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스마트 브레비티

디지털 시대의 글쓰기 바이블

짐 밴더하이,마이크 앨런,로이 슈워츠 저/윤신영,김수지 | 생각의힘 | 2023년 5월 5일 리뷰 총점 9.1 (3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11건)
  •  eBook 한줄평 (9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67.8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5명)

저 : 짐 밴더하이 (Jim VandeHei)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뉴스 미디어 악시오스Axios의 CEO이다.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Politico의 전 CEO이고, 〈워싱턴 포스트〉와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기자로 일하며 10년 이상 대통령과 의회를 취재했다. 2017년 “뉴스는 똑똑하고 간결해야 한다”는 ‘스마트 브레비티’ 철학으로 악시오스를 시작했고, 꼭 필요한 정보만 정리한 200단어 기사로 명성을 얻었다. 악시오스는 ‘2018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2021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22년 7,000억 원에 매각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뉴스 미디어 악시오스Axios의 CEO이다.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Politico의 전 CEO이고, 〈워싱턴 포스트〉와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기자로 일하며 10년 이상 대통령과 의회를 취재했다. 2017년 “뉴스는 똑똑하고 간결해야 한다”는 ‘스마트 브레비티’ 철학으로 악시오스를 시작했고, 꼭 필요한 정보만 정리한 200단어 기사로 명성을 얻었다. 악시오스는 ‘2018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2021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22년 7,000억 원에 매각되었다.
저 : 마이크 앨런 (Mike Allen)
악시오스의 편집국장이다. 〈타임〉, 〈뉴욕 타임스〉, 〈워싱턴 포스트〉에서 기자로 일했다. 폴리티코의 공동 창업자이기도 했으며, 〈폴리티코 플레이북〉을 통해 미국에 뉴스레터 신드롬을 일으켰다. 악시오스의 편집국장이다. 〈타임〉, 〈뉴욕 타임스〉, 〈워싱턴 포스트〉에서 기자로 일했다. 폴리티코의 공동 창업자이기도 했으며, 〈폴리티코 플레이북〉을 통해 미국에 뉴스레터 신드롬을 일으켰다.
저 : 로이 슈워츠 (Roy Schwartz)
악시오스의 공동 창업자이다. 폴리티코 최고수익책임자CRO, 여론조사 및 컨설팅 기업 갤럽Gallup의 경영 파트너를 거쳤다. ‘스마트 브레비티’를 활용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악시오스 HQ를 출시했고, 이는 〈포춘〉 선정 500대 기업을 포함한 수많은 회사에서 활용되고 있다. 악시오스의 공동 창업자이다. 폴리티코 최고수익책임자CRO, 여론조사 및 컨설팅 기업 갤럽Gallup의 경영 파트너를 거쳤다. ‘스마트 브레비티’를 활용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악시오스 HQ를 출시했고, 이는 〈포춘〉 선정 500대 기업을 포함한 수많은 회사에서 활용되고 있다.
역 : 윤신영
미디어 플랫폼 ‘얼룩소alookso’ 에디터. 동아사이언스 기자로 근무하며 <과학동아> 편집장과 <동아일보> 과학담당기자 등을 거쳤다. ‘2009년 미국과학진흥협회(AAAS) 과학언론상’, ‘2020년 대한민국과학기자상’을 수상했다. 《사라져 가는 것들의 안부를 묻다》 《인류의 기원》(공저) 등을 썼고, 《화석맨》 《왜 맛있을까》 《사소한 것들의 과학》 《빌트》(공역) 등을 번역했다. 미디어 플랫폼 ‘얼룩소alookso’ 에디터. 동아사이언스 기자로 근무하며 <과학동아> 편집장과 <동아일보> 과학담당기자 등을 거쳤다. ‘2009년 미국과학진흥협회(AAAS) 과학언론상’, ‘2020년 대한민국과학기자상’을 수상했다. 《사라져 가는 것들의 안부를 묻다》 《인류의 기원》(공저) 등을 썼고, 《화석맨》 《왜 맛있을까》 《사소한 것들의 과학》 《빌트》(공역) 등을 번역했다.
역 : 김수지
미디어 플랫폼 ‘얼룩소’ 에디터. 서울대학교에서 정치학과 언론정보학을 공부했고, 현재는 정책학을 공부하고 있다. 기술과 사람, 정책이 만나는 지점을 탐구한다. 미디어 플랫폼 ‘얼룩소’ 에디터. 서울대학교에서 정치학과 언론정보학을 공부했고, 현재는 정책학을 공부하고 있다. 기술과 사람, 정책이 만나는 지점을 탐구한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2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