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리얼 입체 종이접기

아름다운 동물을 종이 한 장으로 재현한다

가와하타 후미아키 저/송지현 | 티나 | 2021년 3월 31일 리뷰 총점 4.7 (1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13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기타
파일정보
PDF(DRM) 19.9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중급에서 고급까지 난이도를 즐기는 입체 종이접기!
리얼한 종이접기로 공감각과 상상력이 향상된다


이 책, 『리얼 입체 종이접기』에 실린 작품은 입체적인 ‘아름다운 동물’입니다. 육지·바다·하늘에 사는 동물뿐 아니라 상상 속 동물도 추가했습니다. 아름다운 동물들은 모양뿐 아니라 고운 무늬가 특징일 때도 많아서 종이접기 기법 중 하나인 인사이드아웃(종이 앞뒷면 색을 살려 접는 기법)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 어려운 작품도 많지만 과정 하나하나를 꼼꼼히 접어나아가면 반드시 완성할 수 있답니다. 이 책에 담긴 테마를 생각하면서 완성된 후 살아있는 동물과 만나는 것 같은 희열을 느껴보세요.

목차

들어가는 말…2
작품 색인…3
기호 설명…22
접기 방법 설명…23

육지에 사는 동물
네덜란드 토끼…24
사이가 산양…27
보르조이…32
카라칼…37
말…42
사자…48
인디아영양…54
겜스북…61
레서판다…68

날개가 있는 동물
극락조…76
공작…80
황제펭귄…84
바위뛰기펭귄…88
두루미…98
독수리…102
따오기…108
잉꼬…115
벌새…122

물속에 사는 동물
에인절피시…130
대왕고래…133
돌고래…136
범고래…141
흰작은 가시고둥…146
흰동가리…151
쥐가오리…158
돛새치…165

상상 속에 사는 동물
그리핀…172
페가수스…178
유니콘…184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가와하타 후미아키 (川畑文昭)
1957년 나가노현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종이접기와 종이 공예에 관심을 가졌다. 이와테 대학을 졸업한 후 종이접기 작가로 창작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주로 한 장으로 접는 동물 종이접기 작품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일본종이접기학회의 회원이다. 저서로는 『공룡 종이접기(恐龍のおりがみ)』, 『동물 종이접기(動物のおりがみ)』, 『세계의 야생동물(世界の野生動物)』(1998, 종이나라), 『곤충 종이접기(昆蟲のおりがみ)』(세이분도신코샤), 『세계의 장수풍뎅이(世界のカブトムシ)』, 『세계의 공상동물(世界の空想動物)』(1997, 종이나라)』 등이 있다. 1957년 나가노현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종이접기와 종이 공예에 관심을 가졌다. 이와테 대학을 졸업한 후 종이접기 작가로 창작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주로 한 장으로 접는 동물 종이접기 작품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일본종이접기학회의 회원이다. 저서로는 『공룡 종이접기(恐龍のおりがみ)』, 『동물 종이접기(動物のおりがみ)』, 『세계의 야생동물(世界の野生動物)』(1998, 종이나라), 『곤충 종이접기(昆蟲のおりがみ)』(세이분도신코샤), 『세계의 장수풍뎅이(世界のカブトムシ)』, 『세계의 공상동물(世界の空想動物)』(1997, 종이나라)』 등이 있다.
역 : 송지현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 졸업, 동 대학교 일반대학원 일어일문학과 석사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이후 도쿄대학 대학원 인문사회계연구과(일본문화연구 전공)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돼지가 된 꼬마 사자 벤자민』 『신비의 달』 『판다 여행사』 『셰르파 소년 포르파 1: 에베레스트에 오르다』 『숲 속의 모우』 『빛나 요정과 함께하는 책상 정리 대작전』 『오늘도 고바야시 서점에 갑니다』 『어른의 말센스』 『끝까지 해내는 아이의 50가지 습관』 『꿈 극장에 놀러 오세요』 등이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 졸업, 동 대학교 일반대학원 일어일문학과 석사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이후 도쿄대학 대학원 인문사회계연구과(일본문화연구 전공)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돼지가 된 꼬마 사자 벤자민』 『신비의 달』 『판다 여행사』 『셰르파 소년 포르파 1: 에베레스트에 오르다』 『숲 속의 모우』 『빛나 요정과 함께하는 책상 정리 대작전』 『오늘도 고바야시 서점에 갑니다』 『어른의 말센스』 『끝까지 해내는 아이의 50가지 습관』 『꿈 극장에 놀러 오세요』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한 리얼 입체 종이접기

지구에는 많은 동물들이 살고 있다. 사람이 공상해서 만들어낸 상상 속 동물도 다양하다. 저자는 이 책에 실린 작품을 창작할 때 ‘초조형’이라는 제목과 함께 ‘아름다운 동물’이라는 주제를 살리고 싶었다고 한다. 그래서 육지·바다·하늘에 사는 동물뿐 아니라 상상 속 동물들을 이 책에 실었다.
공룡이나 동물 등을 모티브로 한 살아있는 생물들을 주제로 한 생생한 리얼 입체 종이접기 작품집으로, 사자와 말을 시작으로 날개를 펼친 독수리와 수중생물 고래와 펭귄 등. 상상 속 동물 유니콘까지 아름다운 동물들을 한 장의 종이로 접어내는 마법을 배울 수 있다. 동물들의 모양뿐 아니라 고운무늬의 특징을 살려주기 위해 종이접기 기법 중 하나인 인사이드아웃(종이 앞뒷면 색을 살려 접는 기법)을 사용했고, 전 작품 전개도와 만드는 방법의 포인트까지 첨부하여, 과정 하나하나 꼼꼼히 접어나가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왔다. 어려운 작품들이지만, 완성한 후에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한줄평 (1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