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욱,정자람 공저
김민구 저
박우용,권은경,김경민 공저
학창시절에 나에게 있어 영어과목은 얽힌 실타래 처럼 해도해도 풀리지 않는 어렵고 힘든 과목이었다.
열심히 하지만 성적은 그리 좋지 못하고 그렇다고 포기하고 싶지는 않았던 그런 애증의 과목이었다.
학교를 졸업하고 현실 속에서는 영어의 비중이 그리 높지 않아 영어는 나에게서 점점 멀어져 갔지만 영어에 대한 열정과 배움에 있어서 나는 항상 목말라 했던 것도 사실이다.
직장생활을 하며 바쁘다는 핑계로 영어공부를 다시 해보자 마음만 먹고는 지금껏 책 한번 제대로 넘겨보지 못했다.
그리고 영어공부를 새롭게 다시 시작해줄 좋은 교재를 찾지 못했던 것도 사실이다.
대체적을 영어 교재들은 딱딱하면서 좀 지루한 면이 있었고 또한 혼자 독학으로 영어 공부를 해야하는데 일부 교재들 중에는 그런 부분을 뒷받침해 줄 수있는 요소가 부족한 책들도 많았다.
영어공부를 시작할 때에는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자신과의 싸움에 대한 마음가짐과 자신에게 맞는 교재에 대한 중요성도 확인하고 준비를 해야한다.
이 책은 영어를 처음 공부하거나 예전에 영어공부를 했었는데 지금은 다 잊어버리고 다시 영어공부를 시작해야 한는 분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영어의 기초적인 내용들과 알아두면 좋을 필수 영어회화를 담고있다.
또한 자주쓰는 단어와실제 회화에서 사용되어지는 표현들을 정리해서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MP3 무료 다운로드와 어션영어 유튜브 강의를 교재와 함께 공부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책의 구성을 보면 기본 Unit에서는 기본 문법설명과 기본적인 문장 패턴을 소개하여 익히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step1,2,3에서는 일상새황에서 자주 쓰는 단어와 영어 표현 및 문장 말하기 등 MP3를 활용한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plus와 부록 편에서는 추가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영어학습에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다.
공부란 좀 어렵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모르는 부분은 넘겼다가 다음에 또 보고 이해가 될 때까지 또 보고 이렇게 교재를 끝까지 한번 다 볼수있는 반복 학습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먼저 책 제목에서 처럼 진짜기초영어를 다루고 있으며 알파벳 익히기라는 기초부터 기본적인 영어학습을 위해 계획적으로 공부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동영상강의를 활용해서 혼자서도 영어학습을 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이다.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이 교재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 또한 마지막 영어공부라 생각하면서 이 책을 여러번 읽어보고자 합니다. 아마도 조금씩 변화되는 저를 발견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서평]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 영어(완결편) [어션 저 / 동양북스]
우선 이 책은 유튜브 영어 학습 채널 <어션영어>의 책이라 눈길이 갔다. 새해가 되면 계획하는 것 중 하나가 영어 공부라서 연말이면 영어 학습 서적 1권을 골라 시작하는데, 주황색의 표지와 진짜 기초 영어 완결편이라는 제목에 끌려 요즘 기초 영어는 어떤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궁금하여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은 기초 영어의 준비 과정부터 심화 과정까지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크게 2개의 파트로 나누어 총 5개의 챕터로 되어 있다. 가장 먼저 영어의 기초인 알파벳부터 시작해서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기초 문법, be동사, 일반동사, 조동사, 비교급과 최상급, 수동태를 다룬다. 그리고 부록으로 현재완료(have p.p. & has p.p.), 대표적인 불규칙 동사, 필수 형용사, 비교급&최상급 형용사, 비교급&최상급 부사까지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다.
간단한 문장 패턴과 문법 설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페이지로 보여주고 일상에서 자주 쓰는 필수 단어와 영어 표현을 다루는데, 구성이 아주 심플하고 큼직큼직한 글씨와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었다. 어렵거나 복잡한 내용들이 아니라 정말 기초부터 완벽히 탄탄하게 다지도록 도와준다. 귀여운 그림과 영어 발음이 한글로 쓰여 있고, 글씨도 크고 글씨의 굵기와 색상에 차이를 둬서 눈에 잘 들어오는 편이라서 영어에 흥미가 없던 아이들은 물론이고 기초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어른들까지 쉽게 흥미를 가지고 접근하기 좋을 것 같은 책이라고 보인다.
참고로 이 책의 시리즈는 총 3권으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한글로 쉽게 배우는 어션영어의 진자 기초영어 파닉스편, 이 책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완결편이 출간되어 있다. 아이들의 영어 학습에 정말 좋을 것 같다. 그리고 mp3는 동양북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이 책의 저자가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어션영어BasicEnglish'에서 강의도 볼 수 있으니 함께 활용하여 공부하면 기초 영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확실히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유튜브에서 '어션영어 BasicEnglish'를 운영하고 있는 기초영어 강사 어션이다.
저자의 영어 강사로서의 목표는 학생들이 영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학생들이 영어의 기초를 제대로 학습하여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학생들이 스스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수준이 되도록 돕는 것 세 가지라고 한다.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도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알파벳부터 시작하는 기초영어로 영어초보자가 익히면 처음부터 천천히 익힐 수 있는 안내서이다.
QR코드를 찍어 들어가면 알파벳 발음부터 시작한다.
저자는 친절하게도 강의를 다운받아 들을 수 있게 mp3를 제공하고 있다.
강의를 들으며 따라서 발음을 해보니 오랫만에 처음 영어를 접하는 학생 때로 되돌아간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책에는 한글로 발음을 적어주어 쉽게 발음을 따라할 수 있다.
영어를 학교 다닐 때 외에 잘 하지 않은 사람에게 무척 유용하다.
알파벳 다음으로 기초 문법을 먼저 설명한다.
주어와 동사, be 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명사 순으로 영어 문장구조 문제를 먼저 익히고 본격적인 수업으로 들어간다.
매 단원에서 단어를 학습하고 문장을 연습하고 그 다음 장에서 공부한 문장을 말해보게 해서 학습자가 반복해서 배우고 익힐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어 문장 구조를 위주로 먼저 설명하여 그 동안 좀 어렵게 여겨졌던 문장 구조를 정확하게 익히고 자연스러운 생활영어 회화를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기초 영어에서 Be 동사와 일반동사 필수 구조를 익히고나면, 기초영어 심화 과정으로 넘어간다.
조동사와 비교급, 최상급, 수동태를 익히면서 학습이 끝이 난다.
책에서 배우는 문장은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으로 쉽게 응용할 수 있어 유용해 보인다.
자신의 영어 수준을 알아보고 쉬운 부분은 빠르게 진행하고 조금 연습이 필요한 부분은 복습을 통해 익히면 더 효과적인 학습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저자의 유튜브 강의를 찾아보고 좀더 심화학습을 해보는 것도 꾸준한 학습을 위해 좋을 것이다.
그동안 영어 공부를 해보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어렵고 문법에 치우친 내용에 실망한 독자라면 이 책에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영어에 자신이 없는 사람에게 실용적인 기초 영어회화를 익히고 조금 자신감을 가질 것이라 생각한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초보탈출을 위한 어션영어의 진짜기초영어 #어션 #동양북스 #책좋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