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

나만의 지식 지도를 만드는 공부의 기술

책 읽는 원숭이 저/정현옥 | 웅진지식하우스 | 2021년 12월 28일 리뷰 총점 9.2 (3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109.9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책 읽는 원숭이
정체불명의 박학다식한 독서가. 1997년부터 뉴스레터 프로젝트와 2008년부터 블로그 ‘책 읽는 원숭이Classic’을 운영하며 혼자 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공부 팁과 고전부터 최신 논문에 이르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저서로는 『문제해결 대전』 『아이디어 대전』이 있다. ‘책 읽는 원숭이’라는 필명을 쓰고 있지만 어린 시절부터 책 읽기를 어려워했고, 독서를 시작하면 20분도 집중하지 못해 책 한 권을 읽는 데 5년이나 걸리기도 했다. 책에 적힌 문장에서 연상되는 이미지가 꼬리에 꼬리를 물어 결국 전혀 관련 없는 분야로 생각이 빠져나가곤 했다. 이런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기... 정체불명의 박학다식한 독서가. 1997년부터 뉴스레터 프로젝트와 2008년부터 블로그 ‘책 읽는 원숭이Classic’을 운영하며 혼자 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공부 팁과 고전부터 최신 논문에 이르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저서로는 『문제해결 대전』 『아이디어 대전』이 있다.
‘책 읽는 원숭이’라는 필명을 쓰고 있지만 어린 시절부터 책 읽기를 어려워했고, 독서를 시작하면 20분도 집중하지 못해 책 한 권을 읽는 데 5년이나 걸리기도 했다. 책에 적힌 문장에서 연상되는 이미지가 꼬리에 꼬리를 물어 결국 전혀 관련 없는 분야로 생각이 빠져나가곤 했다. 이런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이 바로 독학이었다. 무엇을 배울지, 어떻게 배울지 스스로 정하고 집중도에 따라 짧게는 2분, 길게는 몇 시간을 배분해 공부하기 시작했고 이를 통해 얻은 인문, 경제경영, 과학, 실용,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공유하며 일본 SNS 상에서 ‘지적 거인’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은 역사 속 중요한 자취를 남긴 지식인들의 독학 방법을 현재 시점에 맞춰 개발한 55가지 공부의 기술을 망라하고 있다. 목표를 설정하는 법, 커리큘럼을 짜는 법, 독서법, 암기법, 정리법 등 혼자 공부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고민에 대한 답을 한 권에 담아낸다. 이 책은 학습의 요령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실용적인 공부 팁을, 인생의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자기 성장을 위한 배움의 이정표를 제시해줄 것이다.
역 : 정현옥
대학교에서 일본문학을 전공했다. 일본에서 어학연수 및 전문학교를 거쳐 힐튼호텔에 입사했고 일본어 통·번역 및 항공 계약 협상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출판번역가로 전향해 다양한 분야의 일본 도서를 기획, 번역했으며 현재 출판번역 에이전시 글로하나에서 일서 리뷰와 번역에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초예측』, 『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 『언택트 공부 혁명』,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을 위한 뇌과학』, 『책 읽기가 만만해지는 이과식 독서법』, 『상위 1%로 가는 일곱 계단』, 『나는 일주일에 이틀만 일하기로 했다』, 『영어로 하는 영어 수업』 등 다수가 있다. 대학교에서 일본문학을 전공했다. 일본에서 어학연수 및 전문학교를 거쳐 힐튼호텔에 입사했고 일본어 통·번역 및 항공 계약 협상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출판번역가로 전향해 다양한 분야의 일본 도서를 기획, 번역했으며 현재 출판번역 에이전시 글로하나에서 일서 리뷰와 번역에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초예측』, 『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 『언택트 공부 혁명』,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을 위한 뇌과학』, 『책 읽기가 만만해지는 이과식 독서법』, 『상위 1%로 가는 일곱 계단』, 『나는 일주일에 이틀만 일하기로 했다』, 『영어로 하는 영어 수업』 등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6건)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