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그 형에 그 아우』, 『리얼로즈』로 데뷔하였으며 『르브바하프 왕국 재건설기』(전 3권), 『풀의 꽃』(전 2권)을 발표하였다. 그림보다도 허를 찌르는 대사와 개그가 매력적인 작가로, 그녀의 작품 『르브바하프 왕국 재건설기』는 2007년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윙크에서 특별한 능력을 가진 한국의 고등학생들을 위한 특목고, ‘강원특수고등학교’(줄여서 ‘강특고’) 아이들의 일상을 그린 코믹 만화 『강특고 아이들』를 연재하였으며, 개그 판타지물 『젤리장수 다로』를 연재 했고,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지에 웹툰 『미드나잇 파트너...
2002년 『그 형에 그 아우』, 『리얼로즈』로 데뷔하였으며 『르브바하프 왕국 재건설기』(전 3권), 『풀의 꽃』(전 2권)을 발표하였다. 그림보다도 허를 찌르는 대사와 개그가 매력적인 작가로, 그녀의 작품 『르브바하프 왕국 재건설기』는 2007년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윙크에서 특별한 능력을 가진 한국의 고등학생들을 위한 특목고, ‘강원특수고등학교’(줄여서 ‘강특고’) 아이들의 일상을 그린 코믹 만화 『강특고 아이들』를 연재하였으며, 개그 판타지물 『젤리장수 다로』를 연재 했고,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지에 웹툰 『미드나잇 파트너』를 연재했다.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대 표작으로 [도티&잠뜰] 시리즈와 [어벤져스], [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 [그리스 로마 신화], [레벨업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1997년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2001년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 학습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크리에이터 캐릭터 창작만화 「도티&잠뜰」 시리즈와 「어벤져스」 시리즈, 『서울대 선정 인문고전 법의 정신...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대 표작으로 [도티&잠뜰] 시리즈와 [어벤져스], [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 [그리스 로마 신화], [레벨업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1997년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2001년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 학습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크리에이터 캐릭터 창작만화 「도티&잠뜰」 시리즈와 「어벤져스」 시리즈, 『서울대 선정 인문고전 법의 정신』,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무척추동물』, 「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 「그리스 로마 신화」, 「레벨업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플라톤의 《향연》 연구로 석사 학위를,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민대학교 및 홍익대학교 겸임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정암학당 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 《그랜드투어 그리스》, 《옛사람들의 세상 읽기, 그리스 신화》, 《세계와 인간을 탐구한 서사시 오뒷세이아》,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읽기》, 《호메로스의 『오뒷세이아』 읽기》, 《그리스 로마 서사시》, 《비극의 비밀》, 《잔혹한 책 읽기》, 《신화와 영화》, 《신화의 세계》, 《플라톤의 그리스 문화 읽기》(공저)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플라톤의 《향연》 연구로 석사 학위를,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민대학교 및 홍익대학교 겸임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정암학당 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 《그랜드투어 그리스》, 《옛사람들의 세상 읽기, 그리스 신화》, 《세계와 인간을 탐구한 서사시 오뒷세이아》,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읽기》, 《호메로스의 『오뒷세이아』 읽기》, 《그리스 로마 서사시》, 《비극의 비밀》, 《잔혹한 책 읽기》, 《신화와 영화》, 《신화의 세계》, 《플라톤의 그리스 문화 읽기》(공저)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아르고호 이야기》, 《아폴로도로스 신화집》, 《오이디푸스 왕》, 《사물의 본성에 관하여》, 《신들의 본성에 관하여》, 《루키아노스의 진실한 이야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