래치 주니어 워크북』, 『AI 사고를 위한 인공지능 랩』, 『AI 플레이그라운드』, 『놀랍게 쉬운 인공지능의 이해와 실습』, 『AI 사고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이상 성안당), 『컴퓨팅 사고를 위한 스크래치 3.0』, 『소프트웨어 교육』, 『소프트웨어 교육 방법』(이상 생능출판사) 등이 있다.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인공지능교육연구소 소장, 한국인공지능교육학회 학회장이다. 저서로는 『중학교 정보』 교과서, 『스크래치 마법 레시피』, 『스크래치 창의 컴퓨팅』, 『스크래치 주니어 워크북』, 『AI 사고를 위한 인공지능 랩』, 『AI 플레이그라운드』, 『놀랍게 쉬운 인공지능의 이해와 실습』, 『AI 사고를 위한 인공지능 교육』(이상 성안당), 『컴퓨팅 사고를 위한 스크래치 3.0』, 『소프트웨어 교육』, 『소프트웨어 교육 방법』(이상 생능출판사)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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