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청소년 마약에 관한 모든 질문

양육자가 묻고, 마약 전문 변호사가 답하다

공주영,김희준 | 주니어태학 | 2024년 6월 28일 리뷰 총점 10.0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청소년 > 종교/윤리/생활
파일정보
EPUB(DRM) 58.5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청소년 마약에 관한 모든 질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공주영
작가이자 중학생 자녀를 둔 양육자이다. 환경, 생태 문제에 관심이 많아 『살아남은 세 개의 숲 이야기』, 『행복한 동물』, 『코끼리를 타면 안 돼요?』 등을 썼다. 아이들은 믿고 기다려 줘야 하는 존재이며, 아이들이 좀 더 나은 세상에 살 수 있도록 애쓸 의무가 어른들에게 있다고 믿는다. 청소년 마약 문제 해법을 모색하는 데 일조하고 싶어 『청소년 마약에 관한 모든 질문』 작업에 함께했다. 미처 몰랐던 것들을 알고, 생각했던 것보다 청소년 마약 문제가 심각하다는 사실을 알게 돼 마음이 소란한 시간이기도 했다. 청소년들이 마약에 가까이하지 않기를, 이미 마약에 손댄 청소년들... 작가이자 중학생 자녀를 둔 양육자이다. 환경, 생태 문제에 관심이 많아 『살아남은 세 개의 숲 이야기』, 『행복한 동물』, 『코끼리를 타면 안 돼요?』 등을 썼다. 아이들은 믿고 기다려 줘야 하는 존재이며, 아이들이 좀 더 나은 세상에 살 수 있도록 애쓸 의무가 어른들에게 있다고 믿는다.

청소년 마약 문제 해법을 모색하는 데 일조하고 싶어 『청소년 마약에 관한 모든 질문』 작업에 함께했다. 미처 몰랐던 것들을 알고, 생각했던 것보다 청소년 마약 문제가 심각하다는 사실을 알게 돼 마음이 소란한 시간이기도 했다. 청소년들이 마약에 가까이하지 않기를, 이미 마약에 손댄 청소년들은 재활의 기회를 얻기를 간절히 바란다.
저 : 김희준
변호사. 20년 넘게 검사로 일했다. 강력부에서 마약 사건 수사를 많이 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으로 잘 알려진 조봉행 사건을 비롯해 중국 흑사회, 연예계, 화이트칼라 사건 등 많은 마약 사건을 진두지휘했다. 신종 마약인 GHB를 처음 적발해 ‘물뽕’이라 명명했으며, 프로포폴도 최초로 수사했다. GHB와 프로포폴을 모두 법령상 마약류로 등재시켰다. 마약류로 등재하지 않으면 처벌할 수 없기 때문이다. [공공의 적 2] 강철중 검사의 실제 모델로도 알려져 있다. 마약 사범들이 공통으로 하는 말이 있다. “마약이 이렇게 위험한 건지 누군가 말해 줬다면 손대지 않았을 것”이... 변호사. 20년 넘게 검사로 일했다. 강력부에서 마약 사건 수사를 많이 했다.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으로 잘 알려진 조봉행 사건을 비롯해 중국 흑사회, 연예계, 화이트칼라 사건 등 많은 마약 사건을 진두지휘했다. 신종 마약인 GHB를 처음 적발해 ‘물뽕’이라 명명했으며, 프로포폴도 최초로 수사했다. GHB와 프로포폴을 모두 법령상 마약류로 등재시켰다. 마약류로 등재하지 않으면 처벌할 수 없기 때문이다. [공공의 적 2] 강철중 검사의 실제 모델로도 알려져 있다.

마약 사범들이 공통으로 하는 말이 있다. “마약이 이렇게 위험한 건지 누군가 말해 줬다면 손대지 않았을 것”이라는 후회였다. 실제로 마약 사범들의 나이가 점점 더 어려지는 것을 보면서, 어릴 때부터 마약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리는 교육이 필요함을 절감했다. 이 책을 쓰게 된 이유다. 지금은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마약 퇴치에 힘을 쏟고 있다. 최근 해양경찰청 마약범죄수사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되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1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