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스콧 교수의 인생 경제학

투자와 지불의 법칙

스콧 갤러웨이 저/박수성 | 쌤앤파커스 | 2022년 6월 20일 리뷰 총점 9.4 (4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29.0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인생도 투자다. 당신은 인생에 얼마를 낼 것인가?”

『플랫폼 제국의 미래』 괴짜 경영학 교수가 알려주는
‘인생’이라는 종목에서 가장 확실한 성공을 이뤄내는 투자의 법칙!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의 ‘브랜드 전략’ 수업은 최고의 인기 강의로 명성이 자자하다. 세계적인 경영학 교수이자 세계경제포럼이 뽑은 ‘글로벌 리더’ 스콧 갤러웨이 교수의 수업이어서 그렇기도 하지만, 진짜 이유는 ‘행복의 대수학’이라는 학기 마지막 수업 때문이다. 성공, 사랑, 잘 산 인생에 관해 이야기하는 3시간짜리 수업의 축약본을 우연히 유튜브에 올렸더니 열흘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넘기며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되었다. 이 책은 수백만 명의 부와 행복을 재설계하고, 인생을 바꿔준 바로 그 수업의 내용을 담았다. 베스트셀러 『플랫폼 제국의 미래』나 『초예측 부의 미래』의 후속작을 써야 마땅한 스콧 교수는 왜 갑자기 성공과 행복의 공식을 알려주겠다고 나선 걸까?

인생에는 크게 두 가지 성공이 있다. 부를 끌어모아 알아주는 부자가 되는 것. 그리고 누구에게나 존경받고, 남부럽지 않은 행복한 삶을 사는 것. 20대, 30대의 성공은 분명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것에 닿아있다. 스콧 교수는 성공한 기업가이자 투자자로서의 경험과 경영학자로서의 연구를 바탕으로 인생을 하나의 장기 투자로 정의한다. 커리어의 성공이나 부의 증식은 훗날 돌아올 인생의 배당금, 즉 행복을 높이는 과정에 불과하다고 말이다.
이 책에는 누구보다 평범했던 그가 어떻게 돈다발을 침대 밑에 모아둘 만큼 경제적 성공을 이룰 수 있었는지, 촉망받는 교수이자 인정받는 아버지로서 인생의 행복을 어떻게 꾸려가고 있는지에 관한 사적인 고찰과 절대적인 공식이 담겨있다. 당신은 인생에 얼마를 낼 것인가? 이제 인생은 거저 주어지는 선물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내 인생의 ‘자비도, 악의도 없는’ 투자자로서 나서 볼 차례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들어가며
PART1 인생 경제학
스트레스에 투자하라
성공의 기회가 넘치는 곳으로 가라
남은 인생을 누구와 함께할 것인가
PART2 성공을 위해 지불할 것
재능보다 갈망이 더 큰 자산이다
젊어서의 패기는 어리광이다
방구석 어른에 머물지 마라
쉬운 일부터 제대로 해라
성공한 사람들의 불안
나의 가치는 무엇으로 이루어지는가
자네가 마크 저커버그는 아니지 않나?
몸을 사려야 할 때를 알아라
무엇이든 잘나갈 때 시작하는 것이 좋다
나를 표현하는 숫자는 무엇일까?
목표와 수단을 제대로 구분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거절의 달인이다
똘똘한 직원이 아니라면 스스로를 고용하라
롤모델이 되는 방법
PART3 관계에 투자할 것
사랑을 목적으로 살아갈 때
1+1 〉 2
친밀한 관계의 이점
행복에 투자하는 법
조금 불편하지만 싫지 않은 일
누군가의 밸런타인이 되는 경험
애정을 표현하라
그리움은 또 하나의 배움이 된다
교감하라
당신의 첫 집은 중요하지 않다
인생의 마지막에 대처하는 법
친자식이 아닌 아이를 사랑하라
자신이 가진 행운에 감사하라
돌아갈 곳이 있다는 것
선택적 사랑 〈 조건 없는 사랑
PART4 인생의 행복을 누릴 것
건강을 지켜라
울어라
조화로운 인생의 아름다움
현재에 집중하라
나쁜 놈이 되지 않기
중독적인 삶과 기쁨이 되는 것들
나오며
감사의 말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스콧 갤러웨이 (Scott Galloway)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 마케팅 교수. 미국 비즈니스계에서 브랜드 전략과 트렌드 예측에 가장 정통한 전문가이자 실리콘밸리 창업자들이 두려워하는 분석가로 꼽힌다. 미국의 MBA 종합 정보업체 포이츠 앤드 퀀츠(Poets&Quants)가 뽑은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 교수’ 중 한 명에, 세계경제포럼이 뽑은 ‘내일의 글로벌 리더(Global Leaders of Tomorrow)’에 선정되었다. 프로핏(Prophet), 레드 엔벨로프(Red Envelope), L2를 비롯해 9개의 회사를 설립했고 뉴욕 타임스 컴퍼니, 어번 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UC 버클리...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 마케팅 교수. 미국 비즈니스계에서 브랜드 전략과 트렌드 예측에 가장 정통한 전문가이자 실리콘밸리 창업자들이 두려워하는 분석가로 꼽힌다. 미국의 MBA 종합 정보업체 포이츠 앤드 퀀츠(Poets&Quants)가 뽑은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 교수’ 중 한 명에, 세계경제포럼이 뽑은 ‘내일의 글로벌 리더(Global Leaders of Tomorrow)’에 선정되었다. 프로핏(Prophet), 레드 엔벨로프(Red Envelope), L2를 비롯해 9개의 회사를 설립했고 뉴욕 타임스 컴퍼니, 어번 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UC 버클리 하스 경영대학원 등에서 이사를 역임했다.

그가 운영하는 〈G교수(Prof G)〉와 〈피벗(Pivot)〉 팟캐스트, 〈노 머시/노 맬리스(No Mercy/No Malice)〉 블로그, 유튜브 채널 등에서 인사이트를 얻으려는 구독자는 수백만 명에 이른다. 〈피벗〉은 2020년 애드위크(Adweek)에서 ‘올해의 비즈니스 팟캐스트’로 선정한 바 있다. 이 밖에 현업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섹션4(section4.com)를 설립해 비즈니스 전략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을 치밀하게 분석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에 오른 『플랫폼 제국의 미래』, 『스콧 교수의 인생 경제학』, 『초예측, 부의 미래』(공저) 등이 있다.
역 : 박수성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우리은행, 인터내셔널헤럴드트리뷴코리아 중앙데일리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우리는 왜 일하는가》, 《싱크 심플》, 《저커버그 이야기》, 《퓨처 스마트》, 《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 외 다수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우리은행, 인터내셔널헤럴드트리뷴코리아 중앙데일리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우리는 왜 일하는가》, 《싱크 심플》, 《저커버그 이야기》, 《퓨처 스마트》, 《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 외 다수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출판사 리뷰

200만 명의 인생을 바꾼 최고의 명강의!
인생 프로가 알려주는 ‘투자와 지불의 법칙’


성공은 많은 사람에게 골고루 돌아가지 않는다. 발 빠른 사람이 다 차지한다. 젊음의 가장 큰 강점은 열정이나 패기가 아니라 ‘시간’이다. 오늘날 ‘균형 잡힌 삶’이 진리인 양 하는 말들(워라밸, 욜로…)과 달리 스콧 교수는 “경제적으로 성공하면서 개인적인 삶의 균형을 완벽하게 잡는 것은 거의 망상에 가깝다.”라고 말한다. 성공에는 대가가 있다. 스콧 교수는 3개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시작하고, 경영대학원에서 커리어를 쌓는 등 젊어서의 성공을 위해 자신의 20대, 머리카락, 결혼생활을 지불했다.

커리어를 한참 쌓는 시기에 그 모든 것을 해내며 ‘균형’을 이룬다는 것은 거의 망상에 가깝다. 또는 ‘죽도록 일하고 있으니 잘 살고 있다고 믿으며 자기학대에 가까울 정도로 일에 집착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을 보면 성공하기 전까지 얼마나 비참한 생활을 견뎌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만약 그 모든 것을 잘해서 균형을 잡는 것이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면, 천재가 아닌 한 당신은 경제적 안정의 상위단계에 도달하지 못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p.24)

스콧 교수는 인생의 성공을 위한 첫 단계, 즉 부자가 되는 단계에 오르기 위해서는 젊음이라는 자산을 지불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아무렴, 좋은 투자란 적은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보는 일. 이 책은 당신을 또래에 비해 적은 시간을 지불하되, 더 넓은 영역을 차지할 수 있는 농익은 ‘인생 투자가’가 되도록 이끌 것이다. 만약 39세 이전에 성공하고 싶지만 특출한 재능이 없고, 똘똘한 직원도 못되며, 기발한 사업 아이템도 없다면 스콧 교수의 공식을 따라라. 지루한 일이 곧 섹시한 경제적 보상을 가져다줄 것이고, 일찍부터 성공의 기회가 넘치는 대도시에 입성하고, 마흔 전에는 전체 자산의 30%를 한 종류의 자산에 담아두지 말아라. 이 책이 인생이라는 투자에서 당신이 활용해야 할 성공을 위한 안전 자산이 될 것이다.

“당신의 삶을 잘 보여주는 것은
당신의 첫 집이 아니라 마지막 집이다”


돈이 많으면 행복은 더 자주 찾아온다. 이건 사실이다. 그렇다고 돈과 행복이 영원히 비례 관계에 있는가? 그렇지 않다. 스콧 교수는 경제적 안정에 도달하면, 행복은 돈과 수평 관계를 이룬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경제적 성공 이상의 가치를 지닌, 돈으로 살 수 없는 행복은 어디에서 올까?

인생이란 만기일이 정해진 투자다. 죽음을 앞에 두고 ‘행복’이라는 수익을 최대한 오래 맛보기 위해서는 ‘관계’에 투자해야 한다. 지금, 우리가 누리는 것을 함께해 주며, 때로는 같이 슬퍼해줄 수 있는 사람, 인생의 고난에 방파제가 되어줄 수 있는 사람, 점점 더 공허해지는 삶에 존재 이유가 되어줄 수 있는 사람, 우리의 마지막을 평안하게 배웅해줄 수 있는 사람. 가족, 친구, 동료, 이웃 등 ‘관계’야말로 당신의 인생이 마지막까지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우리는 모두 행복으로 향하는 지름길을 발견하는 뛰어난 능력을 가졌다. 그리고 대체로 그것을 절대 놓치지 않고 최대한 빨리 만족감에 도달한다. 그 능력은 바로 그 어떤 것보다, 그 누구보다 당신을 더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을 찾는 것이다. (p.139)

누구에게나 맞는 ‘인생 사용설명서’는 없다!
다만, ‘잘 산 인생’에 대한 명쾌한 공식은 있다!


이 책의 모든 공식과 법칙은 스콧 교수의 경험과 경영학적 연구로부터 나온다. “당신의 열정을 따르라.”, “포기하지 말라.”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이미 성공했다. 마찬가지로 행복에만 집중하고, 나만을 위해 살라고 말하는 사람 또한 적어도 자신의 행복에 집중할 만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이다. 이 책에 보편적인 인생 사용설명서 같은 것은 없다. 다만, 저명한 괴짜 경영학 교수가 진솔하게 고찰한 ‘잘 산 인생에 대한 명쾌한 공식’이 있을 뿐이다. 자신의 인생을 가치가 떨어지지 않는 우량주로 키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제 성공한 사람들의 번지르르한 조언이 아닌 인생 프로의 ‘공식’을 따라야 할 때이다!

회원 리뷰 (24건)

한줄평 (2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