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조선대학교 재난인문학 연구총서 07 국가폭력과 공동체

한순미,김주선,김명훈,정영수,정소라 저 외 2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도서출판 역락 | 2024년 2월 20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PDF(DRM) 6.6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조선대학교 재난인문학 연구총서 07 국가폭력과 공동체

책 소개

저자 소개 (7명)

저 : 한순미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에서 <이청준 소설의 언어 인식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 HK연구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조선대학교 인문학연구원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근현대문학 및 문화, 한센병 역사문화 기록 연구를 비롯해 재난인문학, 트라우마의 재현과 치유, 소수자 타자의 서사에 관심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논문과 저서로는 『우리 시대의 사랑』(공저), 『미적 근대의 주변부: 추방당한 자들의 귀환』, 『다초점 렌즈로서의 재난인문학:그물망과 교차점』, 「“달과 별이 없어도 밝은 밤”-한센병의 감각과 증언」, 「위생, 안보, 복지: 1970년대 ...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에서 <이청준 소설의 언어 인식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 HK연구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조선대학교 인문학연구원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근현대문학 및 문화, 한센병 역사문화 기록 연구를 비롯해 재난인문학, 트라우마의 재현과 치유, 소수자 타자의 서사에 관심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논문과 저서로는 『우리 시대의 사랑』(공저), 『미적 근대의 주변부: 추방당한 자들의 귀환』, 『다초점 렌즈로서의 재난인문학:그물망과 교차점』, 「“달과 별이 없어도 밝은 밤”-한센병의 감각과 증언」, 「위생, 안보, 복지: 1970년대 나병 계몽 운동의 변곡점-잡지 『새빛』 수록 나병 계몽 운동 자료 검토(1970~1979)」 등이 있다.
저 : 김주선
문학평론가. 조선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5년 문학과사회 신인상 평론 부문을 수상하며 비평 활동을 시작했다. <문학들> 편집동인으로 활동 중이다. 문학평론가. 조선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5년 문학과사회 신인상 평론 부문을 수상하며 비평 활동을 시작했다. <문학들> 편집동인으로 활동 중이다.
저 : 김명훈
한국교원대학교 국어교육과 조교수. 한국 현대소설을 연구하고 강의한다. 포스텍에서 2년간 대우교수로 재직하며 ‘글쓰기 클리닉’을 포함한 ‘소통과 공론 연구소’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논문으로 「두 가지 신화와 두 번의 돌아봄, 그리고 하나이지 않은 X」, 「1987년 한국에서 교양소설을 쓴다는 것」, 「‘학살은 재현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역사화하기」 등이 있다. 최근에는 1980년대 한국소설 및 여러 유형의 글쓰기에 관심을 갖고 공부 중이다. 한국교원대학교 국어교육과 조교수. 한국 현대소설을 연구하고 강의한다. 포스텍에서 2년간 대우교수로 재직하며 ‘글쓰기 클리닉’을 포함한 ‘소통과 공론 연구소’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논문으로 「두 가지 신화와 두 번의 돌아봄, 그리고 하나이지 않은 X」, 「1987년 한국에서 교양소설을 쓴다는 것」, 「‘학살은 재현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역사화하기」 등이 있다. 최근에는 1980년대 한국소설 및 여러 유형의 글쓰기에 관심을 갖고 공부 중이다.
저 : 정영수
조선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연구교수 조선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연구교수
저 : 정소라
조선대학교 강사 조선대학교 강사
저 : 조난주
전남대학교 철학과 박사과정 수료 전남대학교 철학과 박사과정 수료
저 : 장은애
국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박사과정 수료 국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박사과정 수료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