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모두를 위한 허리 교과서

통증을 없애고 재발과 만성을 막는 개인 맞춤형 솔루션

안병택 | 블루무스 | 2022년 4월 19일 리뷰 총점 9.6 (2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54.1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안병택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통증을 겪는 다양한 근골격계 환자들의 재활과 연령대에 맞는 개인 맞춤 운동을 돕고 있는 14년 차 재활 전문 물리치료사. 생활습관, 식습관 등 일상생활을 세심하게 질문하고, 이를 고려한 ‘개인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시적으로 줄어드는 증상 해결이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연구하며 운동을 지도한다. 스포츠·척추 재활 병원에서 국가대표 선수는 물론 근골격계 및 신경계 환자들을 폭넓게 치료하며 재활을 도왔다. 이후 서울시청, 명동 근방의 도수치료 전문 병원에서 만성 통증으로 고생하는 직장인들을 치료하며 경력을 쌓았다...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통증을 겪는 다양한 근골격계 환자들의 재활과 연령대에 맞는 개인 맞춤 운동을 돕고 있는 14년 차 재활 전문 물리치료사. 생활습관, 식습관 등 일상생활을 세심하게 질문하고, 이를 고려한 ‘개인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시적으로 줄어드는 증상 해결이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연구하며 운동을 지도한다.

스포츠·척추 재활 병원에서 국가대표 선수는 물론 근골격계 및 신경계 환자들을 폭넓게 치료하며 재활을 도왔다. 이후 서울시청, 명동 근방의 도수치료 전문 병원에서 만성 통증으로 고생하는 직장인들을 치료하며 경력을 쌓았다. 2016년부터 현재 여의도와 압구정에서 ‘바디안’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상생활 및 수술 후 통증과 불편함을 겪는 회원들을 위해 재활운동 및 체형교정을 전문적으로 돕고 있다.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융합건강과학 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박사과정 중 노화, 노쇠, 근감소증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며 연령대별 운동에 더 관심을 두게 됐다. 현장에서 체력이 약한 4050 세대들이 재활 이후 기초 체력을 과학적으로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끊임없이 여러 사례를 접하며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호기심 가득하고 사람에 관심이 많은 14년 차 물리치료사. 초년차 때 손만 대면 환자가 낫거나 한 번 치료로 문제를 해결하는 대한민국 일타 치료사를 꿈꿨다. 임상 경험이 쌓이면서 한 번으로 치료되는 경우는 드물다는 것을 깨닫고, 지금은 환자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통증과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재활을 돕고 있다. 치료사 생활은 의욕이 앞서기보다 끊임없는 의사소통과 개인 맞춤형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매일 고민하고 생각하며 임상에서 노력 중이다. 환자를 치료하고 회복해가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고, 치료가 잘 안될 때 스트레스 받는 평범한 물리치료사이다. 환자보다 먼저 포기하지 않고, 끈기와 인내를 가지고 환자를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가게 만드는 게 언제나 목표이다. 스포츠·척추 재활 전문 병원에서 국가대표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 사람들의 재활을 도왔다. 이후 도수치료 특화 병원에서 치료사 경력을 꾸준히 쌓았다. 지금까지 열전기 물리치료, 도수치료, 근골격계·신경계 운동치료, 스포츠재활, 선수트레이닝, 수술 후 재활 등 물리치료사가 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폭넓게 경험했다. 현재는 독립한 후 2016년부터 여의도와 압구정에서 체형교정 및 재활운동 전문 센터인 ‘바디안’을 운영하며, 고통 받는 사람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자의 결실이 담긴 『나는 날마다 성장하는 물리치료사입니다』에서는 물리치료사로 일하는 임상에서 겪는 치료 과정과 직업, 진로, 정체성 등을 현실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저서로 『모두를 위한 허리 교과서』, 『느리게 살살 운동합시다』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8건)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