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참 재밌는 수학 이야기

애나 웰트만 글/폴 보스턴 그림/권루시안 역/김상목 감수 | 진선아이 | 2023년 8월 31일 리뷰 총점 9.8 (3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그림책/동화책
파일정보
PDF(DRM) 46.3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글 : 애나 웰트만 (Anna Weltman)
버클리 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수학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수학교사와 작가로 활동하면서 수학이 우리 주변에서 어떻게 존재하는지 알려 주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수학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책 『수학 없는 수학』은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영국에서 창의적인 교육책에 수여하는2016년 Educational Writers’ Award를 수상했다. 수학은 우리를 전쟁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고대 문명과도 소통할 수 있게 하는 선한 힘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절실한 사람들의 눈앞에서 기회의 문을 닫아버리는 악한 힘이기도 하다. 웰트만은 과학, 정치, 역사, 교육... 버클리 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수학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수학교사와 작가로 활동하면서 수학이 우리 주변에서 어떻게 존재하는지 알려 주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수학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책 『수학 없는 수학』은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영국에서 창의적인 교육책에 수여하는2016년 Educational Writers’ Award를 수상했다.

수학은 우리를 전쟁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고대 문명과도 소통할 수 있게 하는 선한 힘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절실한 사람들의 눈앞에서 기회의 문을 닫아버리는 악한 힘이기도 하다. 웰트만은 과학, 정치, 역사, 교육, 예술 등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수학이 자신의 무한한 힘으로 세상을 더 공정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이끌고 있는지 묻고 있다.
그림 : 폴 보스턴 (Paul Boston)
어릴 때, 잉글랜드 한 시골의 들과 숲에서 야생 동식물을 탐험하고 그림을 그리며 많은 시간을 보냈어요. 지금은 웨일스 남부 시골에 있는 은신처에서 발명, 비행기, 열차, 끈 등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만한 주제를 다루는 책에 들어갈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폴은 매디처럼 여행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뉴질랜드 온천에서 마오리족이 전통 음식인 항이를 요리하는 모습을 구경하고, 태국에서는 코끼리들과 시간을 보냈어요. 코끼리 똥으로 종이를 꼭 만들어 보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웨일스에는 코끼리가 드물어요. 어릴 때, 잉글랜드 한 시골의 들과 숲에서 야생 동식물을 탐험하고 그림을 그리며 많은 시간을 보냈어요. 지금은 웨일스 남부 시골에 있는 은신처에서 발명, 비행기, 열차, 끈 등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만한 주제를 다루는 책에 들어갈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폴은 매디처럼 여행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뉴질랜드 온천에서 마오리족이 전통 음식인 항이를 요리하는 모습을 구경하고, 태국에서는 코끼리들과 시간을 보냈어요. 코끼리 똥으로 종이를 꼭 만들어 보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웨일스에는 코끼리가 드물어요.
역 : 권루시안
편집자이자 번역가로서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책을 독자에게 아름답고 정확한 번역으로 소개하려 노력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아서 L. 겁틸의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연필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아가트 아베르만스의 『식물 관찰 스케치』, 『자연 관찰 스케치』, 존 그리빈의 『진화의 오리진』, 『과학을 만든 사람들』(진선출판사)과 에릭 해블록의 『뮤즈, 글쓰기를 배우다』(문학동네), 데이비드 크리스털의 『언어의 죽음』(이론과실천) 등이 있다. 편집자이자 번역가로서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책을 독자에게 아름답고 정확한 번역으로 소개하려 노력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아서 L. 겁틸의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연필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아가트 아베르만스의 『식물 관찰 스케치』, 『자연 관찰 스케치』, 존 그리빈의 『진화의 오리진』, 『과학을 만든 사람들』(진선출판사)과 에릭 해블록의 『뮤즈, 글쓰기를 배우다』(문학동네), 데이비드 크리스털의 『언어의 죽음』(이론과실천) 등이 있다.
감수 : 김상목
영국 런던대학교(Royal Holloway, Univ. of London)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광운대학교 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조합수학에 대한 연구와 저술 활동에 힘써 왔습니다. 영국 런던대학교(Royal Holloway, Univ. of London)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광운대학교 수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조합수학에 대한 연구와 저술 활동에 힘써 왔습니다.

회원 리뷰 (31건)

한줄평 (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