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나의 대답은 오직 과학입니다

천체물리학자의 우주, 종교, 철학, 삶에 대한 101개의 대답들

닐 디그래스 타이슨 저/배지은 | 반니 | 2021년 6월 18일 리뷰 총점 9.1 (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14.7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나의 대답은 오직 과학입니다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닐 디그래스 타이슨 (Neil deGrasse Tyson)
세계적인 천체 물리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현재 미국 자연사 박물관 로즈센터의 헤이든 천체투영관 관장으로 있다. 1958년 뉴욕에서 태어나, 9살 때 천체투영관에서 본 밤하늘에 매료된 후 천문학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브롱크스 과학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 대학교로 진학해 물리학을 공부했으며,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천체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우주론, 별의 형성과 진화, 왜소 은하, 우리 은하의 구조에 대한 수십 편의 논문과 보고서를 펴냈고, 2017년 아마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날마다 천체 물리》 외 《블랙홀 옆에서》, 《오리진》, 《스타토크》, 《웰컴 투 더 유니버... 세계적인 천체 물리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현재 미국 자연사 박물관 로즈센터의 헤이든 천체투영관 관장으로 있다. 1958년 뉴욕에서 태어나, 9살 때 천체투영관에서 본 밤하늘에 매료된 후 천문학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브롱크스 과학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 대학교로 진학해 물리학을 공부했으며,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천체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우주론, 별의 형성과 진화, 왜소 은하, 우리 은하의 구조에 대한 수십 편의 논문과 보고서를 펴냈고, 2017년 아마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날마다 천체 물리》 외 《블랙홀 옆에서》, 《오리진》, 《스타토크》, 《웰컴 투 더 유니버스》, 《스페이스 크로니클》 등 다수의 과학책을 집필했다.

미국 우주 산업과 탐사와 관련된 여러 위원회에도 활발히 참여해 2004년에는 NASA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그밖에도 2015년 미국 과학 아카데미(NAS)가 수여하는 공공 복지 메달, 행성 협회가 수여하는 코스모스 상, 2017년 스티븐 호킹 메달 등을 받았다. 2014년에는 칼 세이건의 전설적인 다큐멘터리 〈코스모스〉의 후속작 〈코스모스: 스페이스타임 오디세이〉의 내레이터를 맡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현재 팟캐스트 〈스타토크(StarTalk)〉를 진행하고 있으며, 14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거느린 트위터 계정을 운영 중이다.
역 : 배지은
서강대학교 물리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휴대전화를 만드는 엔지니어로 일했다. 이후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하고 소설과 과학책을 번역하고 있다. 『엿보는 자들의 밤』, 『밤의 새가 말하다』, 『열흘간의 불가사의』, 『최후의 일격』, 『꼬리 많은 고양이』, 『퀸 수사국』, 『무니의 희귀본과 중고책 서점』, 『맹인탐정 맥스 캐러도스』, 『아파트먼트』, 『물질의 탐구』, 『입자 동물원』, 『일상적이지만 절대적인 양자역학지식 50』, 『전자부품 백과사전』(전 3권)을 우리말로 옮겼다. 서강대학교 물리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휴대전화를 만드는 엔지니어로 일했다. 이후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하고 소설과 과학책을 번역하고 있다. 『엿보는 자들의 밤』, 『밤의 새가 말하다』, 『열흘간의 불가사의』, 『최후의 일격』, 『꼬리 많은 고양이』, 『퀸 수사국』, 『무니의 희귀본과 중고책 서점』, 『맹인탐정 맥스 캐러도스』, 『아파트먼트』, 『물질의 탐구』, 『입자 동물원』, 『일상적이지만 절대적인 양자역학지식 50』, 『전자부품 백과사전』(전 3권)을 우리말로 옮겼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8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