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프로와 함께하는 일본 가정식

첨가물 없는 5가지 마법 양념 활용법!!

아베 쓰카사 ,다카코 나카무라 저/정문주 | 시그마북스 | 2022년 7월 25일 리뷰 총점 9.6 (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PDF(DRM) 91.3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프로와 함께하는 일본 가정식

책 소개

빠르게 × 맛있게
5가지 마법 양념만 있으면 일품요리가 완성된다!


이 책에서는 5가지 마법 양념으로 일식을 쉽고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인간이 만든 위대한 속임수 식품첨가물』을 쓴 이후 15년 동안 식품첨가물 없이 맛있는 집밥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왔다. 그리고 그 결과물이 이 책이다. 저자는 오랜 시간 연구 끝에 만능 간장, 미림술, 단 미소, 단 식초, 양파 식초, 이렇게 5가지 마법 양념을 고안했다. 이 책에서는 이 5가지 마법 양념으로 좀 더 쉽고 빠르고 맛있게 일본 가정식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레시피 보는 법

제 1 장 ‘마법 양념’ 만들기
다섯 가지 ‘마법 양념’
이것만 있으면 된다!
다섯 가지 ‘마법 양념’ 만들기
Column 01 일식에 빠질 수 없는 ‘전통 조미료’

제 2 장 ‘베스트 10 레시피’
소고기 감자 조림
일본식 햄버그스테이크
방어 간장 소스 구이
닭고기 달걀 덮밥
닭고기 튀김
도미 오차즈케
마파두부
전갱이 난반즈케
두유 해물탕면
돼지고기 생강 구이
고기가 10배 맛있어지는 감동의 불고기 소스!

제 3 장 최고의 ‘고기 요리’
중화풍 돼지고기 볶음
돼지고기 가지 볶음
매실 양념 닭가슴살 구이 무침
미소 돈가스
간장 양념 윙
만능 돼지고기 조림
‘일식 육수’의 기본

제 4 장 진짜 쉬운 ‘생선 요리’
고등어 미소 조림
연어 미소 절임 구이
전갱이회 참깨 무침
다진 회 양념 무침
고품격 도미 조림
흑식초 멸치 볶음
방어 양념 튀김
간장 발라 말린 전갱이
양파 식초로 만드는 드레싱

제 5 장 ‘채소 요리’
채소 듬뿍 전골
무지개색 주사위 과일샐러드
파티용 간편 섞음 초밥
뭐든지 코울슬로
간장 소스 오히타시
참마 샐러드
초스피드 냉동 채소 샐러드
샐러드풍 아사즈케
양배추 소스

제 6 장 ‘밥 요리’
고등어 통조림 덮밥
게살 달걀 덮밥
닭고기 소보로 덮밥
와규 소고기 덮밥
천둥 두부 덮밥
참치 절임 덮밥
닭고기 우엉 밥
쫄깃한 바지락 덮밥
돼지고기 찜 덮밥
히쓰마부시풍 장어 덮밥
주먹밥 레시피
주방의 보물! ‘무첨가’ 수제 조미료

제 7 장 ‘면 요리’
유부 우동
감칠맛 소면
나고야식 미소 우동
토마토 산라탕식 라멘
순한 맛 소스 볶음면
고소하고 되직한 자자멘
Column 02 발효 조미료 ‘미소’

제 8 장 ‘저염 안주’
유자향 건강 두부탕
최강의 오징어 구이
미소 소스 삶은 무
육수 달걀말이
문어 오이 겨자 초미소 무침
맛국물 오차즈케
Column 03 있으면 편리한 조리 도구

제 9 장 수제 ‘육수 식초’로
건강식까지 휘리릭!
육수 식초
육수 식초 닭날개 조림
깨 식초 시금치 무침
중화풍 겨자 소스 가지 찜
상큼 카르파초

제 10 장 ‘저장식과 밑반찬’
입맛 살리는 최고의 ‘밥도둑’
화사한 색상의 ‘밑반찬’

에필로그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아베 쓰카사 (安部 司 )
1951년 후쿠오카현의 농가에서 태어났다. 야마구치대학 문리학부 화학과를 졸업한 뒤 종합상사식품과에 근무했다. 퇴직 후에는 해외에서 식품을 개발, 수입하는 외에 무첨가 식품 등의 개발, 전통 식품 부활 활동에 임하고 있다. NPO 구마모토현 유기농업연구회 JAS 판정원, 경제산업성 수질 제1종 공해방지 관리자를 맡으면서 식품 제조 관련 공업소유권(특허) 4건을 취득한 바 있다. 개발한 상품은 300개 이상이다. 일반사단법인 가공식품진단사협회 대표이사이기도 하다. 2005년에 발표한 『인간이 만든 위대한 속임수 식품첨가물』은 식품첨가물의 이용 현황과 식생활의 위기를 널리 알... 1951년 후쿠오카현의 농가에서 태어났다. 야마구치대학 문리학부 화학과를 졸업한 뒤 종합상사식품과에 근무했다. 퇴직 후에는 해외에서 식품을 개발, 수입하는 외에 무첨가 식품 등의 개발, 전통 식품 부활 활동에 임하고 있다. NPO 구마모토현 유기농업연구회 JAS 판정원, 경제산업성 수질 제1종 공해방지 관리자를 맡으면서 식품 제조 관련 공업소유권(특허) 4건을 취득한 바 있다. 개발한 상품은 300개 이상이다. 일반사단법인 가공식품진단사협회 대표이사이기도 하다.

2005년에 발표한 『인간이 만든 위대한 속임수 식품첨가물』은 식품첨가물의 이용 현황과 식생활의 위기를 널리 알려 신문, 잡지, TV의 주목을 받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7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중국, 대만, 한국에서도 번역 출간되었다. 그 외 저서로 『즉석식품-만드는 사람은 절대 먹지 않는』, 『인간이 만든 위대한 속임수 식품첨가물2 실태편』, 『「安心な食品」の見分け方どっちがいいか、徹底ガイド』 등이 있다.
저 : 다카코 나카무라
야마구치현 산요오노다시에서 일식당을 하는 부모님 슬하에 태어났다. 교토산업대학 경영학부를 졸업했다. 미국 유학 후, 안전한 먹거리와 삶과 농업, 환경은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다는 ‘홀푸드(Whole Food)’ 개념을 제안했다. 1989년 자연 소재 과자 브랜드인 브라운 라이스를 창업했고, 2003년에는 오모테산도에 브라운 라이스 카페를 열고 홀푸드 스쿨을 세웠다. 2006년에는 독립해서 ‘다카코 나카무라 홀푸드 스쿨’을 세웠다. 2008년에는 일반사단법인 홀푸드협회(https://whole-food.jp)를 설립해 대표이사를 맡았다. 2011년에는 오타구 센조쿠이케를 연고지로 ... 야마구치현 산요오노다시에서 일식당을 하는 부모님 슬하에 태어났다. 교토산업대학 경영학부를 졸업했다. 미국 유학 후, 안전한 먹거리와 삶과 농업, 환경은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다는 ‘홀푸드(Whole Food)’ 개념을 제안했다. 1989년 자연 소재 과자 브랜드인 브라운 라이스를 창업했고, 2003년에는 오모테산도에 브라운 라이스 카페를 열고 홀푸드 스쿨을 세웠다. 2006년에는 독립해서 ‘다카코 나카무라 홀푸드 스쿨’을 세웠다. 2008년에는 일반사단법인 홀푸드협회(https://whole-food.jp)를 설립해 대표이사를 맡았다. 2011년에는 오타구 센조쿠이케를 연고지로 키친 스튜디오를 열어 홀푸드를 알리고 있다. 요리사로서 ‘50℃ 세척’, ‘채소 육수’, ‘소금 누룩’, ‘슈퍼 푸드’ 등 먹거리 관련 트렌드를 만들어왔다. 안전한 식자재, 유기농 식자재를 이용한 건강한 요리 레시피 개발과 발효식 레시피 개발에 정평이 나 있다. 아베 쓰카사 씨와는 20년간의 인연을 살려 집밥 해 먹기와 일식 부흥을 목표로 활동 중이다. 배우자는 유명 이탈리아 음식점 ‘리스토란테 아쿠아파짜’(https://acqua-pazza.jp)의 오너 셰프인 히다카 요시미 씨다.
역 : 정문주 (鄭文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졸업 후 한·일 정부, 지방 자치 단체, 국제기구, 기업, 학술 관련 전문 통번역사 겸 일본어 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엔터스코리아에서는 프리랜서 출판 기획자 및 번역가로 작업 중이다. 저서로는 『2030 일본어로 쉽게 말하기』, 『50패턴으로 여행하는 랜드마크 일본어회화』,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등이 있고, 역서로는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중개합니다 : 도쿄R부동산』,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오아시스 식당』, 『관저의 100시간』, 『도쿄대 리더육성 수업』 시리즈 외에 아동 도서 『마법의 정원 이야기』 시리즈 등 여러 권이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졸업 후 한·일 정부, 지방 자치 단체, 국제기구, 기업, 학술 관련 전문 통번역사 겸 일본어 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엔터스코리아에서는 프리랜서 출판 기획자 및 번역가로 작업 중이다. 저서로는 『2030 일본어로 쉽게 말하기』, 『50패턴으로 여행하는 랜드마크 일본어회화』,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등이 있고, 역서로는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중개합니다 : 도쿄R부동산』,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오아시스 식당』, 『관저의 100시간』, 『도쿄대 리더육성 수업』 시리즈 외에 아동 도서 『마법의 정원 이야기』 시리즈 등 여러 권이 있다.

출판사 리뷰

‘식품 전문가’가 15년에 걸쳐 고안한
‘마법 양념’으로 빠르고 맛있게 할 수 있는
102개의 일식 레시피


이 책의 저자는 15년 전에 『인간이 만든 위대한 속임수 식품첨가물』이라는 책을 썼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에 얼마나 많은 식품첨가물이 들어가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음식문화를 갉아먹는지를 고발하는 내용이었다. 그 후로 15년이 지난 지금 먹거리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게 바뀌었는지를 살펴보면 전혀 그렇지 않다. 점점 더 붕괴 일로를 걷는 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자는 『인간이 만든 위대한 속임수 식품첨가물』을 발간한 후 약 15년간 레시피 노트를 기록해왔다. 꽤 방대한 양인데, 이 책에서는 그 기록 중에서 ‘마법 양념’을 포함해 ‘아주 간편’하면서도 ‘정말 맛있다’고 내세울 수 있는 102가지 음식을 엄선해 소개한다.

뭐 먹을까? 고민이 될 때!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
피곤한 날에도 빨리 간편하게 15분 이내로 만들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만능 간장, 미림술, 단 미소, 단 식초, 양파 식초, 이렇게 5가지 ‘마법 양념’을 쓰고 있다. 여기에 ‘마법’이라는 이름을 붙인 데는 이유가 있다. 이것만 준비해두면 누구나 놀랄 만큼 쉽게, 실패 없이 맛있는 ‘일식’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마법 양념은 저자의 48년 업계 경험을 녹여 만들어낸 ‘자랑스러운 황금비율 양념’이다. 이 ‘마법 양념’은 넣기만 해도 정성이 많이 들어간 듯한 미묘한 맛과 오랜 시간 조리한 듯한 깊은 풍미를 낼 수 있다. 게다가 모두 10분 이내에 준비할 수 있고 보관도 가능하다.

이 다섯 가지 ‘마법 양념’만 있으면 일식은 단숨에 ‘초스피드 음식’으로 변신한다. 바쁠 때도 맛 좋고 몸에 좋고 배부른 ‘진짜 음식’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이른바 ‘궁극의 인스턴트 일식’이다. 또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뚝딱 만들 수 있으니 굳이 새로 장을 보지 않아도 되고 ‘남는 재료를 버릴’ 일도 없다.

'쉽게 만들어도 전문가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에 소개한 레시피의 최대 장점이다. 식품첨가물의 속임수에 기대지 않고도 전문가 수준의 ‘진짜 맛’을 낼 수 있다. 이 정도도 만들기 번거롭고, 만들어 며칠 숙성시키기조차 귀찮다고 느낄지 모른다. 하지만 속는 셈 치고 한번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회원 리뷰 (6건)

한줄평 (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