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G2시대, 중국과 미국을 이끈 지도자들

공봉진,김혜진 | 경진출판 | 2023년 4월 25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대학교재 > 인문계열
파일정보
PDF(DRM) 92.7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G2시대, 중국과 미국을 이끈 지도자들

책 소개

저자 소개 (2명)

저 : 공봉진 (Kong Bong-jin,孔鳳振)
국립부경대학교에서 국제지역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국립부경대학교 중국학과 강사, 동아대학교 정치외교학전공 강사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한권으로 읽는 중국문화』(공저), 『21세기 중국! 소통과 뉴 트렌드』(공저) 등이 있다. 주요 역서로는 『해상용병: 17세기 중국해에서의 전쟁, 무역 그리고 해적』(공역)이 있다. 주요 논문으로는 「‘중국식 현대화’가 한국에 주는 함의」, 「중국 시진핑 법치사상의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신시대 중국 시기의 ‘펑차오 경험(楓橋經驗)’ 현상에 대한 정치 사회적 함의」(공저), 「중국의 해양인식 변화와 해양교육에 관한 연구」(공저) 등이... 국립부경대학교에서 국제지역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국립부경대학교 중국학과 강사, 동아대학교 정치외교학전공 강사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한권으로 읽는 중국문화』(공저), 『21세기 중국! 소통과 뉴 트렌드』(공저) 등이 있다. 주요 역서로는 『해상용병: 17세기 중국해에서의 전쟁, 무역 그리고 해적』(공역)이 있다. 주요 논문으로는 「‘중국식 현대화’가 한국에 주는 함의」, 「중국 시진핑 법치사상의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신시대 중국 시기의 ‘펑차오 경험(楓橋經驗)’ 현상에 대한 정치 사회적 함의」(공저), 「중국의 해양인식 변화와 해양교육에 관한 연구」(공저) 등이 있다.
저 : 김혜진
현재 부산외국어대학교 글로벌문화비즈니스전공에서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다.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영문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새한영어영문학회 정보이사, 사단법인 인문학당 달리 연구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세계문화유산≫(공저), ≪중국?미국?일본의 민간신앙≫(공저), ≪G2시대, 중국과 미국을 이끈 지도자들≫(공저) 등이 있다. 주요 논문으로는 <기억하는 유령 그리고 치유하는 유령 토니 모리슨의 ≪빌러비드≫에 나타난 유령 이야기>, <≪부엌신의 아내≫를 통해서 본 침묵 깨뜨리기 그리고 트라우마의 회복>, <‘침묵 깨트리기’를 통한 트라우마의 회복: 소설 ≪종군위안부≫와 영... 현재 부산외국어대학교 글로벌문화비즈니스전공에서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다.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영문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새한영어영문학회 정보이사, 사단법인 인문학당 달리 연구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세계문화유산≫(공저), ≪중국?미국?일본의 민간신앙≫(공저), ≪G2시대, 중국과 미국을 이끈 지도자들≫(공저) 등이 있다. 주요 논문으로는 <기억하는 유령 그리고 치유하는 유령 토니 모리슨의 ≪빌러비드≫에 나타난 유령 이야기>, <≪부엌신의 아내≫를 통해서 본 침묵 깨뜨리기 그리고 트라우마의 회복>, <‘침묵 깨트리기’를 통한 트라우마의 회복: 소설 ≪종군위안부≫와 영화 <아이캔스피크>를 중심으로> 등이 있다. 또한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 중앙도서관, 반송도서관, 창녕도서관, 양산 웅상고등학교 등에서 ‘음식으로 맛보는 미국 역사’, ‘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 ‘BTS를 통해 본 데미안’, ‘랜드마크를 찾아 떠나는 여행’ 등의 인문학 강연을 다수 진행해 왔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도 참여하였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생활 속 인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해 왔고, 문학과 문화, 사회를 연결하는 대중 인문학자로서의 활동 또한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