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달라이 라마 반야심경

달라이 라마 저/툽텐 진파 편/주민황 | 하루헌 | 2020년 6월 29일 리뷰 총점 10.0 (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종교 > 불교
파일정보
EPUB(DRM)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3명)

저 : 달라이 라마 (Dalai Lama,본명:텐진 가쵸, Tenzin Gyatso)
티베트 국민과 티베트 불교의 정신적 지도자이다. 1989년에 노벨 평화상을, 2007년에는 미국 의회에서 수여하는 황금 메달을 받았다. 달라이 라마는 서로를 더 세심하게 보살피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 세계를 방문하고 있다. 사람들이 서로에게 다정함과 자비를 건네고 종교를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환경을 지키도록 격려하고, 평화를 존중하는 티베트 문화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무엇보다도 인류는 하나라는 생각을 널리 전하고, 인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일깨우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1959년에 인도로 망명하여 현재 다람살라에서 살고 있다. 티베트 국민과 티베트 불교의 정신적 지도자이다. 1989년에 노벨 평화상을, 2007년에는 미국 의회에서 수여하는 황금 메달을 받았다. 달라이 라마는 서로를 더 세심하게 보살피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 세계를 방문하고 있다. 사람들이 서로에게 다정함과 자비를 건네고 종교를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환경을 지키도록 격려하고, 평화를 존중하는 티베트 문화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무엇보다도 인류는 하나라는 생각을 널리 전하고, 인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일깨우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1959년에 인도로 망명하여 현재 다람살라에서 살고 있다.
편 : 툽텐 진파 (Thupten Jinpa)
승려 출신으로 티베트 불교학의 중심지 간덴 사원의 살체 불교 대학에서 불교 교학 박사에 해당하는 게시 학위를 받았으며 캠브리지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5년부터 달라이 라마의 영어 통역을 맡고 있다. 맥길 대학교 티베트 불교 철학과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며 과학과 불교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설립된 마음과 생명 연구소Mind and Life Institute 상임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다. 스탠포드 의과 대학 부설 기관인 자비심과 이타심 연구 교육 센터(CCARE)에서 자비심 함양 프로그램(Stanford compassion caltivation training)을 개발... 승려 출신으로 티베트 불교학의 중심지 간덴 사원의 살체 불교 대학에서 불교 교학 박사에 해당하는 게시 학위를 받았으며 캠브리지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5년부터 달라이 라마의 영어 통역을 맡고 있다. 맥길 대학교 티베트 불교 철학과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며 과학과 불교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설립된 마음과 생명 연구소Mind and Life Institute 상임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다. 스탠포드 의과 대학 부설 기관인 자비심과 이타심 연구 교육 센터(CCARE)에서 자비심 함양 프로그램(Stanford compassion caltivation training)을 개발했고 자문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현재 가족과 함께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살고 있다.
역 : 주민황
티베트 불교와 달라이 라마의 가르침에 정통한 불교학자로 달라이 라마의 다양한 저서를 한국에 소개했다. 서강 대학교 철학과와 동국 대학교 인도철학과에서 공부했으며 인도 델리 대학교 불교학과에서 티베트 불교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동국 대학교 인도철학과에서 강의를 했다. 『인도불교 사상사』 『해방자 붓다, 반항자 붓다』 『티베트에서 온 행복의 열쇠』 『아름답게 사는 지혜』 『나의 아들 달라이 라마』 『신비의 티베트 명상법』 『삶과 죽음의 다르마』 『달라이 라마, 하버드대 강의』 『딴뜨라 입문』 『달라이 라마의 불교 강의』 『달라이 라마의 사성제』 등의 역서가 있다. 티베트 불교와 달라이 라마의 가르침에 정통한 불교학자로 달라이 라마의 다양한 저서를 한국에 소개했다. 서강 대학교 철학과와 동국 대학교 인도철학과에서 공부했으며 인도 델리 대학교 불교학과에서 티베트 불교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동국 대학교 인도철학과에서 강의를 했다. 『인도불교 사상사』 『해방자 붓다, 반항자 붓다』 『티베트에서 온 행복의 열쇠』 『아름답게 사는 지혜』 『나의 아들 달라이 라마』 『신비의 티베트 명상법』 『삶과 죽음의 다르마』 『달라이 라마, 하버드대 강의』 『딴뜨라 입문』 『달라이 라마의 불교 강의』 『달라이 라마의 사성제』 등의 역서가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