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단번에 개념 잡는 우주과학

9가지 핵심 질문으로 빠르게 마스터하는 중학 과학의 기초

박우용,김경민,권은경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 다른 | 2021년 12월 6일 리뷰 총점 10.0 (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청소년 > 인문/사회
파일정보
EPUB(DRM) 53.5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4명)

저 : 박우용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한가람중학교 과학 교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대학원 과학교육과 지구과학전공 석사과정에 재학중이며, 한국교원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했다. 과학이 배우고 외워야 할 따분한 교과목이 아니라 그 자체로 재미있는 분야이길 바란다. 『정리 끝! 교과서 과학 비교 사전』, 『(최승언 교수의) 천체지구과학 강의 2』, 『단번에 개념 잡는 우주과학』 등을 함께 썼다. 한가람중학교 과학 교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대학원 과학교육과 지구과학전공 석사과정에 재학중이며, 한국교원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했다. 과학이 배우고 외워야 할 따분한 교과목이 아니라 그 자체로 재미있는 분야이길 바란다. 『정리 끝! 교과서 과학 비교 사전』, 『(최승언 교수의) 천체지구과학 강의 2』, 『단번에 개념 잡는 우주과학』 등을 함께 썼다.
저 : 김경민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한국교원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현재 서문여자중학교 과학교사로 근무 중이다. 과학은 암기가 아닌 이해를 바탕으로 한다고 생각한다. 서울 중등과학 실험교육 연구회인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의 연구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구해줘 카카오 프렌즈 과학 1·2』, 『정리 끝! 교과서 과학 비교 사전』, 『단번에 개념 잡는 우주과학』 등을 함께 썼고, 『Why? 아마존』을 감수했다. 어린이 과학동화 『전염병을 막아라! 시간 여행』을 썼다. 한국교원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현재 서문여자중학교 과학교사로 근무 중이다. 과학은 암기가 아닌 이해를 바탕으로 한다고 생각한다. 서울 중등과학 실험교육 연구회인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의 연구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구해줘 카카오 프렌즈 과학 1·2』, 『정리 끝! 교과서 과학 비교 사전』, 『단번에 개념 잡는 우주과학』 등을 함께 썼고, 『Why? 아마존』을 감수했다. 어린이 과학동화 『전염병을 막아라! 시간 여행』을 썼다.
저 : 권은경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상봉중학교 과학교사. 상봉중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호기심 넘치는 딸아이 둘을 키우고 있는 과학교사맘이다.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회원으로, 과학 원리를 깨우칠 때의 짜릿함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자 실험과 놀이를 통해 즐거운 과학 수업이 되도록 노력해 왔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과학도 그렇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현대 사회의 모든 것이 과학과 연관되어 있다고 본다. 학생들이 과학을 통해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는 과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다. 『신과람쌤의 엄마표 과학놀이』를 썼고, 『단번에 개... 상봉중학교 과학교사. 상봉중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호기심 넘치는 딸아이 둘을 키우고 있는 과학교사맘이다.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회원으로, 과학 원리를 깨우칠 때의 짜릿함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자 실험과 놀이를 통해 즐거운 과학 수업이 되도록 노력해 왔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과학도 그렇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현대 사회의 모든 것이 과학과 연관되어 있다고 본다. 학생들이 과학을 통해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는 과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다. 『신과람쌤의 엄마표 과학놀이』를 썼고, 『단번에 개념 잡는 우주과학』을 함께 썼다.
저 :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서울과 경기지역 과학 교사들이 ‘신나는 과학’, ‘정확한 과학’, ‘모든 이를 위한 과학’을 위한 활동을 목표로 만든 모임이다.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연구하여 이를 수업에 적용하는 한편, 일반인 대상의 과학 행사를 통해 과학의 대중화에도 힘쓰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과 경기지역 과학 교사들이 ‘신나는 과학’, ‘정확한 과학’, ‘모든 이를 위한 과학’을 위한 활동을 목표로 만든 모임이다.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연구하여 이를 수업에 적용하는 한편, 일반인 대상의 과학 행사를 통해 과학의 대중화에도 힘쓰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