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꿈의 인문학

인간의식의 진화에서 꿈의 역할은 무엇인가

싯다르타 히베이루 저/조은아 | 흐름출판 | 2024년 4월 12일 리뷰 총점 9.8 (4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41.3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싯다르타 히베이루 (Sidarta Ribeiro)
브라질의 신경과학자. 브라질 리우 그란지 두 노르치 연방대학교(UFRN)의 뇌 연구소 설립자이자 교수. 록펠러 대학에서 동물 행동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브라질 신경 과학 및 행동 학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현재 라틴 아메리카 교육, 인지 및 신경 과학 대학(Latin American School for Educational, Cognitive and Neural Sciences)의 운영 위원이다. 브라질 최대 신문인 〈폴라 지 상파울루(Folha de S.Paulo)〉에 기고하고 있다. 히베이루는 박사과정을 위해 갔던 뉴욕에서 꿈과 관련된 특별한 경험을... 브라질의 신경과학자. 브라질 리우 그란지 두 노르치 연방대학교(UFRN)의 뇌 연구소 설립자이자 교수. 록펠러 대학에서 동물 행동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브라질 신경 과학 및 행동 학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현재 라틴 아메리카 교육, 인지 및 신경 과학 대학(Latin American School for Educational, Cognitive and Neural Sciences)의 운영 위원이다. 브라질 최대 신문인 〈폴라 지 상파울루(Folha de S.Paulo)〉에 기고하고 있다. 히베이루는 박사과정을 위해 갔던 뉴욕에서 꿈과 관련된 특별한 경험을 했다. 편하게 읽고 썼던 영어를 갑자기 이해하지 못하게 된 것이다. 이 시기의 히베이루는 끝없는 잠에 빠져들었다. 꿈에서 그는 영어로 말하고, 사람들을 만나며 길고 강렬한 서사를 경험했다. 어느 날 장대한 꿈이 끝나고 잠의 굴에서 빠져나온 히베이루는 다시 예전처럼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었고, 자신에게 이전과 완전히 다른 인지적 변화가 일어났음을 깨달았다.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히베이루는 꿈과 수면이 인간의 인지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히베이루는 “왜 우리는 꿈을 꾸고, 꿈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며, 꿈은 우리 삶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라고 질문한다. 《꿈의 인문학》에는 그가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한 19년의 꿈과 수면 연구의 정수를 담았다.
역 : 조은아
영미 문학 전문 번역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과를 졸업한 후, 독립제작사에서 교양·다큐 프로그램 프로듀싱에 조연출로 참여하였다. 현재는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암, 더 이상 감출 수 없는 진실』, 『살인 카드 게임』, 『구아파』, 『체육관으로 간 뇌과학자』, 『돌팔이 의사』, 『루』 등이 있다. 영미 문학 전문 번역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과를 졸업한 후, 독립제작사에서 교양·다큐 프로그램 프로듀싱에 조연출로 참여하였다. 현재는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암, 더 이상 감출 수 없는 진실』, 『살인 카드 게임』, 『구아파』, 『체육관으로 간 뇌과학자』, 『돌팔이 의사』, 『루』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6건)

한줄평 (5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