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 저
임솔아 저
애나 렘키 저/김두완 역
로랑스 드빌레르 저/이주영 역
천선란 저
백온유 저
[스펙을 뛰어넘는 면접의 기술] 취업 끝판왕 옴스에게 배우는
2020년 10월 26일
#내돈내산
[도서] 취업 끝판왕 옴스에게 배우는 스펙을 뛰어넘는 면접의 기술은 면접을 준비하면서 참고하려고 구입한 책이에요. 단순한 정량지표인 서류나 필기시험과 다르게 면접의 경우에는 정성평가 위주로 되어 있어서 어떻게하면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거든요. 얇은 책이지만 면접을 준비하면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어요. 물론 한권만으로 면접을 준비하는건 무리지만 여러가지 도서를 참고하면서 필요한 부분을 발췌하는 식으로 읽기에는 이만한 책이 없는 것 같아요.
취준생이라면, 속는 셈 치더라도 한 번쯤은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책이다.
면접이 두려워, 서류심사를 합격한 뒤에도 인적성을 고의로 떨어져볼까 하는 심각한 고민하게 까지 만들었던, 나의 약한 마음, 그리고 걱정과 고민으로 가득찼던 복잡한 머릿 속을 편안하게 해준다.
꼭 취업만을 위해 필요한 내용만 있는 건 아니다.
'나'라는 사람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나를 보여주는 것에 대해 비관적인 마인드로 불안하게만 여겼던 면접으로의 길을 밝혀줄 수 있는 내용을 전달해준다.
E-BOOK으로 사지 않고, 실물책으로 사길 잘했다는 마음이 드는 책
토익, 학업성적 등 눈에 보여지는 스펙을 뛰어넘을 수 있는 나만의 강점, 목표를 면접관에게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의 필요성을 배웠습니다. 면접을 위해 어떤 방식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준비를 해야하는지, 면접장에 들어서는 어떤 모습으로 '나'라는 사람을 면접관에게 보여줄지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원한 기업에서 이 직무를 내가 어떻게 잘 수행할 수 있는지, 기업의 입장에서 나를 채용해야 할 이유는 무엇인지 확신을 줄 수 있는 경험과 포부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