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비커 군과 실험기구 선배들

역사 속 위대한 실험기구들이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과학 이야기

우에타니 부부 글그림/야마무라 신이치로 글/오승민 역/김경숙,오카모토 다쿠지 감수 | 더숲 | 2022년 9월 2일 리뷰 총점 9.8 (2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청소년 > 인문/사회
파일정보
PDF(DRM) 103.0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5명)

글그림 : 우에타니 부부 (Uetanifufu,うえたに夫婦)
화장품 회사 연구원이었던 남편과 과학과는 거리가 먼 아내가 함께 작가로 활동한다. 남편이 전공을 살려 실험 기구 캐릭터를 만든 일을 시작으로 ‘이공계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 중이다. ‘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오리지널 캐릭터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비커 군」 시리즈는 한국 독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는 『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비커 군과 친구들의 유쾌한 화학실험』 『비커 군과 실험기구 선배들』 『돋보기 군, 우리 집에서 과학을 찾아줘!』 『최강 청결 히어로 비누맨』 등이 있다. 화장품 회사 연구원이었던 남편과 과학과는 거리가 먼 아내가 함께 작가로 활동한다. 남편이 전공을 살려 실험 기구 캐릭터를 만든 일을 시작으로 ‘이공계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 중이다. ‘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오리지널 캐릭터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비커 군」 시리즈는 한국 독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는 『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비커 군과 친구들의 유쾌한 화학실험』 『비커 군과 실험기구 선배들』 『돋보기 군, 우리 집에서 과학을 찾아줘!』 『최강 청결 히어로 비누맨』 등이 있다.
글 : 야마무라 신이치로 (山村紳一郞)
과학 전문 집필가. 도카이대학 해양학부 졸업 후 잡지사 기자를 거쳐 과학 기술과 과학 교육 분야의 글을 쓰고 있다.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우면서 꿈과 보람이 있는 과학을 소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좋아하는 실험기구는 코니칼 비커이고, 좋아하는 실험은 진동 반응이다. 우에타니 부부의 『비커 군과 실험기구 선배들』에 함께 글을 썼다. 과학 전문 집필가. 도카이대학 해양학부 졸업 후 잡지사 기자를 거쳐 과학 기술과 과학 교육 분야의 글을 쓰고 있다.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우면서 꿈과 보람이 있는 과학을 소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좋아하는 실험기구는 코니칼 비커이고, 좋아하는 실험은 진동 반응이다. 우에타니 부부의 『비커 군과 실험기구 선배들』에 함께 글을 썼다.
역 : 오승민
연세대학교 이과대학 화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제약학과를 졸업했다. 어릴 때부터 아버지 회사일로 일본을 왕래하며 10년 가까이 거주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의외로 수상한 식물도감》, 《비커군과 실험기구 선배들》, 《비커군과 실험실 친구들》, 《재밌어서 밤새 읽는 원소 이야기》, 《반경 66센티미터의 행복》, 《아들러식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만드는 부모의 말》, 《소크라테스에게 물었다》 등이 있다. 연세대학교 이과대학 화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제약학과를 졸업했다. 어릴 때부터 아버지 회사일로 일본을 왕래하며 10년 가까이 거주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의외로 수상한 식물도감》, 《비커군과 실험기구 선배들》, 《비커군과 실험실 친구들》, 《재밌어서 밤새 읽는 원소 이야기》, 《반경 66센티미터의 행복》, 《아들러식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만드는 부모의 말》, 《소크라테스에게 물었다》 등이 있다.
감수 : 김경숙
1994년부터 서울의 중 · 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과학을 공부하고 있다. 2001~2003년에는 일본 문부과학성 초청 교원연수생으로 요코하마국립대학에서 공부했고 서울, 경기 지역 과학 교사들의 연구 모임 '신과람(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에서 과학 교육의 대안을 모색하고 과학 실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모든 사람을 위한 흥미로운 과학 교육의 길을 찾기 위해 열정을 다하고 있다. 1994년부터 서울의 중 · 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과학을 공부하고 있다. 2001~2003년에는 일본 문부과학성 초청 교원연수생으로 요코하마국립대학에서 공부했고 서울, 경기 지역 과학 교사들의 연구 모임 '신과람(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에서 과학 교육의 대안을 모색하고 과학 실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모든 사람을 위한 흥미로운 과학 교육의 길을 찾기 위해 열정을 다하고 있다.
감수 : 오카모토 다쿠지 (岡本拓司)
도쿄대학 대학원 종합문화연구과 과학사 · 과학철학 연구실 교수. 과학 기술과 대학의 역사를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다. 좋아하는 실험기구는 푸코의 회전거울이다. 『비커 군과 실험기구 선배들』을 감수했다. 도쿄대학 대학원 종합문화연구과 과학사 · 과학철학 연구실 교수. 과학 기술과 대학의 역사를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다. 좋아하는 실험기구는 푸코의 회전거울이다. 『비커 군과 실험기구 선배들』을 감수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9건)

한줄평 (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