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손자병법

싸우지 않고 이기는 싸움의 기술

손무 저/박병영 편저 | 메디치미디어 | 2025년 11월 28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한국/동양철학
파일정보
PDF(DRM) 6.5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손무 (Sonbu,そん ぶ,孫 武, 孫子,손자, 장경)
본명 손무孫武. 자는 장경長卿. 산둥성山東省 러안樂安 출생. 제齊나라 사람. BC 6세기경 오吳나라의 왕 합려闔閭를 섬겨 절제있고 규율 잡힌 군대를 조직했고, 초楚·제齊·진晋 등의 나라를 굴복시켜 오왕 합려를 중원의 패자覇者로 만들었다.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을 으뜸으로 생각한 병법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군사이론저서 <손자병법>을 쓴 이가 바로 손무이다. 그는 출생과 죽음이 불분명하나 그의 업적만은 뚜렷하게 중국 역사에 남아있다. 그가 활동했던 시기는 기원전 6세기 춘추전국시대로 그는 제나라 사람으로 태어났으나 계속된 전쟁으로 떠돌아다녀야했다. 그러다가 그는 오... 본명 손무孫武. 자는 장경長卿. 산둥성山東省 러안樂安 출생. 제齊나라 사람. BC 6세기경 오吳나라의 왕 합려闔閭를 섬겨 절제있고 규율 잡힌 군대를 조직했고, 초楚·제齊·진晋 등의 나라를 굴복시켜 오왕 합려를 중원의 패자覇者로 만들었다.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을 으뜸으로 생각한 병법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군사이론저서 <손자병법>을 쓴 이가 바로 손무이다. 그는 출생과 죽음이 불분명하나 그의 업적만은 뚜렷하게 중국 역사에 남아있다. 그가 활동했던 시기는 기원전 6세기 춘추전국시대로 그는 제나라 사람으로 태어났으나 계속된 전쟁으로 떠돌아다녀야했다. 그러다가 그는 오나라 군대에 합류하여 군사경험을 쌓게 되는데, 부상을 당해 잠시 회복을 하는 동안 곳곳에서 벌어지는 전투와 정치들은 그로 하여금 전쟁을 바라보는 눈을 길러주게 되었다. 그는 전쟁에 숨겨져있는 보편적인 원리를 책으로 저술하여 오나라 왕에게 선물했는데, 이를 계기로 오나라 왕은 그를 장군의 재목으로 등용하게 된다. 오나라군대는 손무의 지휘하에 3만의 병력으로 초국의 20만 대군을 대파하였고 그 이후에도 제후국들과의 전쟁에서 계속된 승리를 거두었다.
편저 : 박병영 (朴炳英)
전북 임실 출생. 호는 중산(中山). 동국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학문과 현장을 넘나들며 교육·정책·정치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였다. 젊은 시절 서울시교육위원으로 봉사한 것을 시작으로, 국회와 청와대, 민주연구원 등에서 정책과 전략을 다루며 우리 사회의 변화를 모색해왔다. 또한 여러 대학에서 정치학·행정학·민주시민교육을 학생들에게 강의하였다. 《주역》과 《도덕경》을 현대적 삶에 접목할 수 있도록 풀어낸 저술을 집필하였고, 정치 칼럼니스트로서도 시대와 사회를 성찰하는 글을 써오고 있다. 주요 학문 연구로는 한국 정치와 경제 개입 수준에 관한 분석이 있으며, 정치... 전북 임실 출생. 호는 중산(中山). 동국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학문과 현장을 넘나들며 교육·정책·정치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였다. 젊은 시절 서울시교육위원으로 봉사한 것을 시작으로, 국회와 청와대, 민주연구원 등에서 정책과 전략을 다루며 우리 사회의 변화를 모색해왔다. 또한 여러 대학에서 정치학·행정학·민주시민교육을 학생들에게 강의하였다. 《주역》과 《도덕경》을 현대적 삶에 접목할 수 있도록 풀어낸 저술을 집필하였고, 정치 칼럼니스트로서도 시대와 사회를 성찰하는 글을 써오고 있다. 주요 학문 연구로는 한국 정치와 경제 개입 수준에 관한 분석이 있으며, 정치·사회 전반에 관한 논문이 여럿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