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4

CSI, 파란만장 적응기

고희정 글 / 김준영 그림 / 김봉수,이은실 감수 | 가나출판사 | 2016년 6월 20일 리뷰 총점 9.9 (4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7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학습
파일정보
EPUB(DRM) 57.2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도서의 시리즈

내서재에 모두 추가

책 소개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시리즈의 특징
1. 초등 사회 교과서와 추리를 결합한 사회 학습 동화
초등 사회 교과의 5대 영역(일반 사회, 정치, 경제, 지리, 역사)과 흥미롭고 긴장감 있는 추리 스토리가 만났습니다. 매 권마다 5대 영역의 핵심 내용을 골고루 담았습니다. 다양한 사건이 발생하고 증거를 찾고 범인을 추리하는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아이들이 사회 학습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 독자 또래의, 개성이 뚜렷한 어린이 사회 형사대 주인공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인공 캐릭터들은 초등학교 독자 또래 친구들입니다. 우리 동네에, 우리 학교에서 한번쯤 마주칠 수 있을 법한 친근감 있는 캐릭터들은 독자들의 공감대를 더 쉽게 끌어내며, 스토리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3.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보여 주는 사회 체험 동화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시리즈의 스토리는 실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해관계, 사회적 문제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이를 구체적이고 생생한 그림으로 쉽게 풀어내고 있어, 아이들이 책을 통해 우리 사회의 여러 모습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시리즈의 구성
1. 4개의 사건, 4개의 사회 학습 주제를 담은 동화
매 권마다 4가지의 사건이 등장합니다. 각 사건마다 초등 사회 교과의 5대 영역(일반 사회, 정치, 경제, 역사, 지리) 중 하나의 영역을 중심으로, 재미있고 논리적인 추리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2. 동화 속 학습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사건 해결의 열쇠> 코너
본문 동화가 끝나면 <사건 해결의 열쇠> 코너를 통해, 동화 속 사건을 해결하는데 핵심이 된 사회 학습 내용을 설명함으로써, 사회 교과에 대한 흥미를 유발합니다. EBS 초등 사회 교과 방송에서 활약하고 계신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학습 정보글을 집필하셨습니다. 다양한 학습 그림들을 통해 어려운 사회 개념들도 한눈에 아우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3. 책 속의 책, 놀이로 사회 교과를 학습하는 코너
매 권 마지막에는 본문의 학습 내용을 놀이처럼 복습해볼 수 있는 특별활동 코너를 삽입하였습니다. 십자퍼즐, 견학안내, 퀴즈 등, 본문에 등장한 사회 학습 주제들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들을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이 사회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CSI가 되다!
사건 ➊ 연구실의 비밀 핵심 학습 주제 - 다문화 사회
사건 ➋ 그녀의 아르바이트 핵심 학습 주제 - 직업
사건 ➌ 지민이를 찾아라! 핵심 학습 주제 - 위도와 경도
사건 ➍ 누가 보낸 돈일까? 핵심 학습 주제 - 선거
그때 그 사건
특별 활동 : CSI, 함께 놀며 훈련하다!
찾아보기 및 정답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출판사 리뷰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4> 소개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4》에서는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에 입학해 ‘진짜 사회 CSI'가 된 주인공들의 본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번 권에서는 다문화 사회(일반 사회), 직업(경제), 위도와 경도(지리), 선거(정치)의 네 가지 학습 주제를 담았습니다.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주인공들이 맞닥뜨린 사건들을 함께 쫓아가다 보면 다문화 사회의 특징과 변화, 다양한 직업의 세계와 경제 활동, 위도와 경도를 통해 살펴보는 위치 정보 시스템, 선거와 선거 자금 등의 다양한 사회 교과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어린이 사회 형사대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게 된 아이들! 영웅이와 친구들 앞에 과연 어떤 사건들이 펼쳐지게 될지, 함께 살펴 볼까요?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4>의 줄거리
드디어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에 입학한 아이들! 입학식이 있던 날, 아이들은 낯익은 얼굴과 마주칩니다. 바로 어린이 사회 형사대의 선생님으로 오게 된 이상해 형사! 이 형사와 아이들은 어린이 사회 형사대에서 본격적으로 사건을 맡게 됩니다. 대학 연구실에서 벌어진 의문의 자료 유출 사건부터 살인 사건까지. 진짜 어린이 사회 형사대가 된 뒤 맞닥뜨리는 사건은 더욱 험난하기만 합니다. 게다가 어느 날 두산이네 집에는 천 만원이 든 의문의 사과 박스가 배달됩니다. 어린이 형사 학교 학생이 돈을 받았다는 의혹에 사로잡히게 된 두산이. 두산이에게는 과연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파란만장한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의 활동이 펼쳐집니다.

사건 ➊ 연구실의 비밀 핵심 학습 주제 : 다문화 사회
어린이 형사 학교에 적응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는 아이들. 어느 날 민국과학대학교 나수재 교수가 중요한 연구 자료가 유출된 것 같다며 수사를 의뢰합니다. 아이들은 나수재 교수의 제자들을 만나 사건 경위를 조사하는데, 파키스탄에서 유학 온 박사 과정 학생, 오심 사자드가 의심을 받게 됩니다. 그때 과학 수사 연구소에서 나수재 교수 연구실의 메인 컴퓨터가 해킹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영웅이는 IP주소를 가지고 해킹한 컴퓨터가 나수재 교수의 연구실을 책임지고 있는 서진한의 컴퓨터임을 알아냅니다. 그리고 서진한의 컴퓨터에서 그가 다문화를 혐오하고 있으며 오심을 내쫓기 위해 사건을 꾸몄다는 것을 밝혀냅니다.

사건 ➋ 그녀의 아르바이트 핵심 학습 주제 : 직업
학교 인근 빌라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합니다. 아이들은 피해자의 친구와 목격자들의 증언을 수집하며 사건의 경위를 조사합니다. 가장 유력한 용의자는 피해자의 전 남자친구인 하진우. 알고 보니 하진우의 실제 이름은 양태만이며 전과 2범의 사기꾼! 게다가 피해자는 회사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주말이나 밤에 아르바이트를 해왔다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이 형사와 아이들은 피해자의 신용카드 사용 내역과 통장 기록을 조회해 양태만이 피해자가 어렵게 모은 돈을 가로챘다는 사실을 밝혀냅니다. 하지만 살인범은 아니었습니다. 다시 수사에 착수한 아이들은 피해자의 집에서 나온 머리카락 DNA 검사를 통해 살인범을 밝혀냅니다.

사건 ➌ 지민이를 찾아라! 핵심 학습 주제 : 위도와 경도
여름 방학이 되어 아이들은 5박 6일의 캠프를 떠납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군대 체험이었던 것! 3박 4일 동안 힘든 군대 체험을 하고서야 아이들은 산 좋고 물 좋은 시골 마을로 놀러갑니다. 저녁 무렵, 마을에서 지민이라는 아이가 사라진 사건이 발생하고, 모두들 지민이를 찾아나섭니다. 제인이가 산 속에서 지민이를 찾지만 날이 어두워 그만 길을 잃게 됩니다. 휴대전화롤 겨우 아이들과 연락이 닿은 제인이. 두산이는 전봇대에 위도와 경도가 표시되어 있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내고, 제인이에게 근처 전봇대의 숫자를 찾아 말해달라고 합니다. 다행히 아이들은 지리 정보 시스템을 이용해 제인이와 지민를 무사히 구출합니다.

사건 ➍ 누가 보낸 돈일까? 핵심 학습 주제 : 선거
개학 이틀 전. 두산이네 집에 천 만원이 든 사과 상자가 배달됩니다. 누가 어떤 목적으로 보낸 것인지 전혀 알 수 없는 상황. 두산이는 이 형사에게 이 사실을 신고하고, 다른 아이들과 함께 수사에 착수합니다. 한편 두산이는 어린이 형사 학교 학생이 돈을 받았다는 뉘앙스의 신문 기사가 나자 곤란해 합니다. 사건의 경위가 두산이네 집 옆 동에 사는 김일석 의원에게 가야할 택배가 잘못 간 것으로 조사되는 중에, 언론에서 이를 먼저 '불법선거자금' 건으로 보도합니다. 총선을 앞두고 여론의 비판이 거세어지면서, 검사 측에서 수사권마저 가져가버립니다. 아무런 손도 쓸 수 없게 된 어린이 형사 학교. 그 검은 돈의 실체는 언론에서 보도한 대로 불법 선거 자금이 맞을까요, 아니면 김 의원을 총선에서 떨어뜨리기 위한 모략일까요? 혹시 전혀 생각지 못했던 또 다른 목적이 있었던 걸까요?

회원 리뷰 (31건)

한줄평 (1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