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2022년 제23회 젊은평론가상 수상작품집

최진석,남승원,인아영,김영임 ,임지훈 등저 외 5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도서출판 역락 | 2024년 2월 20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PDF(DRM) 4.0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2022년 제23회 젊은평론가상 수상작품집

책 소개

저자 소개 (10명)

등저 : 최진석
문학평론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서울대 노문과 졸업 후 러시아인문학대학교에서 문화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화와 반문화의 정치적 역동성, 문학과 사회적 사건적 절합 등에 관심을 갖고 있다. 주요 저서로 『사건의 시학:감응하는 시와 예술』 『사건과 형식:소설과 비평, 반시대적 글쓰기』 『불가능성의 인문학:휴머니즘 이후의 문화와 정치』 『감응의 정치학:코뮨주의와 혁명』 『민중과 그로테스크의 문화정치학:미하일 바흐친과 생성의 사유』 등이 있다. 문학평론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서울대 노문과 졸업 후 러시아인문학대학교에서 문화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화와 반문화의 정치적 역동성, 문학과 사회적 사건적 절합 등에 관심을 갖고 있다. 주요 저서로 『사건의 시학:감응하는 시와 예술』 『사건과 형식:소설과 비평, 반시대적 글쓰기』 『불가능성의 인문학:휴머니즘 이후의 문화와 정치』 『감응의 정치학:코뮨주의와 혁명』 『민중과 그로테스크의 문화정치학:미하일 바흐친과 생성의 사유』 등이 있다.
등저 : 남승원 (南勝元)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2년 「한국 근대시의 물신화 연구」로 경희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0년 [서울신문] 신춘문예를 통해 문학평론가로 등단했다. 비평집 [질문들의 곁에서], 편저 [김관식 시선] [김상훈 시선] [김남천 평론 선집] [함석헌 수필 선집], 공저 [한민족 문학사] [나는 반려동물과 산다]를 썼다. 2022년 제23회 젊은평론가상을 수상했다.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2년 「한국 근대시의 물신화 연구」로 경희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0년 [서울신문] 신춘문예를 통해 문학평론가로 등단했다.
비평집 [질문들의 곁에서], 편저 [김관식 시선] [김상훈 시선] [김남천 평론 선집] [함석헌 수필 선집], 공저 [한민족 문학사] [나는 반려동물과 산다]를 썼다.
2022년 제23회 젊은평론가상을 수상했다.
등저 : 인아영 (In, A-Young,印雅瑛)
199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인류학과·미학과를 졸업했고, 같은 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18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로 비평활동을 시작했다. 2019년부터 계간 『문학동네』 편집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199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인류학과·미학과를 졸업했고, 같은 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18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로 비평활동을 시작했다. 2019년부터 계간 『문학동네』 편집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등저 : 김영임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재직, 문학평론가. 2016년 《문학과 사회》 신인문학상 평론 부문 수상으로 등단하였으며 저서로는 『유토피아의 귀환』(공저)이 있다.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재직, 문학평론가. 2016년 《문학과 사회》 신인문학상 평론 부문 수상으로 등단하였으며 저서로는 『유토피아의 귀환』(공저)이 있다.
등저 : 임지훈
한양대학교 국문과 및 동 대학원 졸업. (「1980년대 최승자, 이성복, 기형도 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음) 2020년 『문화일보』, 『서울신문』 신춘문예 평론 부문 당선. 대표 저서로는 공저, 『지구 밖의 사랑』(넥서스, 2023)이 있다. 주요 관심사는 문학과 정신분석학이며, 최근에는 고전 게임, SF 서사, AI 담론 탐색을 취미로 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국문과 및 동 대학원 졸업. (「1980년대 최승자, 이성복, 기형도 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음)
2020년 『문화일보』, 『서울신문』 신춘문예 평론 부문 당선.
대표 저서로는 공저, 『지구 밖의 사랑』(넥서스, 2023)이 있다.
주요 관심사는 문학과 정신분석학이며, 최근에는 고전 게임, SF 서사, AI 담론 탐색을 취미로 하고 있다.
등저 : 전승민
경상남도 진주에서 태어났다. 2020년 대산대학문학상과 202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문학평론 부문에 당선하며 본격적인 글쓰기를 시작했다. 영문학을 공부하면서 시바견 호두와 함께 남산 아래에서 살고 있다. 이십 대의 많은 시간을 병원에서 보냈고 덕분에 남들과 약간 다른 삶을 살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삶은 온통 불확실한 것들로 가득하며 그것들이 결국은 우리를 더 나은 곳으로 데려다준다고 믿는다. 비록 그것이 지금은 힘들고 나쁜 것처럼 보일지라도 말이다. 사람은 사람에게 가장 큰 상처를 받지만 구원 또한 사람에게서 받는다고 생각한다. 햇빛이 가득한 공원 벤치에 앉거나 누워서 읽고 쓰는... 경상남도 진주에서 태어났다. 2020년 대산대학문학상과 2021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문학평론 부문에 당선하며 본격적인 글쓰기를 시작했다. 영문학을 공부하면서 시바견 호두와 함께 남산 아래에서 살고 있다. 이십 대의 많은 시간을 병원에서 보냈고 덕분에 남들과 약간 다른 삶을 살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삶은 온통 불확실한 것들로 가득하며 그것들이 결국은 우리를 더 나은 곳으로 데려다준다고 믿는다. 비록 그것이 지금은 힘들고 나쁜 것처럼 보일지라도 말이다. 사람은 사람에게 가장 큰 상처를 받지만 구원 또한 사람에게서 받는다고 생각한다. 햇빛이 가득한 공원 벤치에 앉거나 누워서 읽고 쓰는 것을 좋아한다.
등저 : 조대한
1986년 남해 출생. 서울과기대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국어국문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18년 《현대문학》을 통해 비평 활동을 시작했다. 함께 쓴 책으로 『시, 인터-리뷰』가 있다. 문학평론가. 한국문학의 새로운 공공성을 연구하는 일과, 문학-독자 사이의 사소한 연결고리로서의 비평을 실천하는 일에 관심이 많다. 계간 『자음과모음』 등을 함께 만들고 있다. 1986년 남해 출생. 서울과기대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국어국문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2018년 《현대문학》을 통해 비평 활동을 시작했다. 함께 쓴 책으로 『시, 인터-리뷰』가 있다.

문학평론가. 한국문학의 새로운 공공성을 연구하는 일과, 문학-독자 사이의 사소한 연결고리로서의 비평을 실천하는 일에 관심이 많다. 계간 『자음과모음』 등을 함께 만들고 있다.
등저 : 이소
문학평론가. 『문학과사회』 편집 동인. 2020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를 통해 평론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문학평론가. 『문학과사회』 편집 동인. 2020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를 통해 평론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등저 : 전철희
문학평론가. 2010년 대산대학문학상을 받으며 평론 활동을 시작했다. 『2022년 제23회 젊은평론가상 수상작품집』과 『2024년 제25회 젊은평론가상 수상작품집』에 비평이 게재됐다. 2019년 한양대에서 『1970년대 민족문학론의 문제의식 구현 양상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에서 강의를 했고 현재 강남대, 광주대, 홍익대 등에 출강 중이다. 문학평론가. 2010년 대산대학문학상을 받으며 평론 활동을 시작했다. 『2022년 제23회 젊은평론가상 수상작품집』과 『2024년 제25회 젊은평론가상 수상작품집』에 비평이 게재됐다. 2019년 한양대에서 『1970년대 민족문학론의 문제의식 구현 양상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에서 강의를 했고 현재 강남대, 광주대, 홍익대 등에 출강 중이다.
등저 : 박인성
문학평론가. 2011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로 등단했다. 경계를 넘나들며 각종 장르문학과 문화 콘텐츠에 대한 연구와 비평 활동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정신분석과 이야기 행위』(2017)가 있으며 현재 부산가톨릭대학교 인성교양학부 조교수 및 교보문고 문학팀 기획위원으로 재직 중이다. 문학평론가. 2011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로 등단했다. 경계를 넘나들며 각종 장르문학과 문화 콘텐츠에 대한 연구와 비평 활동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정신분석과 이야기 행위』(2017)가 있으며 현재 부산가톨릭대학교 인성교양학부 조교수 및 교보문고 문학팀 기획위원으로 재직 중이다.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