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그림으로 보는 삼국사기 3 : 신라 본기와 후삼국

김부식이 들려주는 우리 역사

김부식 글/오승원 그림/임지호 | 계림북스 | 2020년 7월 15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학습
파일정보
PDF(DRM) 66.5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그림으로 보는 삼국사기 3 : 신라 본기와 후삼국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글 : 김부식
고려인종 때 대문장가. 본관은 慶州. 자는 입지(立志). 호는 뇌천(雷川), 시호는 문렬공(文烈公). 신라 왕실의 後裔로 1145년, 고려 인종의 명을 받아 ‘삼국사기’ 正史를 찬진(撰進)함. 얼굴은 검고 우람하였으며 고금의 학식에 있어 그를 당할 사람이 없었다. 신라 무열왕(武烈王)의 후손으로 신라가 망할 무렵에 증조부인 위영(魏英)이 고려태조(太祖)에게 귀의해 경주지방의 행정을 담당하는 주장(州長)에 임명되었다. 그 뒤 김부식(金富軾) 4형제가 중앙관료로 진출할 때까지의 생활기반은 경주에 있었다. 묘청의 난을 평정하여 수충정난정국공신(輸忠定難靖國功臣)의 호를 받았다. 관직에서... 고려인종 때 대문장가. 본관은 慶州. 자는 입지(立志). 호는 뇌천(雷川), 시호는 문렬공(文烈公). 신라 왕실의 後裔로 1145년, 고려 인종의 명을 받아 ‘삼국사기’ 正史를 찬진(撰進)함. 얼굴은 검고 우람하였으며 고금의 학식에 있어 그를 당할 사람이 없었다. 신라 무열왕(武烈王)의 후손으로 신라가 망할 무렵에 증조부인 위영(魏英)이 고려태조(太祖)에게 귀의해 경주지방의 행정을 담당하는 주장(州長)에 임명되었다. 그 뒤 김부식(金富軾) 4형제가 중앙관료로 진출할 때까지의 생활기반은 경주에 있었다. 묘청의 난을 평정하여 수충정난정국공신(輸忠定難靖國功臣)의 호를 받았다. 관직에서 물러난 뒤, 1145년에 《삼국사기》를 완성하였다. 한림원에 있을 때에는 사륙변려문체(四六騈儷文體)에서 당, 송 시대의 고문체(古文體)를 수용하였다. 현재 삼국사기 목판본이 보관되어 전하고 있다.
그림 : 오승원
대학에서 실내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4』, 『그림으로 보는 삼국지 3』, 『그림으로 보는 삼국사기 3』, 『알쏭달쏭 1학년, 교과서가 궁금해!』, 『초등 고민 격파』, 『포비와 마법의 물약』, 『초등 필수 사회 동화』, 『피터 팬, 미생물이 뭐야?』 등이 있습니다 대학에서 실내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그림으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4』, 『그림으로 보는 삼국지 3』, 『그림으로 보는 삼국사기 3』, 『알쏭달쏭 1학년, 교과서가 궁금해!』, 『초등 고민 격파』, 『포비와 마법의 물약』, 『초등 필수 사회 동화』, 『피터 팬, 미생물이 뭐야?』 등이 있습니다
역 : 임지호
대학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출판사에서 오랫동안 어린이책을 만들고 글을 써 왔습니다. 특히 역사와 시사, 인물들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어린이 책 만들기를 좋아합니다. 글 쓴 책으로는 [그림으로 보는 삼국사기] 시리즈, 『바로 그때 한국사와 세계사』 등이 있습니다. 대학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출판사에서 오랫동안 어린이책을 만들고 글을 써 왔습니다. 특히 역사와 시사, 인물들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어린이 책 만들기를 좋아합니다. 글 쓴 책으로는 [그림으로 보는 삼국사기] 시리즈, 『바로 그때 한국사와 세계사』 등이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