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명저 100

경제경영서 읽는 습관

한근태,홍재화,구자룡,고현숙,이엽 저 외 2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좋은습관연구소 | 2021년 4월 6일 리뷰 총점 9.9 (1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영
파일정보
EPUB(DRM) 30.2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명저 100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7명)

저 : 한근태
작가 한마디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개인 평가에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 능력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절대 위로 올라갈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시절 이에 대한 훈련을 해 두어야 한다. 생각하고 있는 것을 자꾸 말해 보고, 이를 글로 다시 옮기는 것은 좋은 커뮤니케이션 훈련이다. 서울에서 태어나 경복고와 서울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애크런대학교에서 고분자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39세에 대우자동차 최연소 이사로 임명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40대 초반에 돌연 사직서를 제출하고 IBS 컨설팅 그룹에 입사하며 경영 컨설턴트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경영 현장에서 2년간 실무를 익힌 후 다시 유학길에 올랐고 핀란드 헬싱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국리더십센터(미국 프랭클린사의 한국 파트너) 소장을 역임했다. 지금까지 수많은 기업을 상대로 리더십과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를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 주요 기업의 자문과 교육을 병행하... 서울에서 태어나 경복고와 서울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애크런대학교에서 고분자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39세에 대우자동차 최연소 이사로 임명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40대 초반에 돌연 사직서를 제출하고 IBS 컨설팅 그룹에 입사하며 경영 컨설턴트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경영 현장에서 2년간 실무를 익힌 후 다시 유학길에 올랐고 핀란드 헬싱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국리더십센터(미국 프랭클린사의 한국 파트너) 소장을 역임했다. 지금까지 수많은 기업을 상대로 리더십과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를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 주요 기업의 자문과 교육을 병행하며 변화를 갈망하는 CEO들의 멘토로 명성을 쌓고 있다. 3,000번이 넘는 기업 강의와 700명이 넘는 CEO에게 경영 코치를 했다. 삼성경제연구소 세리CEO의 「북리뷰」 칼럼을 15년 넘게 연재했다. 그 외 『DBR 』과 『머니투데이』 등에 고정 서평과 칼럼을 연재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은유의 문장들』 『결혼을 공부하라』 『애매한 걸 정리해주는 사전』 『재정의』 『당신이 누구인지 책으로 증명하라』 『역설의 역설』 『한근태의 독서일기』 『누가 미래를 주도하는가』 『리더의 비유』 『고수의 일침』 『한근태의 인생참고서』 『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 『몸이 먼저다』 『잠들기 전 10분이 나의 내일을 결정한다』 등 다수가 있다.
저 : 홍재화 (비바미 사장)
중앙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입사하여 파나마무역관에 근무한 후 무역회사를 설립 및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무역 카페를 운영하고 다수의 무역 책을 저술하였으며, 무역 강의를 하였다. 현재 ‘비바미’라는 브랜드로 신발을 수입 및 수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걷기와 인체의 놀라운 신비』,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무역실무 마케팅』(공저), 『해외무역 첫걸음』, 『박람회와 마케팅』, 『무역&오퍼상 무작정 따라하기』, 『홍사장의 책읽기』, 『CEO 경영의 서재를 훔치다』, 『글로벌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외 다수가 있다. 중앙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입사하여 파나마무역관에 근무한 후 무역회사를 설립 및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무역 카페를 운영하고 다수의 무역 책을 저술하였으며, 무역 강의를 하였다. 현재 ‘비바미’라는 브랜드로 신발을 수입 및 수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걷기와 인체의 놀라운 신비』,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무역실무 마케팅』(공저), 『해외무역 첫걸음』, 『박람회와 마케팅』, 『무역&오퍼상 무작정 따라하기』, 『홍사장의 책읽기』, 『CEO 경영의 서재를 훔치다』, 『글로벌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외 다수가 있다.
저 : 구자룡
본질을 꿰뚫는 마케팅 전문가이며, 마케팅&브랜딩 전문기관인 밸류바인(VALUEVINE) 대표컨설턴트,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 글로벌경영협회 이사 등으로 마케팅 컨설팅과 코칭, 그리고 강의와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주간지 〈이코노믹리뷰〉에 “구자룡의 본질을 꿰뚫는 마케팅”이라는 전문가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한국통계진흥원, DB웹진, 대학신문 등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상명대학교, 건국대학교, 한국생산성본부(KPC), 멀티캠퍼스, 중소기업연수원, 대구테크노파크, 서울시인재개발원,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K플래닛, 코스콤 등 주요 대학 및 산업교육기관, 기업 등에 출강하고... 본질을 꿰뚫는 마케팅 전문가이며, 마케팅&브랜딩 전문기관인 밸류바인(VALUEVINE) 대표컨설턴트,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 글로벌경영협회 이사 등으로 마케팅 컨설팅과 코칭, 그리고 강의와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주간지 〈이코노믹리뷰〉에 “구자룡의 본질을 꿰뚫는 마케팅”이라는 전문가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한국통계진흥원, DB웹진, 대학신문 등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상명대학교, 건국대학교, 한국생산성본부(KPC), 멀티캠퍼스, 중소기업연수원, 대구테크노파크, 서울시인재개발원,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K플래닛, 코스콤 등 주요 대학 및 산업교육기관, 기업 등에 출강하고 있다. PMS(생산성경영체계)심사원 자격으로 경영 진단 및 심사를 하고 있다.
상명대학교 경영학부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칼슨마케팅그룹코리아(Carlson Marketing Group Korea)에서 마케팅전략실장으로 일했다. 사단법인 한국능률협회에서 상임전문위원을 지냈다. 그리고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GS칼텍스, LG전자, KT&G, 한국인삼공사, 한샘, JDC공항면세점, 동화엔텍, 부경양돈, 서울특별시, 안성시, 화성시,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마케팅 및 브랜드 컨설팅과 마케팅조사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수행했다. 한국외대국가브랜드연구센터와 함께 ‘한국지방브랜드 경쟁력지수(KLBCI)’ 모델을 개발하고 조사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지은 책으로는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 《마케팅 리서치 :Market Sensing & Insight》, 《공공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경영의 최전선을 가다》, 《한국형 포지셔닝 : 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시장에서 통하는 마케팅 전략수립 및 실행》, 《고객만족도-조사방법실무지침서》등이 있다. 옮긴 책으로는 《마케팅 통찰력을 키워주는 시장조사의 기술》,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전략 34》, 《괴짜의 시대》, 《세일즈프로모션은 왜 마케팅의 핵심인가》등이 있다. 연구 논문으로 〈도시브랜드 자산의 평가와 지수화에 관한 연구〉, 〈소비자-브랜드관계 유형에 따른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들 간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한국의 도시경쟁력평가에 관한 연구〉 등이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로부터 ‘베스트 강사상’, 한국소비문화학회로부터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리고 ‘경영/브랜드/마케팅 분야 실무자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국내 전문가’ 3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 : 고현숙
한국의 대표적인 경영자 코치, 리더십과 코칭 분야 전문가. 한국의 CEO와 임원들이 ‘가장 조언을 듣고 싶어 하는 코치’로서 날카로운 통찰력과 따뜻한 지지를 겸비한 코칭 스타일로 유명하다. 삼성·현대자동차·포스코·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과 듀폰·화이자·세계은행 등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의 고위 리더를 코칭했다.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학교에서 MBA를,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코칭센터 대표, 한국리더십센터 사장, 한국코치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코칭경영원 대표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경영자 코치, 리더십과 코칭 분야 전문가. 한국의 CEO와 임원들이 ‘가장 조언을 듣고 싶어 하는 코치’로서 날카로운 통찰력과 따뜻한 지지를 겸비한 코칭 스타일로 유명하다. 삼성·현대자동차·포스코·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과 듀폰·화이자·세계은행 등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의 고위 리더를 코칭했다.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학교에서 MBA를,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코칭센터 대표, 한국리더십센터 사장, 한국코치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코칭경영원 대표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국제코치연맹의 최고 자격 마스터 코치MCC이자, 글로벌 코칭 슈퍼바이저, 미국 갤럽사 인증 강점코치다. 지금까지 500여 명의 전문 코치를 양성한 ‘코치들의 코치’다.

지은 책으로 『결정적 순간의 리더십』 『유쾌하게 자극하라』 『티칭하지 말고 코칭하라』 『최고의 조직을 만드는 집단지 성의 힘, 그룹코칭』(공저) 등이 있고,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 『무엇이 임원의 성패를 결정하는가』 『우리 팀만 모르는 프로 젝트 성공의 법칙』 등이 있다.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에서 경제학과 국제관계학, 아시아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 공군통역장교로 입대해 군복무를 마쳤고, 한국금융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한 뒤 현재 현재 딜로이트 커뮤니케이션전략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The Next』, 『창조적 학습사회』, 『마켓4.0 시대 이기는 마케팅』, 『성장의 문화』가 있다.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에서 경제학과 국제관계학, 아시아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 공군통역장교로 입대해 군복무를 마쳤고, 한국금융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한 뒤 현재 현재 딜로이트 커뮤니케이션전략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The Next』, 『창조적 학습사회』, 『마켓4.0 시대 이기는 마케팅』, 『성장의 문화』가 있다.
저 : 김민주
서울대학교와 미국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였고 한국은행, SK그룹을 거쳐 경영컨설팅사 리드앤리더 대표로 있다. 금융, 기업,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역사, 문화, 경제 분야를 아우르는 폴리매스(Polymath, 박식가)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 문학 독서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걷기 여행을 즐긴다. 저서로는 『경제법칙 101』 『하인리히 법칙』 『자본주의 이야기』 『시티노믹스』 『트렌드로 읽는 세계사』 『다크 투어』 『북유럽 이야기』 『나는 도서관에서 교양을 읽는다』 등이 있다. 번역서로는 『노벨경제학 강의』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깨진 유리창 법칙』 『지식... 서울대학교와 미국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였고 한국은행, SK그룹을 거쳐 경영컨설팅사 리드앤리더 대표로 있다. 금융, 기업,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역사, 문화, 경제 분야를 아우르는 폴리매스(Polymath, 박식가)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 문학 독서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걷기 여행을 즐긴다. 저서로는 『경제법칙 101』 『하인리히 법칙』 『자본주의 이야기』 『시티노믹스』 『트렌드로 읽는 세계사』 『다크 투어』 『북유럽 이야기』 『나는 도서관에서 교양을 읽는다』 등이 있다. 번역서로는 『노벨경제학 강의』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깨진 유리창 법칙』 『지식경제학 미스터리』가 있다.
저 : 허보희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MBA, 전 가이저 사장, 쉐퍼드멀린 미국 로펌 고문, 뱅크오브아메리카 본부장/전무(미국 본사 근무 4년)로 근무했다. 한국 최초로 미국계 투자 은행의 여성 임원이 되면서 유리 천장을 깼다는 평가를 받으며 화제가 되었다. 현재는 교보악사자산운용의 사외 이사, 쿼드자산운용의 비상임 감사로 있으며 코칭 경영원의 경영자 코치로 임원 코칭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MBA, 전 가이저 사장, 쉐퍼드멀린 미국 로펌 고문, 뱅크오브아메리카 본부장/전무(미국 본사 근무 4년)로 근무했다. 한국 최초로 미국계 투자 은행의 여성 임원이 되면서 유리 천장을 깼다는 평가를 받으며 화제가 되었다. 현재는 교보악사자산운용의 사외 이사, 쿼드자산운용의 비상임 감사로 있으며 코칭 경영원의 경영자 코치로 임원 코칭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9건)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