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손자병법:세상의 모든 전략과 전술

병서의 고전을 역사로 다시, 읽다

손무 원저/임용한 편저 | 교보문고 | 2025년 1월 28일 리뷰 총점 9.4 (6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9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40.9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손자병법:세상의 모든 전략과 전술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원저 : 손무 (Sonbu,そん ぶ,孫 武, 孫子,손자, 장경)
본명 손무孫武. 자는 장경長卿. 산둥성山東省 러안樂安 출생. 제齊나라 사람. BC 6세기경 오吳나라의 왕 합려闔閭를 섬겨 절제있고 규율 잡힌 군대를 조직했고, 초楚·제齊·진晋 등의 나라를 굴복시켜 오왕 합려를 중원의 패자覇者로 만들었다.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을 으뜸으로 생각한 병법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군사이론저서 <손자병법>을 쓴 이가 바로 손무이다. 그는 출생과 죽음이 불분명하나 그의 업적만은 뚜렷하게 중국 역사에 남아있다. 그가 활동했던 시기는 기원전 6세기 춘추전국시대로 그는 제나라 사람으로 태어났으나 계속된 전쟁으로 떠돌아다녀야했다. 그러다가 그는 오... 본명 손무孫武. 자는 장경長卿. 산둥성山東省 러안樂安 출생. 제齊나라 사람. BC 6세기경 오吳나라의 왕 합려闔閭를 섬겨 절제있고 규율 잡힌 군대를 조직했고, 초楚·제齊·진晋 등의 나라를 굴복시켜 오왕 합려를 중원의 패자覇者로 만들었다.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을 으뜸으로 생각한 병법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군사이론저서 <손자병법>을 쓴 이가 바로 손무이다. 그는 출생과 죽음이 불분명하나 그의 업적만은 뚜렷하게 중국 역사에 남아있다. 그가 활동했던 시기는 기원전 6세기 춘추전국시대로 그는 제나라 사람으로 태어났으나 계속된 전쟁으로 떠돌아다녀야했다. 그러다가 그는 오나라 군대에 합류하여 군사경험을 쌓게 되는데, 부상을 당해 잠시 회복을 하는 동안 곳곳에서 벌어지는 전투와 정치들은 그로 하여금 전쟁을 바라보는 눈을 길러주게 되었다. 그는 전쟁에 숨겨져있는 보편적인 원리를 책으로 저술하여 오나라 왕에게 선물했는데, 이를 계기로 오나라 왕은 그를 장군의 재목으로 등용하게 된다. 오나라군대는 손무의 지휘하에 3만의 병력으로 초국의 20만 대군을 대파하였고 그 이후에도 제후국들과의 전쟁에서 계속된 승리를 거두었다.
편저 : 임용한 (林容漢)
처절함 속에서 희망을 통찰하는 역사학자. 연세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를,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쟁과 역사』 『한국고대 전쟁사』 『조선국왕이야기』 『세상의 모든 전략은 전쟁에서 탄생했다』 『손자병법』 『병자호란, 그냥 지는 전쟁은 없다』 『세상의 모든 전략은 삼국지에서 탄생했다』 등의 저서를 출간했다. 또, 유튜브 누적 조회수 8000만 명이 넘는 화제의 프로그램 국방TV 「토크멘터리 전쟁사」에 출연하며 전쟁사와 역사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 [임용한TV]와 [인문채널휴]를 운영하고 동아닷컴 칼럼 ‘임... 처절함 속에서 희망을 통찰하는 역사학자. 연세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를,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쟁과 역사』 『한국고대 전쟁사』 『조선국왕이야기』 『세상의 모든 전략은 전쟁에서 탄생했다』 『손자병법』 『병자호란, 그냥 지는 전쟁은 없다』 『세상의 모든 전략은 삼국지에서 탄생했다』 등의 저서를 출간했다.

또, 유튜브 누적 조회수 8000만 명이 넘는 화제의 프로그램 국방TV 「토크멘터리 전쟁사」에 출연하며 전쟁사와 역사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 [임용한TV]와 [인문채널휴]를 운영하고 동아닷컴 칼럼 ‘임용한의 전쟁사’를 연재하고 하고 있으며 KJ인문경영연구원 대표로 연구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3건)

한줄평 (3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