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냄새 킁킁

생존을 위한 후각의 세계

빌 한손 저/장혜경 역/성명훈 감수 | 니케북스 | 2025년 7월 14일 리뷰 총점 8.8 (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23.1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빌 한손 (Bill Hansson)
1959년 스웨덴에서 태어난 신경행동학자이다. 예나의 막스플랑크화학생태학연구소 소장이자 프리드리히쉴러대학교의 특임교수이며, 막스플랑크협회 부회장을 역임하였다. 향기 물질을 이용한 동식물의 소통을 주로 연구한다. 빌 한손은 전 세계를 무대로 동식물을 연구하며 예민한 나방의 코, 땀에 젖은 네안데르탈인, 오존 구멍에 이르기까지 재미나고 황당한 이야기들을 《냄새 킁킁-생존을 위한 후각의 세계》에 담았다. 1959년 스웨덴에서 태어난 신경행동학자이다. 예나의 막스플랑크화학생태학연구소 소장이자 프리드리히쉴러대학교의 특임교수이며, 막스플랑크협회 부회장을 역임하였다. 향기 물질을 이용한 동식물의 소통을 주로 연구한다. 빌 한손은 전 세계를 무대로 동식물을 연구하며 예민한 나방의 코, 땀에 젖은 네안데르탈인, 오존 구멍에 이르기까지 재미나고 황당한 이야기들을 《냄새 킁킁-생존을 위한 후각의 세계》에 담았다.
역 : 장혜경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으며,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독일 학술교류처 장학생으로 하노버에서 공부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나는 왜 무기력을 되풀이 하는가』, 『우리는 여전히 삶을 사랑하는가』, 『설득의 법칙 』, 『가까운 사람이 경계성 성격 장애일 때』, 『오노 요코』, 『처음 읽는 여성 세계사』, 『나는 이제 참지 않고 말하기로 했다』, 『변신』, 『사물의 심리학』, 『나무 수업』, 『우리는 어떻게 괴물이 되어가는가』 등 많은 도서를 우리말로 옮겼다.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으며,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독일 학술교류처 장학생으로 하노버에서 공부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나는 왜 무기력을 되풀이 하는가』, 『우리는 여전히 삶을 사랑하는가』, 『설득의 법칙 』, 『가까운 사람이 경계성 성격 장애일 때』, 『오노 요코』, 『처음 읽는 여성 세계사』, 『나는 이제 참지 않고 말하기로 했다』, 『변신』, 『사물의 심리학』, 『나무 수업』, 『우리는 어떻게 괴물이 되어가는가』 등 많은 도서를 우리말로 옮겼다.
감수 : 성명훈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이비인후과 교수로 재직했다. 귀, 코, 목을 중심으로 한 여러 질환을 연구하면서 미각 및 후각 장애, 목소리 이상, 목 종양 환자를 주로 진료했다. 다수의 학술 논문을 발표했고, 《의료의 문화사회학》과 《예술 속의 의학》에 공저자로 참여했으며, 인간 진화론을 다룬 《물가의 원숭이》를 우리말로 옮겼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이비인후과 교수로 재직했다. 귀, 코, 목을 중심으로 한 여러 질환을 연구하면서 미각 및 후각 장애, 목소리 이상, 목 종양 환자를 주로 진료했다. 다수의 학술 논문을 발표했고, 《의료의 문화사회학》과 《예술 속의 의학》에 공저자로 참여했으며, 인간 진화론을 다룬 《물가의 원숭이》를 우리말로 옮겼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건)

한줄평 (1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