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50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

나카타니 아키히로 저/이선희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6월 2일 리뷰 총점 9.4 (1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35.2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50 오늘이 당신에게 가장 젊은 날입니다

책 소개

“50부터는 무조건 하루하루 행복해야 합니다!”

후회 없이, 미련 없이, 망설임 없이
가볍고, 유쾌하며, 평화롭게 일상을 채워나가는 60가지 기술

당신은 어떤 50대를 맞이하고 싶은가? 혹은 지금 50대라면 어떻게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가? 그동안 열심히 일한 대가로 빨리 은퇴하고 남은 인생을 알차게 즐기며 살고 싶은가, 아니면 이미 경제적으로는 여유 있는 상황이지만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 잘 몰라서 방황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정년퇴직이 손에 닿을 듯 가까이 다가와 있지만, 그 이후의 인생에 두려움을 느껴 이런 상황에 대해서 애써 외면하고 있진 않은가. 어쩌면 이런 모든 모습 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이 책의 저자는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 될 50가지》로 유명한 작가 나카타니 아키히로이다. 20대에 그의 책으로 희망과 용기를 얻었던 이라면, 저자의 경험담과 유쾌한 인생관이 담긴 이 책이 분명 인생후반전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 50이라는 나이는 인생전반전을 정리하고 다시 인생후반전을 시작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지천명(知天命)이라는 수식어가 달려 있지만, 사실 그 어느 시기보다 불안할 수도, 쓸쓸할 수도 있고, 허탈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저자는 ‘그럼에도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볼 만하다’라고 긍정할 때 그 어떤 시기보다 여유롭고 마음껏 즐길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럼 ‘인생을 즐겁게 살고 싶다.’라고 마음먹은 사람과 ‘그래도 인생은 살아볼 만한 가치가 있다.’라고 생각하는 이들 중에서 인생을 즐겁게 사는 사람은 누구일까? 저자는 후자라고 말한다. ‘인생을 즐겁게 살고 싶다’를 목표로 하면 ‘요즘은 그렇게 즐겁지 않다. 이렇게 살아도 되는 걸까?’라는 고민에 빠지게 되고 처음부터 백 퍼센트를 목표로 하면 무엇을 해도 즐겁지 않기 때문이다. 반면에 ‘그래도 인생은 살아볼 만한 가치가 있다’라는 생각으로 살아간다면 항상 설레고 가슴 두근거릴 수 있게 되고 삶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행복을 느끼게 된다. 중요한 것은 행복 그 자체가 아니라 행복감을 느끼는 것이기 때문이다.

50대에 접어들면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아야 한다. 실제로 자신의 인생이 어땠는지 일일이 따지기보다‘그동안 힘들고 어려웠던 일도 많았지만 그래도 인생은 아직 살아볼 만하지’라고, 자기 삶을 밝게 바라보는 게 중요하다. 이런 마음가짐이 결국 긍정적인 인생관을 만들게 된다. 그리고 그런 사람만이 80대가 될 때까지 남은 30년 인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50대부터 진짜 참다운 인생이 펼쳐집니다
한국어판 저자의 글 코로나19 시대는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제1장
50대는 나답지 않은 체험을 통해
다시 태어납니다
1 50대는 남은 인생의 장거리 주자임을 아는 적기입니다
2 예상치 못한 상황은 신이 준 선물임을 명심합니다
3 그동안 하지 않던 일을 하면 새로운 나를 만나게 됩니다
4 체험을 적게 할수록 결과에만 집착하게 되는 것을 알아챕니다
5 스스로 체험과 경험을 하면 할수록 삶은 즐거워집니다
6 어려움을 이겨냈을 때만이 아는 즐거움을 느껴봅니다
7 새로움을 만날 기회는 가까운 곳에 있음을 기억합니다
8 아무리 거창한 설명도 체험 한 번의 즐거움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9 꿈을 이루기 위해 시간을 얼마나 투자해 보았나요
10 배우지 않는 것은 돈이나 시간이 아니라 용기가 없기 때문이 아닐까요
11 체험만큼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것은 없습니다
12 나잇값을 하면 순식간에 늙어버립니다
13 인생의 진정한 승리자는 체험하는 사람입니다
14 이점만 따지다 보면 진정한 체험을 할 수 없습니다

제2장
자기보다 어린 이로부터 배울 수 있을 때
진짜 성장합니다
1 결과로 즐거울 때는 ‘으하하!’, 과정으로 즐거울 때는 ‘두근두근!’을 기억하세요
2 선입견을 없애야 삶이 행복합니다
3 부하 직원에게 인정받는 상사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4 어린 선생님에게 배우는 것을 꺼리지 않을 때 한 번 더 성장합니다
5 지금 배우지 않는 사람은 참견쟁이가 될 뿐입니다
6 솔직한 상사가 되면 부하 직원도 솔직해집니다
7 한눈에 반할 수 있는 감성이 즐거운 삶으로 이어줍니다
8 따지지 않고 베풀 때 행운도 따라옵니다
9 좋은 일을 한 시점에서 이미 보답 받고 있음을 기억합니다
10 이름도 기억나지 않는 사람이 행운을 가져다줍니다
11 노력하고도 손해를 보면 신은 이를 기억하고 되돌려줍니다

제3장
50대에는 권력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진짜 실력자가 존경받습니다
1 즐거운 삶을 위해 중요한 것은 권력이 아니라 실력입니다
2 파벌에 속해 있으면 안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3 50대가 진심으로 존경받는 데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4 인기도가 올라가는 스피치의 조건은 이렇습니다
5 50대가 꼰대인지 아닌지 갈리는 조건은 어떤 걸까요
6 진짜 옷 잘 입는 사람은 명품이 아니라 TPO에 맞게 입습니다
7 친한 사람일수록 모임에서 재빨리 돌아가는 예의를 압니다
8 상석에 앉는 것은 권리가 아니라 어른의 배려입니다
9 먼저 들어가는 것이 50대의 매너입니다
10 사람을 많이 모으는 것이 최선이 아님을 알아채야 합니다
11 누군가를 쉽게 소개해주면 오히려 민폐가 됩니다
12 회의의 생산성을 진짜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3 매너를 배웠다고 품위가 생기는 것은 아님을 기억합니다

제4장
50대의 진짜 즐거움은
귀찮음 속에 있습니다
1 귀찮은 것을 통해 즐거움을 알아가 보세요
2 손으로 하는 작업이 젊음을 부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3 체험하는 과정이 행복으로 이르는 지름길입니다
4 자신의 생생한 체험이야말로 인기를 부르는 비결입니다
5 가장 멋진 캐리어는 흠집투성이의 캐리어가 아닐까요
6 여행지에서 평소처럼 지내보는 의외의 즐거움
7 여행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 가야 합니다
8 머리가 아니라 몸으로 배우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9 정년퇴직 이후의 계획을 지금 해봐야 하는 이유
10 젊은이에게 체험은 최고의 선물이 됩니다

제5장
50대는 정신력으로
체력을 극복하는 시기입니다

1. 신사란 다름 아니라 정신력이 강한 남자를 말합니다
2 작은 일에도 화내는 사람은 사랑받지 못합니다
3 마음속으로 집어삼킨 자제심은 언젠가 솟구치게 마련입니다
4 사람은 회사 대 회사가 아니라 인간 대 인간으로 만납니다
5 모든 사람이 당신을 위해 사는 것은 아님을 기억하세요
6 끝나지 않으면 새로 시작되지 않음을 명심하세요
7 이직하는 동료는 진심으로 응원해줍니다
8 인간은 언젠가 모두 죽는다는 사실을 가끔 떠올려봅니다
9 삶과 죽음에는 경계선이 없다는 것을 이해해보세요
10 자는 시간을 앞당기면 인생이 즐거워집니다
11 아는 만큼 보이고 경험한 만큼 느끼게 됩니다

에필로그 30대는 적과, 40대는 아군과, 50대는 자신과 싸우는 시기입니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나카타니 아키히로 (Akihiro Nakatani,なかたに あきひろ,中谷 彰宏)
작가 한마디 성공은 하나가 굴러가면 눈덩이처럼 계속 자연적으로 굴러가게 됩니다. 저는 여러 인터뷰에서 ‘어떻게 780권의 책을 썼느냐?’라고 시간 배분에 대해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저는 일과 놀이가 나뉜 게 아니라 모든 것이 단 하나입니다. 어떤 일을 할 때도 거기서 놀고, 어떤 놀이를 할 때도 거기서 일합니다.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으며 와세다 대학교 문학부 연극과에서 영화사를 전공했다. 1983년에 <자명종시계의 꿈>을 발표하고 23세에 작가로 데뷔했다.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일본 광고업계 양대산맥의 하나로 불리는 하쿠호도에서 8년 간 광고기획자로 일했는데, 광고기획자로 각광받던 1984년에는 광고계의 유수한 상인 ACC상을 흽쓸었다. 1991년에 하쿠호도를 퇴사하고 ‘주식회사 나카타니 아키히로 사무소’를 설립한 뒤, 작가와 연극배우, 연출가, 강연자, 라디오 DJ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면접의 달인>,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 될 50가지>, <30대에 하지...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으며 와세다 대학교 문학부 연극과에서 영화사를 전공했다. 1983년에 <자명종시계의 꿈>을 발표하고 23세에 작가로 데뷔했다.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일본 광고업계 양대산맥의 하나로 불리는 하쿠호도에서 8년 간 광고기획자로 일했는데, 광고기획자로 각광받던 1984년에는 광고계의 유수한 상인 ACC상을 흽쓸었다.

1991년에 하쿠호도를 퇴사하고 ‘주식회사 나카타니 아키히로 사무소’를 설립한 뒤, 작가와 연극배우, 연출가, 강연자, 라디오 DJ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면접의 달인>,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 될 50가지>, <30대에 하지 않으면 안 될 50가지>, <상대의 마음을 읽는 45가지 비결>, <느닷없이 서른다섯, 늦기 전에 버려야 할 것들> 등을 비롯해 지금까지 800여 권을 집필하면서, 삶의 방향을 찾는 이들에게 지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일을 계속해오고 있다.
역 : 이선희
부산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교육대학원에서 수학했다. 부산대학교 외국어학당 한국어 강사를 거쳐 삼성물산, 숭실대학교 등에서 일본어를 강의했다. 현재 나카타니 아키히로 한국사무소 소장과 KBS 아카데미 일본어 영상번역과정 강사로 있으면서 방송 및 출판 번역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기시 유스케의 『검은 집』, 『푸른 불꽃』, 『신세계에서』, 히가시노 게이고의 『방황하는 칼날』, 『공허한 십자가』, 아사다 지로의 『천국까지 100마일』, 『겨울이 지나간 세계』, 이케이도 준의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 『루스벨트 게임』, 사와무라 이치... 부산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교육대학원에서 수학했다. 부산대학교 외국어학당 한국어 강사를 거쳐 삼성물산, 숭실대학교 등에서 일본어를 강의했다. 현재 나카타니 아키히로 한국사무소 소장과 KBS 아카데미 일본어 영상번역과정 강사로 있으면서 방송 및 출판 번역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기시 유스케의 『검은 집』, 『푸른 불꽃』, 『신세계에서』, 히가시노 게이고의 『방황하는 칼날』, 『공허한 십자가』, 아사다 지로의 『천국까지 100마일』, 『겨울이 지나간 세계』, 이케이도 준의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 『루스벨트 게임』, 사와무라 이치의 『보기왕이 온다』, 『즈우노메 인형』, 나쓰카와 소스케의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스즈키 토시오의 『지브리의 천재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당신에게 지금은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가
삶을 어떻게 즐겨야 할지 모르는 50대,
50대를 맞이하기 불안한 40대,
영원히 젊게 지내고 싶은 60대를 위한 삶의 힌트

그러면 이 책에서 저자는 구체적으로 어떤 제안을 할까? 그는 자신의 나이를 인식하고 나잇값을 하면 순식간에 늙어버린다고 말한다. 자꾸 자신의 나이를 의식할수록 시도하지 않고 도전하지 않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즐거움을 위해 체험의 양을 늘리고 몸으로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길 권한다. 또한 코로나19를 계기로 구조조정의 속도도 빨라졌는데, 구조조정의 첫 번째 표적이 된 것이 바로 50대이다. 앞이 보이지 않는 것은 분명히 불안한 일이다. 하지만 그는 50대에는 앞이 뻔히 보이는 것이 더 불안한 일이라 말한다.‘코로나19가 언제 끝날까?’라고 생각하며 한숨을 내쉬면 불안해진다. 반면에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다!’라고 생각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가슴 설레고 두근거리게 된다. 지금은 ‘직장을 잃을 수 있는 위기’가 아니라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새롭게 살고 싶지만 한 걸음 내디딜 용기가 없어서 우물쭈물하고 있는 것뿐이다. 그런데 코로나19는 그 망설임의 한 걸음을 내디딜 기회를 주었다. 예전 같으면 엄두도 내지 못했던 일도 ‘그래, 이런 시대니까’라고 마음먹고 새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이다.
‘노력하고도 손해를 보면 신은 이를 기억하고 되돌려준다’ ‘상석에 앉는 것은 권리가 아니라 어른의 배려이다’ ‘끝나지 않으면 새로 시작되지 않음을 명심하자’ ‘인간은 언젠가 모두 죽는다는 사실을 가끔 떠올려본다’ 등 어떻게 하면 50대를 즐겁게 살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50대를 20대처럼 살 수 있을지에 관한 다양한 삶의 힌트가 이 책에 가득 담겨 있다.

회원 리뷰 (13건)

한줄평 (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