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벌거벗은 한국사 5

조선 시대 개혁을 이끈 영조와 정조

박선주 글/이효실 그림/김경수,계승범,정해득 감수 외 1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아울북 | 2024년 1월 18일 리뷰 총점 9.9 (1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학습
파일정보
PDF(DRM) 36.0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도서의 시리즈

내서재에 모두 추가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6명)

글 : 박선주
오랫동안 시사·교육 분야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송 작가로 일했습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독서가 아이들의 지적 · 정서적 성장에 큰 영향을 준다는 걸 알게 되어, 독서 지도와 함께 어린이책 집필을 시작했습니다. 어린이책 [벌거벗은 한국사]는 아이들이 책을 재미있게 읽으며 올바른 역사관과 세계관을 키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썼습니다. 집필에 참여한 책으로는 [EBS 60분 부모]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시사·교육 분야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송 작가로 일했습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독서가 아이들의 지적 · 정서적 성장에 큰 영향을 준다는 걸 알게 되어, 독서 지도와 함께 어린이책 집필을 시작했습니다. 어린이책 [벌거벗은 한국사]는 아이들이 책을 재미있게 읽으며 올바른 역사관과 세계관을 키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썼습니다. 집필에 참여한 책으로는 [EBS 60분 부모]가 있습니다.
그림 : 이효실
중앙대학교에서 한국화를 공부하고 영국 킹스턴 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한 뒤, 현재 어린이책 그림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차분하면서도 편안한 그림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담아냅니다. 《난 꿈이 없는걸》 《쉿! 갯벌의 비밀을 들려줄게》 《가족 바꾸기 깜짝 쇼》 《좋아서 껴안았는데, 왜?》 《부릅뜨고 꼼꼼 안전》 《부릅뜨고 똑똑 표지판》을 비롯한 여러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중앙대학교에서 한국화를 공부하고 영국 킹스턴 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한 뒤, 현재 어린이책 그림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차분하면서도 편안한 그림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담아냅니다. 《난 꿈이 없는걸》 《쉿! 갯벌의 비밀을 들려줄게》 《가족 바꾸기 깜짝 쇼》 《좋아서 껴안았는데, 왜?》 《부릅뜨고 꼼꼼 안전》 《부릅뜨고 똑똑 표지판》을 비롯한 여러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감수 : 김경수
현재 청운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경화 임용순(任龍淳) 선생으로부터 유교 경전을 익혔다. 연구의 주요 관심 분야는 한국사학사와 사상사, 정치사 및 지방사와 지방문화다. 강의실이나 교과서에서 배우는 암기 지식으로서의 역사, 흥미를 위해 극화된 가십거리로서의 역사를 넘어, 일상에서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삶의 지침으로서의 역사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연구를 거듭한 결과 『조선 시대의 사관 연구』, 『언론이 조선왕조 500년을 일구었다』, 『테마로 읽는 우리 역사』, 『한국사 테마전』, 『조선왕조사 전(傳)』, 『왜 조선왕조실록은 왕이 ... 현재 청운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경화 임용순(任龍淳) 선생으로부터 유교 경전을 익혔다. 연구의 주요 관심 분야는 한국사학사와 사상사, 정치사 및 지방사와 지방문화다. 강의실이나 교과서에서 배우는 암기 지식으로서의 역사, 흥미를 위해 극화된 가십거리로서의 역사를 넘어, 일상에서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삶의 지침으로서의 역사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연구를 거듭한 결과 『조선 시대의 사관 연구』, 『언론이 조선왕조 500년을 일구었다』, 『테마로 읽는 우리 역사』, 『한국사 테마전』, 『조선왕조사 전(傳)』, 『왜 조선왕조실록은 왕이 볼 수 없었을까?』, 『(내포의 중심) 홍성학』, 『이순신의 난중일기 읽기』 등의 연구물을 내놓았다.
감수 : 계승범
서강대학교 사학과 교수.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University of Washington, Seattle University, UCLA에서 한국사와 동아시아사를 가르쳤다. 주로 조선시대 양반 지식인들의 중국관과 유교의 한국적 특성이 결합되어 조선사회를 만들어 간 과정과 그 역사적 유산이 현대 한국사회에 전이되어 나타나는 양태에 관심이 많다. 지은 책으로 《중종의 시대: 조선의 유교화와 사림운동》, 《정지된 시간: 조선의 대보단과 근대의 문턱》, 《조선시대 해외파병과 한중관계》, 《우리가 아는 선비... 서강대학교 사학과 교수.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University of Washington, Seattle University, UCLA에서 한국사와 동아시아사를 가르쳤다. 주로 조선시대 양반 지식인들의 중국관과 유교의 한국적 특성이 결합되어 조선사회를 만들어 간 과정과 그 역사적 유산이 현대 한국사회에 전이되어 나타나는 양태에 관심이 많다.

지은 책으로 《중종의 시대: 조선의 유교화와 사림운동》, 《정지된 시간: 조선의 대보단과 근대의 문턱》, 《조선시대 해외파병과 한중관계》, 《우리가 아는 선비는 없다》 등이 있다.
감수 : 정해득
한신대학교 인문대학 한국사학과 부교수로 일하고 있으며 서울시 문화재위원회 위원, 서울시 시사편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조선시대사를 전공했으며 쓴 책으로는 《조선 왕릉제도 연구》 《정조시대 현륭원 조성과 수원》 공동 집필한 책으로는 《조선 왕릉 사전》 《한국문화와 유물유적》 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문화와 조선 시대에 관한 이야기를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에 출연했습니다. 한신대학교 인문대학 한국사학과 부교수로 일하고 있으며 서울시 문화재위원회 위원, 서울시 시사편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조선시대사를 전공했으며 쓴 책으로는 《조선 왕릉제도 연구》 《정조시대 현륭원 조성과 수원》 공동 집필한 책으로는 《조선 왕릉 사전》 《한국문화와 유물유적》 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문화와 조선 시대에 관한 이야기를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에 출연했습니다.
기획 :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제작팀
우리 역사가 오랫동안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벌거벗은 한국사〉를 기획했습니다. 역사 스토리텔링쇼 〈벌거벗은 한국사〉는 교과서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역사의 숨겨진 내막을 벌거벗겨 어렵고 복잡한 역사를 흥미진진한 한 편의 드라마로 탈바꿈시키려 합니다. 반만년 한국사 속 가장 매력적인 스토리를 가진 인물과 만나는 특별한 여행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 역사가 오랫동안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벌거벗은 한국사〉를 기획했습니다. 역사 스토리텔링쇼 〈벌거벗은 한국사〉는 교과서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역사의 숨겨진 내막을 벌거벗겨 어렵고 복잡한 역사를 흥미진진한 한 편의 드라마로 탈바꿈시키려 합니다. 반만년 한국사 속 가장 매력적인 스토리를 가진 인물과 만나는 특별한 여행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5건)

한줄평 (2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