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친구관계, 이것만은 알아둬!

생활 속 행복한 친구 관계 맺는 법 깨우치기

박현숙 글/박연옥 그림 | 팜파스 | 2016년 6월 30일 리뷰 총점 9.0 (2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4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자기계발/생활
파일정보
EPUB(DRM) 33.2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가장 기본적이지만 정식으로 배울 기회가 없는 것 중 하나가 아이들의 예절, 습관, 가치관 교육입니다. 공부보다도 아이들이 가장 먼저 학습하고 몸에 익혀야 하는 것들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기르는데 꼭 필요한 생활예절 중 행복한 친구 관계를 위한 마음가짐과 행동예절을 알려줍니다. 아이들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행복한 친구 관계를 위해서 지켜야 할 행동 예절과 마음가짐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습니다. 친구를 배려하고 양보하는 법과 고운 말과 바른 말로 대화하는 법, 고집부리지 않고 친구와 웃으며 대화하는 법, 따돌리지 않는 것 등 올바르고 행복한 친구 관계법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는 쉽게 풀어쓴 정보글과 재미있는 이야기, 만화와 자신의 생각을 직접 써 볼 수 있는 쓰기 코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앉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어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건강한 친구 관계법과 마음가짐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작가의 말
1. 고집을 부리거나 우기지 말아요
2. 서로 다른 것을 이해해요
3. 친구를 칭찬해요
4. 어려움을 겪는 친구를 도와주어요
5. 친구에게 바른 말 고운 말을 써요
6. 항상 밝은 얼굴을 해요
7. 친구 흉을 보지 말아요
8. 친구를 따돌리면 안 돼요
9. 친구를 심하게 놀리지 말아요
10. 핑계대거나 거짓말을 하지 말아요
11. 친구와의 약속을 꼭 지켜야 해요
12. 친구를 무조건 이르는 건 좋지 않아요
13. 맛있는 건 친구와 나눠먹어요
14. 내 말만 하지 말고 친구 말도 들어줘요
15. 친구와 놀 때 질서를 지키고 양보도 해요
16. 친구에게 고마움을 표현할 줄 알아야 해요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글 : 박현숙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으로 동화 쓰기를 좋아하는 어른입니다.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습니다. 제1회 살림어린이문학상 대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국경을 넘는 아이들』 『어느 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완벽한 세계에 입장하시겠습니까?』 『가짜 칭찬』 『수상한 아파트』 『수상한 우리 반』 『수상한 학원』 『수상한 친구 집』 『기다려』 『수상한 식당』 『수상한 편의점』 『위풍당당 왕이 엄마』 『수상한 도서관』 『수상한 화장실』 『수상한 운동장』 『수상한 기차역』 『수상한 방송실』 『수상한 놀이터』 『궁금한 아...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으로 동화 쓰기를 좋아하는 어른입니다.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습니다. 제1회 살림어린이문학상 대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국경을 넘는 아이들』 『어느 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완벽한 세계에 입장하시겠습니까?』 『가짜 칭찬』 『수상한 아파트』 『수상한 우리 반』 『수상한 학원』 『수상한 친구 집』 『기다려』 『수상한 식당』 『수상한 편의점』 『위풍당당 왕이 엄마』 『수상한 도서관』 『수상한 화장실』 『수상한 운동장』 『수상한 기차역』 『수상한 방송실』 『수상한 놀이터』 『궁금한 아파트』 『궁금한 편의점』 『빨간 구미호 - 사라진 학교 고양이』 『고민 해결사 콧구멍 11호 - 귀뚜라미 방송 사고』 등 많은 책을 썼습니다.
그림 : 박연옥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한 뒤, 어린이 책 그림 작가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느꼈던 신 나고 즐거운 마음이 책을 읽는 모든 아이들에게 전해지길 바랍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스마트폰이 먹어 치운 하루』, 『엄마, 국어공부는 왜 해?』, 『산소가 뚝!』, 『햄버거가 뚝!』, 『아홉 살 선생님』, 『책 괴물이 나타났다』 등이 있습니다.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한 뒤, 어린이 책 그림 작가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느꼈던 신 나고 즐거운 마음이 책을 읽는 모든 아이들에게 전해지길 바랍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스마트폰이 먹어 치운 하루』, 『엄마, 국어공부는 왜 해?』, 『산소가 뚝!』, 『햄버거가 뚝!』, 『아홉 살 선생님』, 『책 괴물이 나타났다』 등이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아이의 사회성과 인성을 좌우하는 친구 관계
작은 배려와 마음만으로 아이들은 행복해진다
아무 조건 없이 한데 어울려 뛰어놀던 예전의 아이들은 이제 찾아보기 힘든 세상입니다. 각종 매체에서는 하루가 멀다하고 학교에서의 왕따나 학교폭력에 대한 뉴스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작은 사회라고 할 수 있는 학교 친구들과의 세계는 어른들보다 더 치열하기도 합니다. 성적에 대한 압박, 비교 등 각종 스트레스가 넘쳐나는 공간에서 순수한 우정을 유지하기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어릴 때부터 행복한 친구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친구 사이에 기본적인 예의와 마음, 관계맺음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왕따와 학교폭력이 우리 아이들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친구와의 올바른 관계 맺음을 통해 사회성과 인성을 기르면 아이의 현재와 미래는 행복해질 것입니다.
이 책은 우리 아이가 어디에서나 사랑 받고 인성이 바른 아이, 건강한 아이로 자라나기 원하는 부모와 또 아이를 위한 책입니다. 친구를 배려하고 양보하는 법과 고운 말과 바른 말로 대화하는 법, 고집부리지 않고 친구와 웃으며 대화하는 법, 따돌리지 않는 것 등 올바르고 행복한 친구 관계법 등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건강한 친구 관계와 관련해 일상생활에서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들을 담았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만화와 스토리텔링, 이해하기 쉬운 정보글과 직접 생각을 적는 쓰기 코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글이 길거나 복잡하지 않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앉아 한 장씩 책장을 넘기다보면 아이는 어느새 행복하고 건강한 친구 관계법을 습득하게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는 좋은 친구가 되고 또 좋은 친구를 만들 줄 아는 성장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의 몸에 바른 예절이 배었을 때 인성이 자란다!
아이 인성의 기본이 되는 생활예절 교실 시리즈
“요즘 애들은 기본이 안 되어있어!” 라는 어른들의 푸념을 종종 듣곤 합니다. 전과는 많이 달라진 가정환경과 교육방식, 생활환경 때문에 요즘 아이들이 버릇없게 비춰지는 듯합니다. 대가족을 이루고 살면서 조부모님께 생활예절에 대한 훈육을 받거나 엄격한 육아를 하던 예전과는 다른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요즘 다시 아이들의 인성 교육이나 가치관 교육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 해도 외국어 학습에는 조기 교육을 시키면서 이러한 인성 교육은 다소 늦은 감이 있습니다. 인성 교육이야말로 어릴 때부터 꾸준히 몸에 배도록 익혀야 하기에 초등 저학년을 위한 생활예절 시리즈를 기획했습니다.
언어 예절부터 공공장소 예절, 식사 예절, 안전 습관, 친구 관계의 다섯 권으로 이루어진 <아이의 인성을 키우는 생활예절 교실> 시리즈는 아이의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사소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기초 교양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작은 예절과 습관 하나하나가 모여 아이의 바른 인성을 이루는 바탕이 되어줄 것입니다. 만화와 스토리텔링, 쉽게 풀어쓴 정보글과 쓰기 코너로 이루어져 있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이처럼 익힐 수 있습니다.

회원 리뷰 (16건)

한줄평 (6건)

0/50
맨위로