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한마디
증시나 경제의 파동을 연구하는 전문가들도 단기적인 오류를 범할 수는 있지만, 장기적인 예측에는 놀라운 적중률을 자랑한다. 반면, 장기적인 파동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의미있는 사회경제적인 변동을 예측하지 못한다.
예일대학 심리학과를 졸업하였고, 이후 월스트리트에 뛰어들어 메릴린치의 리서치센터에서 기술적 분석을 담당해 시장의 출렁거림을 분석했다.
골드만삭스의 스타 전략분석가인 에비 코언이 '황소(강세장의 상징)'라면 프렉터는 단연 '곰(약세장의 상징)'으로 유명하다. 미국 증시가 만성적 침체 국면이던 1982년 프렉터는 엄청난 강세장이 오고 있다고 전망했다. 모두가 비웃었지만, 놀랍게도 주가는 5년간 계속해서 상승했다. 또한 1987년에 자신의 뉴스레터를 통해 주식을 처분하라는 급박한 메시지를 투자자들에게 보내어 세계를 놀라게 했다. 월스트리트는 그를 조롱했지만, 정확히 2주일 후 ...
예일대학 심리학과를 졸업하였고, 이후 월스트리트에 뛰어들어 메릴린치의 리서치센터에서 기술적 분석을 담당해 시장의 출렁거림을 분석했다.
골드만삭스의 스타 전략분석가인 에비 코언이 '황소(강세장의 상징)'라면 프렉터는 단연 '곰(약세장의 상징)'으로 유명하다. 미국 증시가 만성적 침체 국면이던 1982년 프렉터는 엄청난 강세장이 오고 있다고 전망했다. 모두가 비웃었지만, 놀랍게도 주가는 5년간 계속해서 상승했다. 또한 1987년에 자신의 뉴스레터를 통해 주식을 처분하라는 급박한 메시지를 투자자들에게 보내어 세계를 놀라게 했다. 월스트리트는 그를 조롱했지만, 정확히 2주일 후 사상 최악의 '블랙 먼데이'가 미국 증시를 덮쳤다. 당시 뉴욕 타임스는 "그는 예언가이자 신이다"라는 최상의 찬사를 보냈다.
프렉터는 1978년 이후 수많은 저작을 발표했고, 각국 언어로 번역돼 세계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월간 뉴스레터인 「엘리어트 파동 이론가들(Elliott Wave Theorist)」을 출간, 정확한 타이밍 예측으로 최고의 스타 전략가로 명성을 떨쳤다.
현재는 사회경제학, 사회예측 신과학 등을 개척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며, 인터넷 경제분석 사이트인 엘리어트 웨이브 인터내셔널(Elliott Wave International : www.elliottwave.com)을 운영하고 있다. EWI는 전세계 개인 투자자들에게 경기변동과 전세계 증시의 장단기 전망을 제공하고 있는 홈페이지다. 특히 EWI는 증시뿐 아니라 선물, 통화, 이자율, 상품시장의 전망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