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

니콜라스 페그 저/이경준,김두완,곽승찬 | 그책 | 2022년 6월 2일 리뷰 총점 10.0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예술 대중문화 > 음악
파일정보
EPUB(DRM) 43.5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자신이 안전한 지반 위에 놓여 있다는 것을 인지하는 순간, 죽게 되는 거죠.
그는 그 순간 끝난 거예요. 상황 종료죠.
내가 가장 하기 싫었던 건 한곳에 정착하는 거예요.”

늘 변화를 갈망했던,
그리고 언제나 변화를 주도했던 독보적인 아티스트
데이비드 보위의 모든 순간을 기록한 최후의 정전


데이비드 보위는 전 세계를 매혹시킨 록스타였을 뿐 아니라, 배우이자 화가, 패션 아이콘이자 트렌드 세터, 재능 있는 후배들을 발굴해낸 위대한 아티스트였다. 섹슈얼한 매력의 ‘지기 스타더스트’, 기괴한 번개 문양이 압도적이었던 ‘알라딘 세인’, 종말론적 관점이 농축된 ‘신 화이트 듀크’ 등 보위가 창조해낸 독보적인 캐릭터는 언제나 이슈의 정점에 서 있었고 전 세계적으로 추종의 대상이 되었다. 니콜라스 페그는 이런 보위의 커리어와 삶 전반을 오랜 시간 샅샅이 찾아내 기록으로 남겼고 그 결과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라는 대작이 탄생했다.

이 책은 보위가 1967년부터 고향인 우주로 돌아가기 전까지 작업한 모든 앨범에 대한 상세한 제작 과정을 보여주고, [Abdulmajid]부터 [Zion]까지 A-Z순으로 유명한 레코딩뿐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미발매곡들의 비화를 들려준다. 또, 보위가 참여한 모든 공연과 투어에 대한 세트리스트와 일대기를 담았고, 무대와 스크린 속 보위의 빛나는 연기 커리어를 조명하며, 뮤직비디오·BBC 라디오 세션·미술·전시·집필 등 보위가 활동했던 모든 순간을 정리했다. 1958년부터 2016년까지 보위의 녹음·촬영·공연·세션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연대표도 수록했다. 보위 백과사전과도 같은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를 통해, 이 전설적인 뮤지션이 쌓아온 일생의 발자취를 살펴보며 영원히 꺼지지 않을 그의 숨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서문─외부자의 음악 006
책 사용법 015

1장 노래 018
2장 앨범 398
3장 공연 614
4장 BBC 라디오 세션 745
5장 영상 753
6장 극과 영화 772
7장 미술, 전시, 집필 822
8장 인터랙티브 831
9장 외전 및 기타 834
10장 연대표 844
11장 싱글 디스코그래피 915
12장 후기: 미래의 전설 929

출처 931
용어집 936
감사의 말 941
옮긴이의 말 943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니콜라스 페그 (Nicholas Pegg)
영국의 배우, 작가, 감독. 엑시터대학에서 영문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데이비드 보위에 대한 자타공인 최고 권위자인 페그는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로 국제적인 명성을 획득했다. 집념, 탐구 정신, 비평적 아이디어가 균형을 이룬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는 관계자들로부터 “모두가 바랐던 데이비드 보위 책”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BBC의 인기 드라마 시리즈 「닥터 후」의 달렉 역으로 출연했다. 영국의 배우, 작가, 감독. 엑시터대학에서 영문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데이비드 보위에 대한 자타공인 최고 권위자인 페그는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로 국제적인 명성을 획득했다. 집념, 탐구 정신, 비평적 아이디어가 균형을 이룬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는 관계자들로부터 “모두가 바랐던 데이비드 보위 책”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BBC의 인기 드라마 시리즈 「닥터 후」의 달렉 역으로 출연했다.
역 : 이경준
록 평론가.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으로 있었으며, 현재 대중음악 관련 번역자로도 일한다. 지은 책으로는 『블러, 오아시스』, 『딥 퍼플』이 있고, 번역한 책으로는 『Wish You Were Here: 핑크 플로이드의 빛과 그림자』, 『광기와 소외의 음악: 혹은 핑크 플로이드로 철학하기』, 『조니 미첼: 삶을 노래하다』,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공역) 등이 있다. 록 평론가.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으로 있었으며, 현재 대중음악 관련 번역자로도 일한다. 지은 책으로는 『블러, 오아시스』, 『딥 퍼플』이 있고, 번역한 책으로는 『Wish You Were Here: 핑크 플로이드의 빛과 그림자』, 『광기와 소외의 음악: 혹은 핑크 플로이드로 철학하기』, 『조니 미첼: 삶을 노래하다』,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공역) 등이 있다.
역 : 김두완
음악 애호가이자 번역자.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에서 문화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중음악 전문 컨트리뷰터로 오랫동안 활동했고, 지금은 출판 편집과 번역 일을 병행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 『폴 매카트니: 비틀즈 이후, 홀로 써내려간 신화』, 『모타운: 젊은 미국의 사운드』(이상 공역), 『나는 무슬림 래퍼다』 등이 있고, 함께 쓴 책으로 『기타 100』과 『한국대중음악명반 100》이 있다. 현재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이다. 음악 애호가이자 번역자.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에서 문화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중음악 전문 컨트리뷰터로 오랫동안 활동했고, 지금은 출판 편집과 번역 일을 병행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 『폴 매카트니: 비틀즈 이후, 홀로 써내려간 신화』, 『모타운: 젊은 미국의 사운드』(이상 공역), 『나는 무슬림 래퍼다』 등이 있고, 함께 쓴 책으로 『기타 100』과 『한국대중음악명반 100》이 있다. 현재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이다.
역 : 곽승찬
대구에서 나고 자라 민족사관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고려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했다. 『건축평단』 학생 건축비평 공모에서 수상한 이후 건축 매거진 『잡담』의 에디터와 편집장을 역임했다. 어린 시절 베이스를 잡자마자 〈Ashes To Ashes〉에 매달렸고, 대학생 첫 과제로 보위 주택의 디자인을 제출했던 일생의 보위마니아다. 대구에서 나고 자라 민족사관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고려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했다. 『건축평단』 학생 건축비평 공모에서 수상한 이후 건축 매거진 『잡담』의 에디터와 편집장을 역임했다. 어린 시절 베이스를 잡자마자 〈Ashes To Ashes〉에 매달렸고, 대학생 첫 과제로 보위 주택의 디자인을 제출했던 일생의 보위마니아다.

출판사 리뷰

“모든 보위 관련 서적은 이제 니콜라스 페그의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를 기준으로 평가될 것이다.”
『타임스 리터러리 서플먼트Times Literary Supplement』

“『더 컴플리트 데이비드 보위』는 제목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책이다. 페그의 집요하고 위트 넘치는 문장은 이 책을 보기 드문 저작으로 변화시키고야 말았다. 빛나는 참고 문헌으로.”
『모조MOJO』

“이 이상의 책을 상상할 수 없다. 보위 팬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한다.”
『언컷Uncut』

“단지 마니아들만을 위한 매뉴얼이 아니라, 작가의 영민한 비평적 지성이 담겼다.”
『선데이 텔레그래프Sunday Telegraph』

“철저하고, 완벽하며, 재미있기까지 하다.”
「BBC 라디오 5 라이브」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