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365일 매일 읽는 향기로운 시 한 편

용혜원 | 나무생각 | 2014년 3월 17일 한줄평 총점 10.0 (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1건)
분야
에세이 시 > 시/평론
파일정보
EPUB(DRM) 7.8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365일 매일 읽는 향기로운 시 한 편

책 소개

시를 만나고, 보고, 느끼는 순간 365일이 달라진다!
사랑을 노래하고 웃음을 강의하는 시인 용혜원이 전하는 4행시를 엮은 시집 『365일 매일 읽는 향기로운 시 한편』. 365일 매일 새로운 시를 한 편씩 읽으며 세상을 따뜻하고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게 안내했다. 서정적인 감성으로 우리네 삶 속에서 보고, 느끼는 순간들을 짧고 서정적인 4행시로 표현하였으며, 시인의 눈과 감성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이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January
February
March
April
May
June
July
August
September
October
November
December

저자 소개 (1명)

저 : 용혜원 (용영덕)
작가 한마디 가장 좋은 웃음은 마음에 간격 없이 탁 터놓고 웃는 웃음이다. 아무런 부담과 거짓 없이 순수하게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웃음이다. 마음을 열어야 웃을 수 있다. 마음을 열지 않고서는 웃을 수 없다. 악수도 마찬가지다. 손을 꽉 쥐고는 절대로 악수를 할 수 없다. 악수를 하려면 손을 펴야 한다. 웃음도 마찬가지다. 마음을 접거나 인상을 쓰고 있으면 절대로 웃을 수 없다. 마음의 문을 열어야 한다. 강의와 설교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는 목회자이자 베스트셀러 시인인 용혜원 목사는 유머자신감 연구소 소장이자 명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에게는 '사랑을 노래하고 웃음을 강의하는 시인', '유머 컨설턴트', '열정 깨우기 강사'와 같은 독특한 직함들이 붙는다. 사랑을 노래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자신을 부르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사람들에게 열정과 희망과 사랑과 웃음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성결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했다. 1992년 [문학과 의식]을 통해 등단한 이후로 한국 문인협회 회원이자 한국 기독교 문인협회 이사로서 활발한 저술활동을 해왔다. 대기업을 비롯한 기업체와 국가 기... 강의와 설교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 있는 목회자이자 베스트셀러 시인인 용혜원 목사는 유머자신감 연구소 소장이자 명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에게는 '사랑을 노래하고 웃음을 강의하는 시인', '유머 컨설턴트', '열정 깨우기 강사'와 같은 독특한 직함들이 붙는다. 사랑을 노래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자신을 부르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사람들에게 열정과 희망과 사랑과 웃음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성결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했다. 1992년 [문학과 의식]을 통해 등단한 이후로 한국 문인협회 회원이자 한국 기독교 문인협회 이사로서 활발한 저술활동을 해왔다. 대기업을 비롯한 기업체와 국가 기관, 지자체, 대학교 등을 오가며 인맥 관리, 성공 비결, 인간관계, 리더십, 유머 경영, 인성 훈련, 비전 만들기, 자신감, 열정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2006년에는 한국경제신문사 및 한국강사협회에서 명강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한국강사협회 자문위원으로 있다. 현재 고양시에 살고 있으며 시를 쓰고 강의를 하며 다니고 있다. 왕성한 집필력으로 지금까지 시집 92권, 동시집 2권, 시선집 12권 등 204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오늘도 시를 쓰는 기쁨과 강의하는 즐거움 속에 살아가고 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아』『사랑하는 사람아 가을 빛깔에 함께 물들자』『하나님 내 전화 받아주세요』『행복을 만드는 웃음보따리』『묵상기도 1, 2, 3』『네가 내 가슴에 없는 날은 1, 2, 3』『삶이라는 이름의 아름다운 여행』『성공을 만드는 웃음보따리』『30초 성공학』『그대 곁에 있을 수만 있다면 1, 2, 3』『성공을 부르는 30초 웃음학』『자신있게 살아라』『새벽기도 365일』『부부 기도문』『사랑하니까』『우리는 만나면 왜 그리도 좋을까』『30초 리더학』『아침을 여는 한줄의 글이 성공을 만든다』『늘 그리운 사람』『늘 보고픈 사람』『너를 만나면 더 멋지게 살고 싶어진다』『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 1, 2, 3』『세일즈 성공을 위한 유머감각 만들기』『보고 싶다』『이 세상에 그대만큼 사랑하고픈 사람 있을까 1, 2, 3』『나무가 있는 풍경』『한 그루의 나무를 아무도 숲이라 하지 않는다』『내 사랑이 참 좋던 날』『열정 깨우기』『기도로 변화된 삶을 살게 하소서』『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싶을 때』『그리울수록 사랑이 그립습니다』『명언대사전』『내 사랑을 찾아가는 길』『독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용혜원의 시』『감성 만들기』『성공을 부르는 웃음, 유머』『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여는 하루』『BIBLE 365 말씀으로 시작하는 하루』『마음이 가난한 사람을 위한 기도』『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기도』『상처받은 사람을 위한 기도』『가을이 남기고 간 이야기』『용혜원의 성공 노트』『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용혜원 사랑 시집』『성공을 만드는 말의 힘』『신선한 웃음 하나』『용혜원의 긍정의 기적』『우리 서로 사랑할 수 있다면』『용혜원 대표시 100』『아침을 열어주는 3분의 지혜』『가난한 마음으로 드리는 대표 기도문』『엄마의 기도 365일』『향기로운 시 한편』『나사렛 마을 시인 예수』 등 수많은 저서가 있다.

출판사 리뷰

詩를 만나고, 보고, 느끼는 순간
365일 새로운 창조의 샘물이 솟아납니다


詩는 시인이 가진 아름다운 언어로 사람들의 마음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표현 수단이며, 동시에 위로와 공감을 주고받을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수단이기도 하다. 남루하고 척박한 삶 속에서도 맑은 영혼을 길어 올리는 것이 곧 시의 역할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시인을 꿈꾸고 어느 순간에든 시인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자 애쓴다면, 그리하여 시인이 늘어나고 시가 흘러넘친다면 세상은 더욱 따뜻하고 아름다워질 것이다.

이 책 《365일 매일 읽는 향기로운 시 한편》에서 용혜원은 서정적인 감성을 통해 삶 속에서 詩를 만나고, 보고, 느끼는 순간들을 짧고 서정적인 4행시로 표현하며 시인의 눈과 감성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용혜원 시인은 누구보다 시가 가진 영향력을 체험한 사람이다. 그는 사는 것이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일상의 단편을 시로 읊었고, 그 몇 개의 단어들이 그의 인생을 변화시키기 시작했다.
“마음속의 자신을 잘 표현할 때 사람들이 나를 좋아합니다. 비판적인 사람보다는 작은 것이라도 만드는 창작자가 행복하고, 주변 사람들 또한 그 행복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삶이 책이라면 언제 누구와 만나도 읽고 싶은 사람은 삶을 행복하게 사는 사람입니다. ” - 인터뷰 중에서
365편의 4행시와 더불어 만나는 시인과 詩에 관한 이야기는 이 책의 매력이다. 그는 이 책에서 시란 무엇이고, 시인으로서 주어진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독자와 함께 고민한다. 그리고 시인을 꿈꾸는 사람은 누구나 시인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좋은 시란 삶을 이해하게 하고, 고단한 삶에 감동을 주는 시라고 말한다. 시를 사랑하고, 시인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시인의 한마디를 통해 숨어 있던 감성을 일깨우고, 삶 속에서 가슴으로 찾아온 것들이 모두 시임을 알게 한다.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