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피가로의 결혼

피에르 오귀스탱 카롱 드 보마르셰 저/민희식 | 문예출판사 | 2025년 9월 29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소설 > 프랑스소설
파일정보
EPUB(DRM) 33.4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피에르 오귀스탱 카롱 드 보마르셰 (Pierre-Augustin Caron de Beaumarchais)
1732년 시계 제조업자의 아들로 태어났다. 솜씨 좋은 장인을 아버지로 둔 덕에 유복한 유년 시절을 보내며 음악과 시를 공부하고 예술과 문학에 대한 식견을 쌓았다. 보마르셰가 연극계에 입문하게 된 것은 1760년에서 1763년 사이로, 친분이 있던 재력가 르 노르망 데티올 후작의 성에서 연회를 주관하면서 그는 희극과 당시 유행하던 장르인 퍼레이드(Parade)의 대본을 집필하며 극작을 시작한다. 이때의 성공에 고무되고, 또 한편으로 디드로의 드라마 연극론에 매료된 보마르셰는 두 편의 부르주아 드라마 [외제니(Eugenie)](1767)와 [두 친구 혹은 리옹의 장사꾼(Les De... 1732년 시계 제조업자의 아들로 태어났다. 솜씨 좋은 장인을 아버지로 둔 덕에 유복한 유년 시절을 보내며 음악과 시를 공부하고 예술과 문학에 대한 식견을 쌓았다. 보마르셰가 연극계에 입문하게 된 것은 1760년에서 1763년 사이로, 친분이 있던 재력가 르 노르망 데티올 후작의 성에서 연회를 주관하면서 그는 희극과 당시 유행하던 장르인 퍼레이드(Parade)의 대본을 집필하며 극작을 시작한다. 이때의 성공에 고무되고, 또 한편으로 디드로의 드라마 연극론에 매료된 보마르셰는 두 편의 부르주아 드라마 [외제니(Eugenie)](1767)와 [두 친구 혹은 리옹의 장사꾼(Les Deux Amis ou Le Negociant de Lyon)](1770)을 발표했으나 결과는 참담한 실패였다. 그러고 나서 이른바 피가로 3부작으로 일컬어지는 이탈리아 작곡자 로시니의 인기 오페라의 기초가 된 희극 『세비야의 이발사』로 성공을 거두었으며, 모차르트의 오페라에 영감을 준 희극 『피가로의 결혼』과 더불어 3부작을 이루는 희극 『죄 지은 어머니』발표하며 프랑스 연극계의 총아로 떠오른다. 1777년 보마르셰는 극작가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극작가협회를 창설한다. 수년에 걸친 투쟁 끝에 극작가협회는 드디어 1791년 입헌의회 치하에서 작가들의 문학적 권리와 상속권을 인정받기에 이른다. 사상적으로는 귀족 제도를 공격하는 프랑스 혁명 정신의 선구자로 평가되며, 프랑스 작가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활약하여 이른바 오늘날의 지적재산권이란 개념이 처음으로 인지되게 된 것이다. 볼테르 전집의 출판을 맡기도 하였다. 1789년 58세 나이로 프랑스 혁명에 가담하지만 모반, 루이 16세와의 비밀 교신, 횡령 등의 혐의로 고발당한다. 간신히 교수형을 면하고 몇 년을 숨어 지내다 정부 승인 아래 독일 함부르크로 피신한 뒤, 그곳에서 이민자로서 고된 삶을 살다가 1799년 프랑스 자택에서 뇌출혈로 사망한다.
역 : 민희식
경기고, 서울대 불문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 외국인 교수자격시험에 합격했다. 플르베르 연구로 동 대학에서 불문학 박사학위 취득했고 서울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한양대 교수를 역임하였다. 1984년, 1999년 펜 번역문학상 수상, 1985년 프랑스 대통령으로부터 프랑스 최고문화훈장을 받았으며, 현재 민희식 비교종교학 연구위원회를 이끌고 있다. 지은 책으로 『프랑스문학사』,『샤르트르 연구』,『몽테뉴 수상록』,『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불교와 서구사상』,『예수와 붓다』,『천재들의 발상』 등 200여 권의 저서와 역서가 있다. 경기고, 서울대 불문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 외국인 교수자격시험에 합격했다. 플르베르 연구로 동 대학에서 불문학 박사학위 취득했고 서울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한양대 교수를 역임하였다. 1984년, 1999년 펜 번역문학상 수상, 1985년 프랑스 대통령으로부터 프랑스 최고문화훈장을 받았으며, 현재 민희식 비교종교학 연구위원회를 이끌고 있다. 지은 책으로 『프랑스문학사』,『샤르트르 연구』,『몽테뉴 수상록』,『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불교와 서구사상』,『예수와 붓다』,『천재들의 발상』 등 200여 권의 저서와 역서가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