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변혁적 시민교육 교수법

한은영,김진하,김하민,이동현 저/추병완 | 한국문화사 | 2024년 1월 31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PDF(DRM) 10.5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저자 소개 (5명)

저 : 한은영
호주 킹스턴 칼리지를 졸업하고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다문화교육을 전공하여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서호주 주요기관에서 6년동안 통역 담당 매니저로 재직하였다. 2018년 귀국 후에는 고성 도서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영어강사로 활동하였다. 현재 춘천교욱대학교 시민교육 역량강화 사업단의 객원연구원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호주의 시민교육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호주 다문화교육 전문강사로도 활동중이다. 주요관심 분야에는 시민교육, 다문화교육, 평화교육이다. 대표 저서로 민주 시민을 위한 평화교육 입문, 세계의 시민교육,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핸드북, 세계시민교육 핸드북이... 호주 킹스턴 칼리지를 졸업하고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다문화교육을 전공하여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서호주 주요기관에서 6년동안 통역 담당 매니저로 재직하였다. 2018년 귀국 후에는 고성 도서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영어강사로 활동하였다. 현재 춘천교욱대학교 시민교육 역량강화 사업단의 객원연구원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호주의 시민교육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호주 다문화교육 전문강사로도 활동중이다. 주요관심 분야에는 시민교육, 다문화교육, 평화교육이다. 대표 저서로 민주 시민을 위한 평화교육 입문, 세계의 시민교육,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핸드북, 세계시민교육 핸드북이 있고, 대표논문으로 호주의 초등학교 세계시민교육, 호주의 시민교육, 인도네시아 외국인 노동자의 회복탄력성 요인 분석, 외국인 근로자 회복탄력성이 있다.
저 : 김진하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에서 학사 및 석사를 취득하고, 박사를 수료하였다. 현재 개봉중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서사적 정체성 발달을 위한 도덕과 교수-학습방안 연구”로 석사 학위 논문을 작성하였으며, 도덕적 정서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 중이다.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에서 학사 및 석사를 취득하고, 박사를 수료하였다. 현재 개봉중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서사적 정체성 발달을 위한 도덕과 교수-학습방안 연구”로 석사 학위 논문을 작성하였으며, 도덕적 정서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 중이다.
저 : 김하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를 취득하고,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에서 박사를 졸업하였다. 현재 서울월정초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도덕과 실천윤리 교육 체계화를 위한 상황인지 학습이론 활용 방안 연구”로 박사논문을 작성하였으며, 현재 인공지능 윤리를 비롯한 초등 실천윤리 교육에 관심을 갖고 연구 중이다. 서울교육대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를 취득하고,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에서 박사를 졸업하였다. 현재 서울월정초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도덕과 실천윤리 교육 체계화를 위한 상황인지 학습이론 활용 방안 연구”로 박사논문을 작성하였으며, 현재 인공지능 윤리를 비롯한 초등 실천윤리 교육에 관심을 갖고 연구 중이다.
저 : 이동현
인천대학교에서 윤리학을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에서 석사를 취득 후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현재 시흥능곡중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성장 마인드셋(growth mindset)의 도덕과 형성평가 적용방안 연구”로 석사 학위 논문을 작성하였으며, 현재 도덕과 평가에 관심을 갖고 연구 중이다. 인천대학교에서 윤리학을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에서 석사를 취득 후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현재 시흥능곡중학교에 근무하고 있다. “성장 마인드셋(growth mindset)의 도덕과 형성평가 적용방안 연구”로 석사 학위 논문을 작성하였으며, 현재 도덕과 평가에 관심을 갖고 연구 중이다.
역 : 추병완
강원 원주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대학원에서 윤리교육을 전공하였다. 1996년 미국 조지아대학교에서 도덕교육을 전공하여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1998년부터 춘천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하였고, 2023년부터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2019년부터 춘천교대 시민교육역량강화사업단장으로 활동하면서 최근에는 시민교육 관련 교육과 연구에 전념하는 중이다. 주요 저서로 『도덕심리학 핸드북』, 『다문화 시대의 반편견교육론』, 『통일교육과 시민교육』, 『신경윤리학과 신경도덕교육』, 『도덕교육 탐구』, 『긍정 ... 강원 원주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대학원에서 윤리교육을 전공하였다. 1996년 미국 조지아대학교에서 도덕교육을 전공하여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1998년부터 춘천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하였고, 2023년부터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2019년부터 춘천교대 시민교육역량강화사업단장으로 활동하면서 최근에는 시민교육 관련 교육과 연구에 전념하는 중이다. 주요 저서로 『도덕심리학 핸드북』, 『다문화 시대의 반편견교육론』, 『통일교육과 시민교육』, 『신경윤리학과 신경도덕교육』, 『도덕교육 탐구』, 『긍정 도덕교육론』, 『회복탄력성』, 『도덕교육의 이해』, 『도덕교육의 새 지평』, 『문화 감응 교육학』, 『다문화 사회에서 반편견 교수 전략』, 『다문화 도덕교육의 이론과 실제』 등이 있고, 주요 역서로 『도덕ㆍ시민교육의 철학적 이해』, 『행동윤리학』, 『시민공화주의와 시민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교수법: 건설적 논쟁의 이론과 실제』, 『긍정심리학의 강점과 약점』, 『신경과학과 교육』, 『평화교육』, 『미래사회를 위한 준비: 도덕적 생명 향상』, 『도덕 발달 이론』 등이 있으며, ‘행동 윤리학 렌즈로 본 시민교육’을 비롯하여 110편 이상의 논문을 등재 학술지에 게재하였다.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