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서민갑부 고명환의 생각법, 독서법, 장사법

고명환 | 라곰 | 2022년 10월 24일 한줄평 총점 9.2 (7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1건)
  •  eBook 리뷰 (1건)
  •  한줄평 (12건)
분야
경제 경영 > CEO/비즈니스맨
파일정보
EPUB(DRM) 20.20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MD 한마디
MBC 공채 개그맨에서 '골목 장사의 고수'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고명환 저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죽음의 문턱에서 시작한 '책 읽기'를 계기로 시작된 독서 습관과 독서를 통해 깨달은 생각, 장사 이야기 등 오랜 기간 꾸준히 실천해온 성공 노하우를 진솔하게 들려준다. - 경제경영 MD 김상근
“10년간 꾸준히 유지해온 철학과 노하우라면
돈을 주고라도 배워야 한다”

*** 장사 권프로, 월급쟁이부자들TV, 스터디언 320만 채널 추천 ***
*** 송은이, 홍석천, 이랑주 강력 추천 ***

장사 권프로, 월급쟁이부자들TV, 스터디언 등 320만 채널이 추천하고 송은이, 홍석천, 이랑주가 “돈을 주고라도 배워야 한다”며 강력 추천하는 책. 10년간 꾸준히 연매출 10억 원 이상을 만드는 ‘골목 장사의 고수’이자, 장사-집필-강연-진행-공연 등으로 돈의 선순환을 만들어 ‘돈으로부터 해방된 자’ 고명환의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다.

30여 년 전, MBC 공채 개그맨으로 일하며 월 3,000만 원을 벌던 시절도 있었지만 통장은 늘 텅 비어 있었고, 삶의 열정도 사라졌다. 그런 그의 인생을 바꾼 건 교통사고다. 사흘 안에 죽을 거라는 의사의 경고에도 살아 돌아와 그가 제일 먼저 한 일은 ‘책 읽기’였다. 이후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하루 10시간씩 책을 읽고, 끊임없이 자신에게 질문했다. 그러자 삶이 바뀌기 시작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눈앞에서 실현됐고, 돈이 돈을 데려오는 선순환이 만들어졌다.

이 책은 ‘하루라도 일찍 들으면 좋은 이야기’라는 강연 후기에 힘입어, 더 많은 이들과 삶의 노하우를 나누고자 쓴 책이다. 지난 20여 년간 치열하게 공부하고 실천하며 깨달은 이야기, 돈을 버는 마음가짐에서부터 건강한 돈을 불러모으는 습관, 삶의 구조를 바꾸는 방법까지 담아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1장. 起_흔들림 없는 삶을 세우는 인생 내공
나는 얼마짜리 사람인가
우린 그동안 속고 살았다
현실이 악몽처럼 느껴진다면
“저 친구는 항상 운이 좋아”
마법의 주문 ‘미리미리’
‘왜’를 ‘어떻게’로 바꾸면 답이 보인다
하루 100번, 100일간 외쳐라
무엇을 하지 않을까를 생각하라
“그래도 그때가 재미있었어”
‘오늘’의 법칙
5, 4, 3, 2, 1, 시작!
행복의 비결은 딱 두 가지다
잘 안 될 땐 ‘반대로 법칙’
2장. 承_지속가능한 흐름을 만드는 장사 내공
10년째 10억 매출이 가능한 이유
창업 전 점검해야 하는 것
장사의 육하원칙
틀려도, 예측은 필요하다
단순한 것이 강하다
매력적인 식당을 만드는 4가지 방법
꾸준한 현금 흐름, 브랜드
손님을 부르는 심벌마크
장사의 핵심, 회전율
이윤은 얼마가 적당한가
요리의 핵심은 빼기다
work easy 하라
아침 시장을 공략하라
수익 구조를 살펴라
웃어라, 또 웃어라, 계속 웃어라
3장. 轉_생각의 전환을 만드는 독서 내공
이른 아침 도서관에 고급차가 많은 이유
딱 한 줄만 챙기자
내가 고전을 읽는 이유
생각의 차이가 수입의 차이를 만든다
10쪽 독서법
행운은 초반 10분에 오지 않는다
책은 동시에 여러 권을 읽어라
책 속에 확신이 있다
하루 4시간씩 1년 읽으면 생기는 변화
의외의 곳에 답이 있다
나는 ‘돈’서관에 간다
4장. 結_돈의 선순환을 만드는 부의 내공
월급 외 100만 원을 만드는 방법
슬로 스타터의 힘
부자는 시간 약속을 철저하게 지킨다
“일이 너무 재밌는데, 통장에 돈도 들어와”
돈 버는 마음가짐
3년만 미쳐라
돈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할 것
‘제대로 된 돈’을 벌어라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경제?금융 용어
나쁜 돈, 허망한 돈, 건강한 돈
우리 대놓고 한번 벌어보자
모든 것이 ‘당연해진다’
부록1. 돈이 되는 창업 아이템
부록2. 꼭 알아야 하는 세금 상식
부록3. 단단한 내공을 위한 추천도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고명환
10년간 꾸준히 연매출 10억 원 이상을 올린 ‘골목 장사의 고수’이자, 장사-집필-강연-진행-공연 등으로 돈의 선순환을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이룬 ‘돈으로부터 해방된 자’. 30여 년 전, MBC 공채 개그맨으로 뽑히며 월 3,000만 원을 벌던 시절도 있었지만 통장은 늘 비어 있었고, 쳇바퀴 도는 삶을 사는 동안 열정도 사라졌다. 그런 그의 인생을 바꾼 건 교통사고였다. 사흘 안에 죽을 거라는 의사의 경고에도 끝내 삶을 붙잡은 그가 제일 먼저 한 일은 ‘책 읽기’였다. 두 달간 병실에서 50여 권의 책을 읽으면서 ‘인생의 부(富)를 이루는 데는 내공이 필요하다’는 것을 ... 10년간 꾸준히 연매출 10억 원 이상을 올린 ‘골목 장사의 고수’이자, 장사-집필-강연-진행-공연 등으로 돈의 선순환을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이룬 ‘돈으로부터 해방된 자’.

30여 년 전, MBC 공채 개그맨으로 뽑히며 월 3,000만 원을 벌던 시절도 있었지만 통장은 늘 비어 있었고, 쳇바퀴 도는 삶을 사는 동안 열정도 사라졌다. 그런 그의 인생을 바꾼 건 교통사고였다. 사흘 안에 죽을 거라는 의사의 경고에도 끝내 삶을 붙잡은 그가 제일 먼저 한 일은 ‘책 읽기’였다. 두 달간 병실에서 50여 권의 책을 읽으면서 ‘인생의 부(富)를 이루는 데는 내공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후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하루 10시간씩 책을 읽고, 끊임없이 자신에게 질문했다. 그러자 삶이 바뀌기 시작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삶의 방향이 보였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눈앞에서 실현됐고, 돈이 돈을 데려오는 선순환이 만들어졌다. 네 번의 실패 끝에 문을 연 가게는 연매출 10억 원 이상을 꾸준히 만들어냈고,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20퍼센트 이상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책은 ‘하루라도 일찍 들으면 좋은 이야기’라는 강연 후기에 더 많은 이들과 나누고자 쓴 책이다. 지난 20여 년간 치열하게 공부하고 실천하며 깨달은 이야기, 돈을 버는 마음가짐에서부터 돈을 불러모으는 습관, 삶의 구조를 바꾸는 방법까지 담아냈다.

저자는 현재 일산에서 ‘메밀꽃이 피었습니다’를 운영하며 채널A 「서민갑부」에 소개될 만큼 많은 소상공인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협회, 배민아카데미 등 그의 이야기를 필요로 하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누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단번에 이뤄지는 마법은 없다.
읽고, 질문하고, 생각하고, 실천하라.
그것이 돈을 부르는 유일한 길이다.”


10년간 꾸준히 연매출 10억 원 이상을 만드는 ‘골목 장사의 고수’이자, 장사-집필-강연-진행-공연 등으로 돈의 선순환을 만들어 ‘돈으로부터 해방된 자’. 장사 권프로, 월급쟁이부자들TV, 스터디언 등 320만 채널이 추천하고 송은이, 홍석천, 이랑주가 “돈을 주고라도 배워야 한다”며 강력 추천하는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의 저자 고명환을 일컫는 말이다. 창업 2, 3년 만에 프랜차이즈를 수백 개씩 만들고 돈을 수십억씩 버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저자가 장사를 시작했을 때 주변 사람들은 ‘그렇게 벌어서 되겠느냐’며 걱정했고, 저자 역시 ‘나는 왜 저렇게 못 할까’라고 생각하기도 했다. 하지만 20대에 허망한 돈을 벌어본 경험, 30대에 실패한 네 번의 사업은 절대 돈이 한 번에 ‘쾅’ 하고 벌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줬다. 자신만의 속도를 찾고, 그 속도로 계속 나아갈 수 있는 힘을 만드는 것. 그것이 부의 선순환을 만드는 유일한 길이었다.

단번에 뭔가가 이뤄지는 마법은 없지만 누구나 따라갈 수 있는 길이 있다고 믿는 저자는 이 책에 지난 20여 년간 치열하게 공부하고 실천하며 깨달은 이야기, 돈을 버는 마음가짐에서부터 건강한 돈을 불러 모으는 습관, 삶의 구조를 바꾸는 방법까지 아낌없이 담아냈다. 또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돈이 되는 창업 아이템’, 장사를 하는 사람에게 반드시 필요한 ‘꼭 알아야 하는 세금 상식’,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한 ‘단단한 내공을 위한 추천도서’까지 부록으로 담아내 자신의 노하우를 나눈다.

“나는 얼마짜리 사람인가?”
30억에서 300억까지 부의 그릇을 키우는 돈의 법칙에서부터
‘이윤은 20퍼센트’, ‘매일 들어오는 9900원’ 등 돈의 선순환을 만드는 방법까지.


“얼마가 있어야 부자인가요?” 우리는 성공한 이들에게 묻는다. 그러면서도 정작 자신에게는 질문하지 않는다. 나는 하루에 얼마만큼의 돈이 필요한지, 내가 좋아하는 일을 99세까지 하고 살려면 얼마가 필요한지, 내가 생각하는 부자는 얼마를 가진 사람인지. 저자는 부자란 돈에 끌려다니는 것이 아닌 돈을 지배하는 삶을 사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돈에서 해방되는 첫걸음은 내게 필요한 만큼의 돈이 얼마인지 정확히 아는 것, 즉 “나는 얼마짜리 사람인가”라고 질문을 던지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지금 얼마를 벌고 있는지 나의 그릇을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원하는 그릇의 크기가 측정되고, 그 그릇을 채울 방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눈앞에서 끌어당김의 법칙을 경험하고, 돈이 돈을 데려오는 선순환을 경험한 저자는 자신이 30억짜리 사람인 걸 깨닫고 나자 삶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그릇의 크기가 명쾌해지자 돈에 대한 압박이 사라졌고, 사마천의『사기 열전』에서 말하는 ‘이윤 20퍼센트’를 실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메밀국수 한 그릇은 10년간 꾸준한 현금 흐름을 창출해 건강한 돈의 선순환을 그려냈고, 저자의 그릇은 어느새 300억을 담을 수 있을 만큼 커졌다. 많은 사람들이 저자에게 성공 비결을 물어본다. 그러면 저자는 말한다. “요행은 없다. 지름길도 없다. 공부밖에 답이 없다. 공부해야 한다”고. 그리고 덧붙여 강조한다. “무서워하지 말고, 미리 지치지도 말고,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도 마라. 당신도 할 수 있다. 나도 했으니 말이다”라고. 이 책에 그가 그렇게 말할 수 있는 이유, 그가 지금껏 몸소 실천한 성공 비결이 담겨 있다.

“부자들은 이른 아침 도서관에 간다.”
성공을 부르는 삶의 태도에서부터
‘청개구리 법칙’, ‘10쪽 독서법’ 등 구체적 실천법까지


매일 아침 남산 도서관에서 30분씩 책 읽기를 하는 저자는 흥미로운 이야기 하나를 건넨다. 이른 아침 도서관에 가면 고급차들이 많이 주차돼 있다는 것이다. 도서관이 문을 여는 시간에 도착해 한 시간 정도 책을 읽고 떠나는 차의 주인들. 시간을 지배하고 무언가에 끌려다니며 살지 않기에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들의 삶의 태도다. 바둑을 두는 사람보다 옆에서 훈수 두는 사람이 묘수를 더 잘 찾는 것은 마음가짐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겨야 한다는 강박에 마음이 조급해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긴장감 없이 그저 바둑을 즐기면 애쓰지 않아도 묘수가 떠오르는 것이다. 돈을 벌 때도 마찬가지다. 빨리 벌겠다고 덤빌수록 무리수를 둘 확률이 커지고, 돈은 더 멀리 도망간다. 이른 아침 도서관에 가는 부자들처럼 삶의 태도를 바꿔야 돈과 성공에 더 가까워진다.

이를 위해 저자는 자신이 매일 실천하고 있는 구체적 방법을 알려준다. 문제에 부딪혀 도저히 해결 방법이 보이지 않을 때는 ‘왜’를 ‘어떻게’로 바꿔 질문하기, 하기 싫은 일일수록 ‘미리미리’ 하기, 일이 잘 안 풀릴 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반대로’ 하기, 책 읽기가 힘들 땐 하루에 딱 10쪽씩만 읽기 등 사소해 보이지만 쌓이면 엄청난 끌어당김의 힘을 만드는 실천법들이다. 장사가 잘되는 식당에 가면 우리가 하는 말이 있다. “이 정도 맛이니 당연히 잘되지.” 이 말에 진리가 있다. 장사가 잘되는 식당은 돈을 벌려고 음식을 만드는 게 아니라 손님이 몰려올 수밖에 없는 음식을 만든 덕분에 돈을 잘 버는 것이다. 돈은 버는 것이 아니라 당연히 벌리는 것이다. 생각을 바꾸면 삶의 구조가 바뀌고, 선순환이 만들어지면 돈이 저절로 따라온다. 단단한 삶의 태도로, 당연한 돈을 벌어보자.

종이책 회원 리뷰 (61건)

구매 포토리뷰 잘 읽었습니다.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s*******8 | 2023.06.01
먼저 1권 구입후 10분 만에 다시 1권 구입하고, 다음날 다시 1권 구입하였습니다. 나머지 2권은 가장 필요할 것 같은 2사람에게 선물하였습니다. 그리고 직접 선물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이책의 표지를 핸드폰으로 이미지로 전송하였습니다. 사서 읽어보라고~~. 이 책의 제목처럼 단지 돈을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인간에 대한 통찰을 느껴보았습니다. 저자가 저명한 철학자는 아님에도 철학서적의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보통사람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는 듯 합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k*******5 | 2023.05.13

우연히 자기 계발 관련 영상을 보던 중 나의 기억 속 희미한 곳에서 (어? 개그맨?)이라고 인식된 사람은 고명환이다. 이름도 영상 제목인가 설명에서 알았다. 어릴 적 tv에서 문천식이랑 콤비로 나와서 개그를 하던 사람이었던 거 같다.

아무튼 위에 서론은 자기 계발 영상에 이 사람이 왜? 유명하지도 않은 거 같은데?라는 합리적 의심이 들었다.

인터뷰 영상을 보다 보니 나도 모르게 점점 빠져들고 있었다. 본인이 큰 사고를 당하면서 병원에서 몇 개월 동안 책만 읽으면서 변화된 스토리로 종국엔 성공한 스토리였다. 나는 이 사람이 말하는 걸 보고 참 똑똑하다 지식이 많다 느끼며 보았는데 결론은 '책' 이였다. 책을 수백수천 권을 읽으며 내공이 탄탄하게 쌓인 거였다. 자세한 스토리가 궁금해져서 책을 보았는데 일반 자기 계발 서적에 나오는 공식들도 있지만 새로운 공식도 있어서 재밌게 보았다. 독서의 중요성을 많이 강조한다. 내 관점상 좋았던 포인트를 정리해 보겠다.

-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질문을 던져라, 책을 읽으면 뇌가 답을 알려줄 것이다.

행동을 옮기지 못할 때 '왜'를 '어떻게'로 바꿔서 질문해라.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게 된다. 작은 것부터 하나씩 '어떻게'로 해결해 가면 결국 큰 문제도 풀린다.

-미리미리 습관

하루 전날 밤에 다음날 계획을 '미리미리' 짜놓자. 미루지 말고 그 일을 대면하라

-목표를 구체적으로 잡아라. 목표가 구체적일수록 길이 보인다. 길이 보이면 용기가 생긴다. 용기가 생기면 자신감이 생기고 목표에 대한 확신이 생긴다.

-객관적으로 나를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 내 한계를 빨리 알아내고 인정해야 한다. 내 한계를 알아내는 방법은 도전하는 것이다. 도전이 성공하면 더 큰 목표를 향해 다시 도전할 수 있게 된다. 그렇게 나아가다 보면 실패하는 순간이 온다. 그 지점이 나의 한계점이다. 거기서 머무르지 말고 나의 능력치를 키우면 된다. 모든 성공한 사람이 이 과정을 거친다.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는 연습을 하라.

실패를 해도 내가 결정하고 내가 책임지면 다시 일어날 수 있다. 스스로 결정하지 못한다는 건 자신을 믿지 못한다는 말이다. 제일 먼저 자신을 믿는 마음을 만들어야 한다. 자신을 믿는 마음은 실력을 쌓아야 생긴다.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사람과 틀린 미래조차 볼 수 없는 사람은 삶의 질이 다르다. 독서와 사색을 통해 사유의 시선이 높아지면 남들보다 좀 더 먼 미래를 내다볼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꿈은 강력하게, 호흡은 길게 가져라. 과정을 즐길 줄 알아야 한다.

-가장 빨리 브랜드를 만드는 길은 실패와 독서다. 일단 시도해 보고 실패한 뒤에 독서를 통해 실패 이유를 분석하고 모자란 부분을 채운다. 이 과정에서 내공이 쌓인다. 반드시 실패의 이유를 분석하고 모자란 부분을 채우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모든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건 인간관계고,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웃는 얼굴이다. 자본 없이 많은 돈을 벌고 불가능한 계약을 성사시키는 게 바로 이 웃는 얼굴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건 길게 생각하는 것이다. 길게 생각해야 깊게 생각하게 되고, 깊게 생각해야 임계점을 뚫을 수 있다. 책을 읽으며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길게 생각한다.

-창업에도 발단>전개>위기>절정>결말이 있다. 위기를 넘기고 절정에 달해야 돈이 벌어진다. 생각하지 않는 뇌는 절대 돈을 벌 수 없다. 독서를 통해 생각의 느린 근육을 키워야 한다. 느리게 일어나는 변화를 받아들이고 꾸준하게 뭔가를 지속하다가 마침내 결과물을 얻었을 때의 쾌감을 느껴봐야 한다.

-어떤 분야를 알아야 할 땐 같은 분야의 책을 여러 권 읽어야 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할 땐 다양한 분야를 섞어서 읽는 게 좋다. 책의 내용이 서로 섞여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이다(엉망진창의 원리).

책-아이디어-확신-실행-책 이 선순환의 사이클을 장착하자.

내 전공과 관련된 책에서 얻어지는 아이디어들은 내 일을 안정적으로 이끌어주고, 내 전공과 관련 없는 분야에서 번쩍하고 떠오른 아이디어들은 내 사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자본주의사회에서 끌려다니지 않으려면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 자본의 흐름을 선순환으로 만들어야 한다. 방법은 '가치'를 만드는 것이다. 사회에 필요한 가치를 만들면 돈은 저절로 따라오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진다.

돈을 좇는 순간, 세월은 '훅' 하고 지나가 버린다.

돈을 벌 때도 마찬가지다. 조급하면 긴장하고, 긴장하면 실패한다. 돈을 빨리 벌겠다고 덤비면 덤빌수록 돈은 도망간다. 당연하다 돈을 빨리 벌려 할수록 무리수를 둘 확률이 크다. '악수'를 두지 말자.

돈은 '가치'가 있는 곳에 나타난다. 고로 돈이 나를 따르게 하려면 내가 가치를 만드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가치를 만드는 삶이 즐기는 삶이다. 돈을 좇는 삶은 힘든 삶이다.

가치;인간행동에 영향을 주는 어떠한 바람직한 것

-돈은 흘러야 한다 돈은 쌓아 놓는 게 아니다. 고여있으면 썪는다. 다른 사람을 위해서 내보내든가, 재투자를 통해 돈의 흐름을 만들어줘야 한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c***2 | 2023.04.27

글은 술술 잘 읽혀진다. 

쉽게 쉽게 쓰여져 있다. 

많은 내용들이 기존에 나왔던 자기계발서들의 내용들이었다. 

그런데 무엇보다 고명환 작가는, 독서를 읽고 감상에서 끝나지 않고, 

읽은 것을 바로 실행해보고, 자신의 경험을 쌓은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새로운 내용은 없었다. 

독서에 대해서도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는데, 서로 상반된 이야기도 들어 있었다. 

자신이 독서를 사면서 이런 방법, 저런 방법을 활용하면서 도움이 되었던 방식을 모두 적어서 일것 같다. 

 

읽고 나서, 독서에 대한 동기부여를 충분히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돈버는 방법으로 다양하게 제시된 내용은 거의 유명한 책들의 내용을 다 가져다가 쓴 것 같아, 이 책 한권이면 다른 자기 계발서를 보지 않아도 요약정리한 듯한 느낌으로 보았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거나, 독서를 하지 않는 사람에게 동기를 심어줄 수 있는 책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eBook 회원 리뷰 (1건)

구매 돈 버는 법에 관한 자서전 이야기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YES마니아 : 로얄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오*오 | 2023.04.18

책의 제목이 굉장히 간결하여 일단 흥미를 끌었고, 이 책을 추천하는 코멘트를 몇번 본 적이 있어 이북이 출간되기만을 기다렸다가 나오자마자 바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이 책은 개그맨 고명환씨가 직접 겪은 일을 풀어내며, 그에 수반된 교훈도 함께 전달하는는 내용입니다. 이 책을 읽고 감명을 얻을 수 있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일단은 끝까지 읽어보려 합니다! 얻어가는 게 있으면 좋겠네요. :)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eBook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1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